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가격 향후 전망 이웃의 조건

아파트 가격 향후 전망 이웃의 조건


안녕하세요. 건강에 관한 이야기를 많이 하는 건강백서 이지만 오늘 추후 아파트 가격에 대해서도 조금 이야기 해볼가 합니다. 앞으로 아파트 가격의 프리미엄은 무엇으로 결정이 될까? 개인적 향후 가격 상승의 조건을 내다 봅니다. 아파트 가격 미래 프리미엄 전망



아파트 가격 프리미엄 조건


기존까지 아파트 가격의 프리미엄은 입지, 학군, 주변시설, 조망, 방향 등등 많은 영향을 주었습니다. 특히 별개로 주변시설에 프리미엄을 느낄수 있는 대규모 녹지공원이나, 큰강을 끼고 있는 공원이 있으면 더이상 오를수 없는 아파트 가격에 플러스 요인이 되지요.



초품아(초등학교를 아파트 안에 품은 곳)

처음에저는 아주머니들이 초품아 초품아 하길래 무슨소리인지 못알아들었지만, 이젠 알죠 초등학교가 아파트 단지안에 있는 경우 및 바로 주변에 있는 아파트는 무조건 상승 한다. 지금것 그런것 같습니다. 이유를 잘알아야죠. 아파트의 주 고객이 바로 어린자녀를 둔 30-40대가 가장 많습니다. 그들이 원하는곳은 아이가 안전하게 초등학교를 다닐수 있는곳.


즉 초품아 만으로 아파트 가격을 끌어 올릴수 있습니다. 대단하죠. 저는 남자라서 그게 그렇게 중요한지 몰랐지만, 아주머니들은 그것의 중요성을 침이 마르도록 이야기 하죠. - 어머니들의 말씀은 언제나 옳습니다. -





향후 아파트 가격에 이웃?


생각해보면 말도안되는 이유로 아파트 가격에 프리미엄이 붙습니다. 이런 세상을 살아가는 우리가 이웃에 대한 프리미엄이 안 붙을까요? 저는 곰곰히 생각해봅니다.



얼마전 대단지 아파트에서 개인 화재 및 흉기 난동등을 보면서 아파트에 사는것이 과연 안전할까 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그런 생각이 꼬리를 물고 물고 가면서 얻은 결론은 비싼 아파트에 사는곳은 저런 뉴스 하나 나온적이 없는데..



그런 생각으로 내가 살고있는 특정 지역에 입지도 그렇게 좋지 않은데 엄청나게 비싸게 매매가 이루어지는 한 아파트를 본다. 그아파트에 대한 소문은 주변에 법원이 있고 주변 변호사 사무실들이 엄청 많이 있어 아파트에 살고 있는 사람들 대부분이 법조인이라는 소문이다.




그러한 소문이 돌기전에 그아파트는 좋지 않은 입지로 미분양 이었는데, 어느덧 단합및 소문으로 그직역에서 가장 비싼 아파트가 되었다.  이것을 보며 지금에서야 느끼는 것이지만, 이아파트에 어떤 사람들이 살고 있는지 그런 소문또한 아파트의 프리미엄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이든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그렇지 않은가? 법조인들이 살고있으면 어느정도 품격 및 아파트가 안전할거란 생각을 하게 될것이다. 또한 우리나라 사람들같이 있는척 하기 좋하는 빈수레가 시끄러운 사람들이 많다. 이러한 사람들이 그아파트에 살고 있다고 하여도 주변 이웃이 모두 잘사는데 함부로 나대거나 하지 않을것이기 때문이다. 그런 억제의 기능이 존재한다.




즉 어느 아파트를 보면 윗집,아랫집 막말하며 엄청나게 천한말로 싸운다, 하지만 비싼아파트는 조금 다르지 않을까? 상대방을 잘모르니 최소한 함부로 막말은 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실제로도 어느정도 그지역에서 고가의 아파트에 살고있는 사람들의 대화는 품격이 있다. 물론 예외도 있지만 벼락부자된 사람.


그리 생각한다. 우리나라는 이상하게 돈좀 있으면, 다 사기쳐서 번돈이며, 그사람들을 이상하게 나쁜 사람쪽으로 매도한다. 그러나 보편적 스스로 일궈낸 사람들은 품격이 있다. 또한 그자식들을 이야기하는데 재벌, 준재벌이 아닌 이상 열심히 사신 분들의 자식또한 그부모를 지켜보고 컷기에 문안하다.



즉 향후 아파트 가격의 프리미엄은 그아파트에 사는 이웃이 어떤 사람들이 많은가에 따라서 미래에는 평가될수 있을것 같다란 생각을 해보게 되었다. 실제로도 그런곳들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외국의 사진과 같은곳이면, 이런따뜻한 햇살아래 노트북 켜놓고.. 생각만해도 좋다)


사람들은 본능적으로 안전하게 살고싶어 한다. 그래서 돈이 생기면 현재 살던곳을 벗어나 좀더 쾌적한 환경의 곳으로 이동을 하는데, 돈을 조금더 주어도 돌아이들이 없는 곳의 품격의 프리미엄이 존재하는 아파트 단지에 살기를 원하지 않을까? 나부터도 그러니간!



"글을 줄이기전 미래 아파트 프리미엄은 이웃이라고 말하며, 이상으로 아파트 가격 향후 전망 이웃의 조건 포스팅을 줄입니다. 건강하세요. 건강하지 않으면 좋은 이웃도 필요가 없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