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메이드 가습기 VS 아이닉 가습기 추천

에어메이드 가습기 VS 아이닉 가습기 추천


날씨가 추워지고 집안이 건조해 져서 가습기를 구입하기 위해 여러가지 추천 글을 보았습니다. 그렇게 가습기에 대한 어느정도 정보를 얻고 가습기를 구입할려고 찾아보니 가격도 동일한 에어메이드 대용량 가습기와 아이닉 대용량 가습기가 눈에 띄였고 결국 두제품중 어떤 제품을 구입을 했는지 저처럼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하여 추천 해봅니다.

 

가습기 선택

가습기 추천

 

인터넷으로 가습기 추천을 치면, 어떤 블로그의 길고 긴 내용의 이래서 이런글을 적는다는 내용의 어디선가 많이 본 내용의 글을 본다. 이제는 무슨 제품만 살때마다 저런글이 있어서 홍보 판매의 목적으로 저렇게 적는건 아닌지 신뢰가 가지 않는다.

 

 

최근에는 카본매트 구매하면서 비슷한 유형의 글을 봤는데 가습기 추천에서 또 비슷한 유형의 글을보니 신뢰가 가지 않지만, 얻을수 있는 정보는 충분히 얻을수 있으니, 저처럼 찜찜하면 거기서 추천 하는 제품보다 가습기에 필요한 정보만 얻고 본인이 원하는 가습기로 선택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가습기 구매시 중점 사항

 

예전부터 가습기에 대한 두려움이 많은건 사실입니다. 한때 가습기 세정제로 인해서 폐가 굳어지는 그러한 일들이 있었기에, 그때부터 솔직히 가습기는 무서워서 안쓰다가 아이가 겨울마다 코막힘을 호소해 이번에는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 용량이 큰것
  • 초음파+가열 (복합식 가습기)
  • 자동습도조절
  • UV살균 C
  • 진동자 갯수 스테인레스 소재

 

이밖에 리모컨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통세척이 되면 더 좋은 정도로 생각을 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습기를 구입하면서 중점을 두게 된것은 초음파와 가열이 적당히 조합된 복합식 가습기가 안정및 전기세를 아끼는데 도움이 될것 같다란 생각을 하게 됬습니다.

 

또한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는것은 진동자 갯수야 1개든 2개든 좋습니다. 많으면 좋다지만 많으면 비용이 올라가니기에, 다만 진동자 소재가 플라스틱은 절대로 안되고 무조건 스테인레스 여야 한다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닉 가습기
아이닉 가습기

아이닉 가습기

 

 

아이닉 가습기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디자인이며, 유광이 아닌 무광으로 집안 어디에 놔두어도 어울리며, 무드등은 밤에 보다 예쁘게 보이기에 충분해 보이는 디자인과 무드등 색상이였습니다.

 

에어메이드 가습기와 함께 구매, 리뷰가 가장 좋은 제품이며, 예뻐서 그런가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고 있는 제품군중 하나입니다. 개인적으로 해당제품은 다 좋은데 제가 중요하게 여기는 진동자 소재가 스테인레스가 아니라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찾던중 진동자 및 가열판 도금이 벗겨진다는 이야기를 어느 블로그와 아래 상품궁금함에 묻는 내용에도 나오기에 구매하고자 하는 마음을 접게 되었습니다. 아래 근거중 하나입니다.

 

 

진동자 및 가열판 도금 벗겨짐Q&A - 주식회사 아이닉

상품 Q&A입니다.

i-nic.co.kr

 

디자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데, 정말 아쉽네요. 진동자가 벗겨지고 하면 그게 분사되서 나올것 같은 불안감 때문에 괜찮다고 이야기를 하는 사람도 있지만 저는 찜찜해서 패스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해당 제품을 구매하면 이것저것 주는데, 포토후기 이런걸 올려서 주고 하는것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지 않네요. 물론 홍보하는 방법이라고 하지만,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이 정말 좋아서 쓰는 포스팅이 아닌 좋다고 포토 올리면 이거 줄께 이런 마케팅 개인적으로 정말 싫습니다.

 

 

▣ 아이닉 가습기 홈페이지

 

아이닉 : 브랜드스토어

생활을 편하게 하다. 아이닉

brand.naver.com

 

에어메이드 가습기
에어메이드 가습기

에어메이드 가습기

 

에어메이드 가습기는 요즘 정말 많이 팔리고 있는 제품입니다. 아이닉 가습기가 에어메이드 가습기 보다 디자인에 제 취향이라서 많은 고민을 했지만 진동자가 세라믹이라는 것에 잘알지 못해서 알아보니 진동자 부분에 도금 벗겨진 내용도 있고 차순으로 봐두었던 에어메이드 가습기를 보게 되었습니다.

 

 

에에메이드 제품도 정말 많이 팔리는 제품이며, 아이닉 가습기와 가격이 똑같은것 까지 두 제품을 선택하는데 그래서 더욱더 고민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찾아본 에어메이드는 진동자가 스텐이여서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좌) 아이닉 (우) 에어메이드 진동자

 

이부분은 확실히 에어메이드 제품이 스테인레스라고 본체 내부를 잘보이게 홍보를 하고 있어서 신뢰가 갔습니다. 아이닉은 진동자가 세라믹 소재라고 하는데 그냥 보기에 검정색 비스무리해서 플라스틱처럼 가루가 빠지거나 하지 않을까 고민이 되었습니다.

 

에어메이드
에어메이드 기능

 

위처럼 에어메이드 제품은 기본적인 구성이나 가습기가 가져야할 모든 조건이 완벽했습니다. 그런데, 에어메이드 제품의 Q&A를 보면 많은 사람들이 제품에 문제가 있는데 채팅도 전화도 안된다고 아우성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구입을 하게 되어서 생기는 문제일수도 있지만, 환불은 언제 되는지, 제품에 문제가 생겼는데 언제까지 기다려야 되냐는 글을 보면 구입을 또다시 망설이게 됩니다.

 

물론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구매하게 되면 거기에 응대하는 사람들이 부족할수 있지만, 하루에도 많은 질문들이 올라오는데 좋은 말이 보이지 않네요. 그래서 또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 에어메이드 가습기 홈페이지

 

기분좋은 바람을 만드는 곳 에어메이드 공식 홈페이지

건강한 생활, 건강한 가전 에어메이드

airmade.co.kr

 

에어메이드 VS 아이닉 가습기 선택

 

두제품 모두 좋은 제품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두제품을 비교할때 디자인은 아이닉이 좋은것같고, 진동자는 세라믹 보다는 스텐인 에어메이드가 좋은것 같은데, 최근 Q&A평을보면 에어메이드는 정신이 없는것 같아 구매가 꺼려집니다.

 

여러분은 이 두제품중 어떤것을 구매하고 싶나요, 저도 진동자 때문에 에어메이드로 기울였다가, 아이닉 진동자도 세라믹이라고 하는데 괜찮지 않을까, 이런 생각으로 내눈에 조금더 이쁜 디자인인 아이닉으로 또다시 마음이 기우네요. 며칠더 생각해보고 고민을 완료 해야 겠습니다.

 

지금의 마음으로는 에어메이드 45%, 아이닉 55% 입니다. 두제품다 좋은데, 선택하기가 어렵네요. 개인적으로 두제품 모두 어떤것을 선택해도 나쁘지 않으며, 자신의 취향과 스타일에 맞게 구매하는것도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에어메이드 가습기 VS 아이닉 가습기 추천 포스팅을 줄입니다.

 

 

정말 고민되는 제품들인데, 여러분들은 두제품중 어떤것을 선택하겠습니까, 써보신 분들이 있으시면 댓글로 추천좀 해주세요.

 

가습기 종류 장점 단점 알아보기

 

가습기 종류 장점 단점 알아보기

가습기에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다. 과연 나에게 맞는 가습기는 어떤것일까? 그것을 알기위해선 종류의 가습기마다 가진 장단점을 이해해야 한다. 아래 가습기 종류별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