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치아 가격 빠짐 깨짐 시림 대처 방법

임시치아 가격 빠짐 깨짐 시림 대처 방법


치아 치료를 하는 과정 중 임시적으로 임시치아를 착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임시치아 빠짐 및 깨짐으로 다시 임시치아를 해야 할 경우 가격과 비용은 얼마나 하는지 시림이 발생할 경우 대처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시치아 꺠짐
임시치아 깨짐

임시치아 가격

 

 

치아 치료를 하기위해 임시치아를 하는 경우, 임시치아 가격이 얼마 정도하는지 궁금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모든 비용은 치과적 치료에 이미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따로 임시치아 비용을 지불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기존에 붙여 놓은 임시치아가 깨지거나 빠짐이 발생하는 경우 추가적인 비용을 지불 하실 필요가 없으며, 이는 치과 자체적으로 다시 제작하여 만들어 줍니다. 고객에게 책임을 전가할 수도 있지만, 임시치아를 제대로 만들어 주지 못한 치과에서도 문제가 되기 때문입니다.

 

 

치아 빠짐
치아빠짐

임시치아 빠짐 대처방법

 

임시치아를 하고난후 가장 많이 발생하는 문제가 바로 임시치아 빠짐의 문제입니다. 저 같은 경우도 정말 많이 빠져봤는데, 대부분 크라운을 덮어 씌우기 전, 임플란트를 삽입하기 전 임시치아를 제작하여 끼워 넣습니다.

 

 

임시치아는 완전하게 고정을 해놓지 않기 때문에 빠지는 경우가 흔하게 발생하고, 이렇게 임시치아 빠짐이 발생한경우 제일 좋은 건 바로 치과에 가서 다시 붙이는 것인데, 보통 치아를 빼고 입안을 다시 꺠긋하게 소독하고 빠진 임시치아를 끼워 넣고 다음날 치과에 갑니다.

 

제일주의해야 하는 것은 한번 빠진 임시치아를 치과에서 다시 붙이지 않고 임시적으로 자신이 붙여 놨다며 식사를 할 때 씹다 빠져버려 씹어서 임시치아 및 자신의 치아가 상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빠짐이 발생한 치아는 음식을 주의하여 드셔야 합니다.

 

 

임시치아 깨짐 대처방법

 

임시치아를 삽입해 놓았을때 생각 외로 임시치아 깨짐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글쓴이 또한 깨짐이 발생하여 다음날 바로 치과에서 다시 임시치아를 제작했습니다.

 

앞서 이야기드린 바와 같이 임시치아를 새로 하는 경우 추가적 비용은 들어가지 않았으며, 오히려 치과에서 사용하는데 불편을 주어서 정말 죄송하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임시치아 같은 경우 보통 보철물 제작하는 기간인 1주일 정도 임시적으로 부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이 기간 안에 발생하는 깨짐 빠짐과 같은 경우 발생 시 치과에 가면 바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임시치아 시림 이유

 

임시치아를 껴놓았는데 시림과 같은 느낌이 든다면, 그것은 아마도 해당 치아 때문의 문제가 아닐 수 있습니다. 신경치료를 했다는 것은 이미 치아 속의 신경조직을 모두 제거했다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브리지를 해놓은 경우 가운데 치아를 빼고 양옆으로 걸어둔 치아는 신경치료를 하지 않아 임시치아가 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경치료 후 얼마 되지 않았을 때 임시치아를 해놓고 시린 경우도 있다고 하니 좀 더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 수 있습니다.

 

 

임시치아 주의사항
임시치아 주의사항

임시치아 주의사항

 

치아 치료를 위해 임시적으로 해 넣는 임시치아 사용 시 주의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단단한 음식은 피한다(깨짐)
  2. 끈적한 떡이나 음식은 피한다(빠짐)
  3. 뜨겁거나 차가운 음식은 피한다
  4. 임시치아 주변 양치를 잘한다

 

임시치아는 말 그대로 임시적으로 달아놓는 치아 이기 때문에 본래의 보철물보다 강도가 약하며, 강력하게 붙여 놓지 않는 것을 가만하여 보다 조심스럽게 사용한다면 깨지거나 빠지는 경우의 문제점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임시치아 가격 빠짐 시림 대처방법 포스팅을 줄입니다.

 

 

잇몸 고름주머니 생기면

 

 

치아 크라운 빠짐 깨짐 AS 대처방법

 

치아 크라운 빠짐 깨짐 AS 대처방법

치아 신경치료 후 크라운을 덮어씌웁니다. 그런데 이러한 치아 크라운이 빠지는 경우와 깨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불상사가 발생했을 때 우리는 어떤 대처를 해야 할까요, 그리고 빠짐으로

bluesmj.tistory.com

임플란트 기간 뼈이식 통증 아픈가요

 

임플란트 기간 뼈이식 통증 아픈가요

임플란트의 고통은 치료받을때의 통증이 아니라 치료하는 기간이 길어서 많은 사람들이 임플란트 그거 할게 못된다고 이야기를 하곤한다. 이러한 임플란트 기간 및 뼈이식 할때 통증이 얼마나

bluesmj.tistory.com

치아 브릿지 금니 가격 27년 후기

 

치아 브릿지 금니 가격 27년 후기

고등학교 때 처음으로 해 넣은 치아 금니 브릿지가 27년 만에 아이가 주는 마이쭈를 먹다가 빠져 버렸다. 27년 만에 빠져버린 치아 브릿지는 자세히 보니 3개 중 1개가 구멍이 나있고 상태가 그렇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