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크대 상판 교체 비용 연마 가격

싱크대 상판 교체 비용 연마 가격


싱크대 상판이 너무 오래되거나 바꾸어줄 가치가 있는경우 상판 교체만으로 완전히 다른 싱크대로 변화할수 있습니다. 싱크대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기스나고 찌듯때에 더러워지기 일수 인데, 이런경우 싱크대 연마로 완전 새로운 싱크대 상판으로 거듭날수 있습니다. 이에따른 비용과 가격에 대한 정보를 공유 합니다.

 

싱크대 상판 교체
싱크대 상판 교체

싱크대 상판 교체

 

집을구입해 이사가거나 기존 오래된 싱크대 상태가 좋지 않은경우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큰 변화를 줄수 있는것이 싱크대 상판 교체 입니다. 집을 구입하고 싱크대를 볼때 왠지 다른이가 오래 사용했다고 생각하면 찜찜한 경우가 있는데 이런 분들이 싱크대 상판을 교체하거나 연마를 진행합니다.

 

 

싱크대 전체를 리모델링 하는경우 비용이 많이 들어갈 뿐만 아니라, 하부장을 뜯다보면 바닥에도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올 리모델링을 하지 않는 이상 싱크대 전체를 바꾸는것은 하고나서 스트레스를 더 받을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싱크대 상판만 교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싱크대 상판
싱크대 상판

싱크대 상판 교체 비용

 

싱크대 상판을 교체하면 비용이 엄청 많이 들것 같지만, 생각보다 상판의 비용은 크게 들어가지 않는다 생각을 합니다. 오히려 싱크대 상판을 교체하면서 싱크대볼 및 수전을 추가하면서 점점 비용이 높아지기 시작합니다.

 

일반적인 30대평의 싱크대 상판 교체 비용은 상판 자재에 따라 다르지만 저렴하게 70만원부터 150만원이상 들어가는 경우도 있지만 100만원 정도의 비용이면 충분히 만족하는 싱크대 상판을 교체할수 있을겁니다.

 

 

인터넷에 보면 30평대 150-200만원 이런 이야기들도 있는데 이같은 경우 보통 싱크대볼 및 수전으로 50만원에서 70만원까지 통합된 싱크대 상판 교체 비용일수 있습니다.

 

수전도 좋은것은 많이 비싸고, 싱크볼 또한 선호하는 백조 제품으로 한다고 가정할경우 30-50만원의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아래 대략적인 30대평 보편적인 싱크대 상판 교체 비용입니다.

 

  • 싱크대 상판 비용 100만원 내외
  • 싱크대 수전 20-30만원
  • 싱크대볼 30-50만원 백조기준

 

이정도 급으로 싱크대 상판교체를 하게 되면 150-180만원 정도의 비용이 나오게 됩니다. 그러나 상판은 좋은거 쓰고 일반적인 싱크볼과 수전을 사용할시 두개 합쳐도 20만원이 안되기 때문에 100만원 초반의 비용으로 깔끔한 상판교체를 이룰수 있습니다.

 

싱크볼 수전
싱크볼 수전
싱크대 상판 벽
싱크대 상판 및 벽

 

 

싱크대 상판 연마 가격
싱크대 상판 연마 가격

싱크대 상판 연마 가격

 

 

싱크대 상판 교체는 비용이 많이 들어가고, 전체적인 싱크대 상태가 괜찮다면 몇년에 한번씩 싱크대 상판 연마만 해줘도 아주 깨끗하게 싱크대를 유지하며 사용할수 있습니다.

 

새로운 싱크대를 교체한 후에도, 사용하다 보면 실기스, 누렇게 되는 자국, 흠짐이 날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이런것 때문에 스트레스 받고 계속 딱기보다, 몇년 사용하다가 싱크대 상판 연마를 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싱크대 상판이 하얀색이면 때가 잘타서 금방 더러워 진다고 했는데, 오히려 흰색이니간 기스난것이 표시가 나지 않아 외관상 보기에 더욱더 깨끗해 보입니다. 다만 가까이서 보게 되면 여기저기 기스가 끝없이 보이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싱크대 상판이 그와 같을것이며, 이런경우 스트레스 받지 말고 업자를 불러서 연마 작업 한번 하신는것이 오랜기간 싱크대를 만족하면 사용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싱크대 상판 연마 비용은 일반적으로 1미터당 5만원으로 30평대 싱크대인 경우 15-20만원 정도면 충분히 연마를 할수 있고, 연마를 할시 미세한 먼지가 날릴수 있으니 그점만 유의 하시면 됩니다.

 

요즘 연마하시는 분들이 이러한 먼지를 잡아가면서 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이또한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내가 하고 싶은 싱크대 상판 색상이 있는데, 금방 더러워질까 하지 않는다면 그보다 아쉬움이 남는 경우는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2-3년 사용하다가 15만원 주고 연마 한번 하면 되는 사항을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인덕션 또한 흰색으로 하면 때많이 탄다고 하지 말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요것도 향후 돈을 주면 패널을 갈아주기 때문에 하고싶은것을 참지 않아도 됩니다.

 

싱크대 상판을 교체하게 되면 100만원 이상의 비용이 들어가지만 연마를 하게 되면 20만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가니 비용을 잘 고려해보시고 진행하세요. 이상으로 싱크대 상판 교체 비용 연마 가격 포스팅을 줄입니다.

 

 

주방 리모델링 싱크대 교체 비용 후기

 

주방 리모델링 싱크대 교체 비용 후기

자신이 원하는 주방을 가지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시간과 돈 장소등의 문제로 인해 제대로된 주방을 가지기 쉽지가 않습니다. 이러한 환경속에서 최대한 마추어 주방 리모델링 싱

bluesmj.tistory.com

싱크대 교체 비용 전자 제품 가격 총정리

 

싱크대 교체 비용 전자 제품 가격 총정리

싱크대를 교체하는것 만으로도 상당한 비용이 들어가지만, 일반적 싱크대 교체비용 보다 전자 제품 구매 비용이 더 많이 들어간다는 사실을 알려 드립니다. 싱그대 교체 비용 및 싱크대 들어가

bluesmj.tistory.com

6인용 세라믹 식탁 세트 추천 가격 차이

 

6인용 세라믹 식탁 세트 추천 가격 차이

집안 부엌의 마지막 세팅은 식탁 이라는 말이 있듯이 미관상 많은 영향을 주는것이 식탁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제가 고민하고 있는 6인용 세라믹 식탁 세트에 대한 개인적 견해와 메이커와 가구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