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버셔터 가격 장단점 3년 사용 후기

루버셔터 가격 장단점 3년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이야기 그만하고, 루버셔터 가격 고민하시는분 루버셔터의 장단점이 무엇인지 정말 알고 싶어 하는 분들에게 3년 사용한 후기를 생생하게 전달해 드립니다. 참고로 여자가 아니라 남자라서 조금 보는 관점이 틀릴수도 있다는것을 염두해 주세요.



루버셔터 VS 우드셔터 가격


이사갈때 거실에 커튼을 해야할지 아니면 루버셔터를 해야할지 엄청난 고민에 루버셔터 가격을 알아보고 꼭 해야하나 그런 생각과 그래서 조금더싼 우드셔터를 알아보고 결국 사람의 눈이 좋은것을 알아봅니다. 시작전 미리 말씀드립니다. 거실이니 만큼 하고싶은것을 해야한다.


우선 루버셔터에 비해 우드셔터는 가격대가 50-100만원 저렴합니다. 판매하는 분들이 루버셔터가 국내정품이고, 우드셔터는 중국산 저가제품이 많다고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또한 루버와 우드의 차이는 아래 롤링부문에서 루버셔터는 일제 고급라인이 들어가고 우드셔터는 중국산이다 라고 이야기 하는데, 우드셔터 만드는 분들께 물어보면 그것도 아님.



결국 조금더 저렴한것을 하느냐 아니면, 거실이니간 불안한 우드셔터보다 값비싼 루버셔터를 하느냐 그고민을 몇일하다가 이왕 하는거 제대로 된것을 하자는 생각에 루버셔터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두제품의 가격차이는 위에서 말씀드린것 처럼 50-100만원 차이가 낫는데 최종의 가격차이는 100만원 정도 난것 같네요. 우드셔터는 3년전 220만원 루버셔터는 현금가 320만원 이었습니다. 여기서 현금 누가 320만원 다주나요. 아무튼 그당시 저기서 몇십만원 더깍았습니다.  지금은 더 비싸겠죠.




루버셔터 장점


저층일수록 유리하다

루버셔터는 저층을 위해서 존재 합니다. 아파트 특히 1,2층에 사는분들 365일 거실에 커튼을 쳐놓습니다. 많이 답답한데, 루버셔터는 창이 하나하나 움직여서 빛의 채광효과가 좋으며, 밖에서는 잘 보이지 않습니다. 


강한 햇빛 차단 및 외풍차단

저희는 고층입니다. 솔직히 루버셔터 자주 쳐놓지는 않지만 집에 있을때 특히 주말(저희짐 정남향 입니다) 오전 9-11시사이 햇살이 눈부시게 거실에 들어와서 TV보는데 거슬립니다. 이때 그늘을 막아주는 최고의 장비가 루버셔터 입니다. 또한 겨울에 의외로 루버셔터 닫고 안닫고 온도 효율이 큽니다.





관리하기 편하다

안방 커튼은 매년 봄마다 커튼을 분리해서 직접 세탁을한다. 이거 진짜 짜증납니다. 깔금한 아내때문에 꼭해줘야 할 문제입니다. 그때 안방도 같이 루버셔터로 할걸이란 생각까지 해봤네요. 루버셔터는 그냥 1년에 1번 먼지털개로 털어주고 청소기 붓으로 빨아 땡겨주면 정말 깨긋하게 끝납니다.


거기에 내가 너무 청소가 더하고 싶다 적당한 물기를 머물고있는 걸레로 딱아주면 금상첨화 아내에게 칭찬듣습니다. 현재 3년째 사용중인데 커튼은 색이 조금 바랫지만, 루버셔터는 처음 삿을때와 똑같습니다.( 이건 꼭 사줘야 됩니다. 그래야 내가편하다 청소가)


(처음 설치하고 3년전 찍어놧던 사진)


거실을 디자인한다

루버셔터 햇살이 비칠때 닫아놓고 중간 빛을 조절해보셨나요. 집안 분위기를 달리 할수 있습니다. 꾸미는것 좋아하고 멋스럽게 만들고 싶은 분들은 커튼보다 루버셔터가 100배는 더 오래가고 시간이 지나도 질리지 않습니다.

 

다필요없고 3년사용한 나는 이사가면 또살것이다.

뭐 분리해서 때어가도 된다고 하지만, 향후 이사갈때 들어올사람이 맘에 든다고 하면 기증하고 가야죠. 그리고 이사가는곳 또한 새로운 루버셔터를 시공할것입니다. 그만큼 만족합니다. 이말이면 다한거 아닌가요. 커튼보다 훨 낫습니다. 시간지나면 커튼값도 만만치 않아요 거실 안감.겉감 좀 좋은거하면 150만원 정도 기본으로 들어가던데, 저라면 커튼 안합니다.


0123456



루버셔터 단점


커튼보다 고가이다.

대략적 일반적 고급커텐 150만원정도 기준 2-3배정도로 루버셔터가 비싸긴 합니다. 하지만 내가 오래살 집이라면 당신은 어떤걸 선택하겠습니까?


많이 사용은 하지 않는다

앞서 말했듯이 우리집은 고층이다. 솔직히 많이 사용하지는 않는다. 하만 저층이라면 꼭 필요한것이 루버셔터라 생각한다. 고층이 우리집은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충분히 만족한다.


처음 구매때 그대로 이다.

장점이 될수도 있지만, 단점일수도 있다. 3년이 지낫음에도 처음 삿던 그모습 그대로 페인트 칠하나 손상됨이 없이 그대로다. 이말인즉 이집에서 나갈때까지 계속 사용해야 한다. (남편 분들은 이집에서 살때까지는 커튼 중복투자 할필요가 없다. 집안 분위기 바꿔주기 위해 루버셔터를 바꿀까 하는데 건재한 루버셔터 덕에 입가에 웃음 짓다가 아내에게 한대 쳐 맞을수 있으니 몰래 웃어야 한다는 단점.)



(루버셔터도 이쁘지만 요문도 이쁨니다)


루버셔터 3년 사용 후기 결론


남편들에게 말씀드리고 싶다. 물론 초기비용이 커튼보다 더 들어간다. 하지만 한번 설치하면 그집에서 나갈때 까지 중복 투자 할필요가 없으며, 1년에 한번 청소할때 커튼을 띠어주고 다시 설치해야하는 번거러움이 생기지 않는다. 이것만으로도 당신은 당당하게 루버셔터 설치해주고 대우 받을수 있는 일거양득의 신의 한수를 얻을수 있다.



시간이 흘러도 여전히 고퀄리티가 유지되는 루버셔터, 인생은 길지 않다, 하고싶다란 생각이 있으면 어떻게든 설치하자. 그 간편함과 심플함에 충분히 만족함을 느낄수 있기 때문이다. 당신의 루버셔터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진은 이글을 쓰고자 야밤에 거실에 불켜고 대충 찍은 사진이니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