결막모반 제거 원인 치료

결막모반 제거 원인 치료


동자 및 눈주변에 점같은것이 생겼다면, 결막모반을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결막모반 또한 눈안쪽인지 바깥쪽인지에 따라 제거 방법도 달라집니다. 지금 결박모반 제거 종류 및 원인에 대해서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결막모반 제거

결막모반이란?

 

모반은 눈에서 흔히 생기는 색의 성장입니다. 때로는 눈의 주근깨라고도하며 피부의 점과 비슷합니다. 모반은 눈 앞, 홍채 주위 또는 눈 뒤쪽의 망막 아래에있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무해하지만, 흑색 종이 라는 암이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안과에서 확인을 해야합니다.

 

 

결막모반 원인

결막모반 원인

 

피부에 주근깨가있는 것처럼, 이들은 함께 모인 멜라닌 세포 (안료가 들어있는 세포)에 의해 발생합니다. 멜라노 사이트라고하는 세포로 구성된 모반은 머리카락, 피부, 눈을 색칠하는 색소 인 멜라닌을 생성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멜라닌 세포는 신체 조직 전체에 골고루 퍼져 있습니다. 그러나 이 세포들은 서로 뭉쳐서 모반을 형성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모반을 가진 눈으로 태어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생겨나는 색소는 일반적으로 무해하지만 암 이 될 위험이 더 큽니다. 안과 의사는 안구 모반을 정기적으로 관찰해야합니다. 피부의 점처럼 눈의 암으로 발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외선 (UV) 노출과 현상 모반 사이에는 연관성이 있을수 있습니다.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막모반 종류

결막모반의 종류

 

 

결막 모반

결막 모반은 결막이라고 알려진 눈의 흰색 부분에 색소 침착입니다. 이 모반 은 모든 결막 병변의 절반 이상 을 구성 하며 대개 어린 시절에 나타납니다. 노란색에서 갈색까지 다양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밝아 지거나 어두워 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암이 아닙니다. 그러나 안과 의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것을보고, 커질 경우 흑색 종이라는 암의 유형이되는지 확인합니다.

 

 

 

아이리스 모반

눈의 주근깨가 홍채 (눈의 착색 된 부분)에있을 때,이를 홍채 모반이라고합니다. 채 주근깨는 눈의 착색 된 부분 (아이리스)의 표면에 작고 짙은 갈색 반점이 있습니다. 피부 주근깨와 마찬가지로 멜라닌 색소 축적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맥락막 모반

눈 뒤쪽에 때때로 눈의 주근깨라고 불리는 맥락막 모반.눈 안쪽의 모반을 맥락막 모반이라고합니다. 그것은 맥락막 이라 불리는 조직 층에서 망막 아래에서 발견됩니다. 맥락막 모반은 시력 검사 중에 만 볼 수 있습니다.

 

 

 

결막모반 제거 치료

결막모반 제거 치료

 

대부분의 모반은 시력에 영향을 미치지 않거나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키지 않으므로 치료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반 치료가 필요할 수있는 유일한 이유는 의사가 흑색 종일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입니다. 매우 드문 경우에, 외모에 영향을 미치는 눈 외벽의 모반은 수술로 제거 될 수 있습니다.

 

 

안과 의사는 눈 안쪽에 무해한 모반을 제거하여 눈을 손상시킬 위험이  있으므로, 모반이 암에 걸렸을 때만 치료를 권할 것입니다. 치료에는 방사선, 수술, 레이저 요법 제거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때로는 기다리고 관찰하는 것이 치료 방법일수도 있습니다.

 

모반이 무해 할 가능성이 가장 높지만 안과의사는 모반이 변하지 않는지 확인하기 위해 모반을 검사하고 면밀히 모니터링 할것입니다. 변화는 모반이 암이 될 수 있음을 의미하기 때문이죠. 안과에 가야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눈의 주근깨가 자라거나 모양이나 색이 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눈에 통증이 느껴질때

  • 깜박이는 불빛 이 보입니다

  • 시력에 다른 변화가 있음

이와 같은 상황이 있으면, 빠른시일내에 안과를 찾으십시오. 이상으로 결막모반 제거 원인 치료 포스팅을 마칩니다.

 

 

▣ 관련글

 

황반변성 자가진단 증상 치료

마쿠가드 macuguard 눈 영양제 추천

눈두덩이 떨림 지속 된다면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