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대 퇴치법 비용 살충제 발생 원인

빈대 퇴치법 비용 살충제 발생 원인


빈대는 최근 전세계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해충입니다. 우리나라 또한 사라진 빈대가 외국의 수출입으로 부터 여행자들의 가방에 숨어들어와 현재 서울까지 계속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빈대 퇴치법과 살충제 및 발생 원인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빈대 퇴치법
빈대 퇴치법

빈대란?

 

빈대는 인간의 눈에 쉽게 띄지 않으며, 몸이 납작하고 날개가 없는 작은 곤충으로써 머리판 뒤나 덮개를 씌운 가구 깊은 곳과 같이 눈에 띄지 않는 비좁고 외딴 공간에 주로 서식을 합니다.

 

 

사람들의 수면을 방해하는 가정 해충인 빈대는 침대, 가구, 옷까지 감염시켜 가려움증을 유발하고 집에 있는것을 불편하게 합니다. 야행성이며 낮에는 작은 균열이나 틈새에 숨어 있어 발견하기 어려우며, 다행이도 질병을 전염시키지는 않지만 물렸을경우 몸이 가렵고 부종이나 부기가 남을수 있습니다.

 

 

빈대의 수명

 

빈대는 밤에만 활옹을 하고 암컷 빈대는 10-50개씩 알을 낳으며 한마리의 성체 암컷은 일생동안 최대 450개의 알을 낳을수 있습니다. 빈대알은 10일후 부화하고 성체까지는 1-2개월이 소요됩니다.

 

빈대의 일반적인 수명은 대부분 10-11개월 이며, 대략 1년정도의 수명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면 될듯합니다.

 

 

빈대 발생 원인

 

빈대 발생의 원인은 전세계 사람들의 여행으로 인해  그들의 짐을 타고 도착한 호텔의 가구 틈새, 매트리스, 침구, 베개 밑으로 침투하여 다시 그들이 살고 있는 국가로 퍼져 나갔습니다.

 

호텔과 모텔은 빈대가 발생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곳이며, 모든 해충 구제 사례의 최대 74%가 호텔이나 모텔에서 발견된다는 조사의 사례가 있습니다.

 

  • 여행객들로 인한 호텔, 모텔
  • 대학 캠퍼스 기숙사로 퍼지는 빈대
  • 중고가구에 숨어 퍼지는 빈대

 

이처럼 여행을 다녀오는 가방이나 호텔, 모텔등에 묻어나오는 옷과 대학생들의 기숙사에 퍼져 집으로 돌아가는 학생들의 가방 및 중고가구와 같은 가구점에서 묻어 있는 빈대들이 우리의 집에 들어와 발생하게 되는 원인이 됩니다.

 

 

빈대 물림
빈대 물림

빈대 퇴치법

 

 

빈대가 있을만한곳은 집안 곳곳 다양하게 존재할수 있습니다. 빈대가 있는 경우 번식하기전에 일찍 발견하여 빠르게 퇴치하는것이 제일 좋은 방법 입니다. 아래는 빈대들이 서식하고 있는 주요 공간들입니다, 참고하세요.

 

  • 소파 쿠션 사이
  • 침대 매트리스 아래
  • 침대 프레임과 머리판에 균열안
  • 가구 조인트
  • 콘센트 내부 주변
  • 느슨한 벽지 아래
  • 벽에 걸린 그림과 포스터
  • 벽지와 천장이 만나는 솔기 부분

 

가장에서 빈대를 퇴치할수 있는 방법은 일단 빈대들이 숨어 있을만한 곳에 진공청소기를 사용하여 빠르고 쉽게 제거 할수 있습니다. 진공청소한 내용물은 비닐봉지에 담아 밀공후 태우거나, 냉동실에 4일이상 두면 빈대를 퇴치할수 있습니다.

 

집안에 빈대가 있다면 침구와 옷을 뜨거운물에 30분이상 가장높은 온도로 세탁을 하고 건조기에 30분동안 돌리면 빈대는 퇴치가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감염된 물건을 가방에 싸서 35도씨에 달하는 더운날씨에 밖에 나두거나 밀폐된 차안에 두세요.

 

빈대는 35도씨 이상의 고온과 차가운 냉동에는 오랜시간을 버티지 못합니다. 냉동고엔은 4일정도 놔두면 빈대는 퇴치가 됩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청소하며 빈대를 퇴치할수 있지만, 살충제를 사용하여 빈대를 잡는것이 가장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빈대 서식지
빈대 서식지

빈대 살충제

 

 

요즘 대한민국에서는 빈대가 빠른속도로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빈대는 뜨거운것을 싫어하는데 옛날 우리 조상님들은 구둘장을 사용하여 아궁이에 불을떼어 뜨거운 연기와 열기가 집안 곳곳으로 퍼져나가 빈대들이 서식할수 없고 사라질수 뿐이 없는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침대와 같은 서양식 문물을 사용 함으로써, 다시 빈대가 서식하기 좋아하는 환경으로 변화되어 전세계적으로 골칫거리인 빈대가 다시 우리나라에 퍼져나가고 있는 실정입니다.

 

빈대 퇴치법인 살충제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피레트린과 피레스로이드는 일반적인 화학물질로써 빈대를 죽이는데 많이 사용을 했습니다. 하지만 일부 빈대는 이에대한 저항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최근 빈대 살충제로 많이들 선전하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들을 선택하여 사용하면 빈대 퇴치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집에 빈대가 발견되었다면, 돈을조금 쓰더라도 방역업체에 연락을 하여 전문가가 퇴치할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빈대 퇴치비용

 

빈대 퇴치빙용을 보면 저렴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뭐 바퀴벌레 잡는 경우 바퀴가 지나가는 길목에 약을 놔두면 되는 간단한 작업이라 20만원 내외의 비용이면 충분합니다.

 

 

그러나 빈대같은 경우 빈대의 서식지가 잠자리 주변이고 가구, 옷 침구류 이기에 이모든것을 소독해야하면 비용이 상당히 많이 들어갈거라 예상할수 있습니다. 정확한 견적은 방역업체에 물어봐야 하겠지만 제대로된 방역을 원하신다면 100만원 이상의 비용을 방역업체는 요구할겁니다.

 

1번에 끝나는것이 아니라 최소 2번 3번을 해야 완벽하게 소독을 해야하기 때문이며, 평수에따라 비용은 조금 줄어들거나 할것 같네요. 만약 여러분의 집에 빈대가 나타났다면, 셀프로 잡아보고 안되면 방역업체에 문의를 해보세요. 이상으로 빈대 퇴치법 살충제 발생 원인 포스팅을 줄입니다.

 

 

팔에 붉은 반점 원인 빈대 물림 치료법

 

팔에 붉은 반점 원인 빈대 물림 치료법

날씨 때문인지 최근에 팔에 오도토돌한 작은 융기가 자꾸 나고 있습니다. 이것이 신기한것은 만지면 정말 간지럽습니다. 팔에 작은 붉은 반점 이건 도대체 무엇일까요. 오늘 이 반점에 대한 원

bluesmj.tistory.com

 

피부 오돌토돌 가려움 해결 방법

 

피부 오돌토돌 가려움 해결 방법

요즘처럼 날씨가 더운 날 피부에 오돌토돌 여드름 같이 올라오는 무언가가 있습니다. 그러한 붉은색 융기는 간지럽기까지 하며, 한번 긁고 나면 지속적으로 가렵고, 보기에도 좋지가 않습니다.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