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세금 연납 기간 10%할인

자동차세금 연납 기간 10%할인


자동차세를 2번 나누어서 내지 않고 연납 하게 되면 자동차 세금 10%가량을 할인 받게 됩니다. 그런데 어디서 납부하고 언제까지 납입해야 하는지 모르시죠, 아래에서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자동차세금-연납-방법
자동차 세금

자동차 세금 연납 방법

 

간단하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에 들어갑니다. 거기에서 위택스를 치시면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그것을 클릭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아래사진을 참고하세요.

 

 

위택스
네이버 위택스

 

위택스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사진이 나옵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누르시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자동차세-연납-신청
자동차세 연납신청

 

 

▣ 자동차세 연납 신청 기간

 

자동차세 연납 신청기간은 2022년 1월 16일 부터 2월 3일 까지 이오니 잊지마시고 연납 하세요.

 

자동차세 연납 신청 기간
연납신청 기간

 

자동차세 연납 할인율

 

자동차세 연납 할인율이 10%인줄 알았는데, 카드사에서 문자보내는 내용을 보니간 1년분 세액의 9.15%가 할인된다고 합니다. 분명 예전에는 10%인줄 알았는데 변경된건지 아니면 쭈욱 그랬는지는 모르겠네요.

 

다만 확실한건 새차일수록 자동차세가 비쌀수록 2번 내는것보다 연납으로 한번내는것이 훨씬 이득이며, 카드를 잘활용하면 무이자로 2-6개월 할부를 할수 있습니다.

 

국세/지방세는 보통 카드사들이 2-6개월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니 할부되는 카드로 결제하는것도 조금 부담을 덜수 있을것 같네요. 이상으로 2022년 자동차세금 연납 기간 10% 할인 포스팅을 줄입니다.

 

 

종부세 세율 가산세 납부기한

 

종부세 세율 가산세 납부기한

얼마전 재산세 낸지도 얼마 안되었는데 이번엔 종부세 납부기한이 다가왔습니다. 올해 국세청에서 말하길 74만 4천명에 달하는 납세의무자가 있으며, 이들에게 납세고지서를 발급하여 12월 15일

bluesmj.tistory.com

 

지방세 환급금 신청하는 방법 조회하기

 

지방세 환급금 신청하는 방법 조회하기

요즘에는 세금을 더내면 다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미환급금이 있으면 우편으로 통지를 받고 확인하지 못한 금액을 알려줍니다. 우편을 받지 못한다면 어디서 지방세 환급금 금액 및 신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