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갱신 보험으로 해야하는 이유

비갱신 보험으로 해야하는 이유


살아가면서 점점 후회하게 되는 것 중 하나가 갱신형으로 해놓은 보험들입니다, 젊을 때는 갱신형이 싸서 좋아 보이지만, 시간이 지나고 어느 순간 30, 40% 이상 한 번에 오르는 보험료를 보면서 왜 비갱신 보험으로 보험을 해놓지 않았는지 후회하게 됩니다. 이러한 비갱신 보험으로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한 경험을 이야기해봅니다.

 

보험료 갱신
갱신 보험료

사회 초년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

 

제가 솔직히 해드리고 싶은 말은, 사회초년생 때 가장 조심해야 하는 사람들이 바로 보험설계사들입니다. 물론 체계적으로 어느 정도 지식이 있는 상황에서 좋은 설계사를 만나, 제대로 설계할 수도 있지만, 대다수가 나중에 시간이 지나면 그때 나는 완전 봉이였구나 그런 생각을 하게 됩니다.

 

저 또한 사회초년생 때 아무것도 모르고, 유니버설 종신과 같은 보험을 들었습니다, 설계사가 이야기를 할때 언제든 찾을수 있고, 저축과 비슷하게 이야기를 해서 그런줄 알았는데, 결국 7년 유지하고 해제를 하게 되었습니다.

 

보통 이때 유니버셜 종신보험은 7년 동안 사업비를 때어갑니다, 즉 수익 나도 사업비를 매달 때어가기 때문에 내 돈 내고 그 돈으로 업체도 사업비 주고 나면 수익이 거이 남지 않거나, 마이너스가 되게 됩니다. 즉 내 돈 가지고 보헙사 월급 주고 있다 생각하면 됩니다.

 

이 말처럼 아무것도 모를 때 다 내편 같았던 설계사들은 아무것도 모르는 젊은 사회초년생의 수익의 대부분을 보험으로 넣게 하고 결국 세상살이를 해보니 이 모든 것들이 나를 위한 것이 아니라 결국 새롭게 보험을 다시 들게 되었습니다.

 

 

보험료
보험

비갱신 보험

 

찾아보세요, 주변에 비갱신 보험이 얼마나 없는지, 말이 비갱신 보험이지 조금만 들어가면 특약이 붙습니다, 이특 약이 3년 또는 5년마다 갱신이 되는데요, 제가 26살 때 6만 원을 내던 종신 보험이 지금은 12만 원을 넘어갑니다.

 

40대 중반인데요, 최근 40대가 되어서 2번의 갱신으로 갑자기 8만 원짜리가 12만 원으로 매달 빠져나가고 50대가 되면 거이 20만 원 가까이 내게 될 것 같네요.

 

30대까지는 보험료가 별로 상승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40대가 되면서 가파르게 상승하기 시작하고, 주변에 보니깐 50대 되니 갱신되는 보험료가 너무 많아서 쓸모없다 생각되는 보험을 해제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보험을 가입할 때 우리가 주의 깊게 봐야 할 보험들이 있습니다. 진단비를 든든하게 해야 하는 경우 대부분 특약이 들어갑니다, 그럼에도 특약을 넣고서라도 챙겨야 할 체크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허혈성 심장질환
  • 뇌혈관질환
  • 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암, 전립선암, 방광암 등 암진단비 보장 범위 체크

 

▣ 부가적으로 챙겨야 할 것들

  • 여러 번 보장받는 수술비 챙기기
  • 수술비 특약
  • 진단비 높이기

 

 

미지급형 환급금 선택 시 주의

 

아무것도 모르고 초년생들이 보험비 싸다고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으로 선택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보험비 지금은 싸게 측정될지 모르지만, 시간이 지나면 보험비가 엄청 오르기 때문에 해지환급금을 받을 수 없이 울며 겨자 먹기로 계속 유지할 수뿐이 없습니다.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으로 선택 시 쉽게 생각하지 마세요. 보험료가 적다고 잘 유지되는 게 결코 아닙니다, 저렴한 것보다 이 보험이 타당한가 다른 보험보다 가치가 있는가, 만약에 넣다가 옳지 않으면 해지를 해야 하는데 해지환급금이 하나도 없다면 훨씬 더 손해 이기 때문입니다.

 

 

투자
보험VS투자

부자들이 말을 합니다.

 

물론 보험을 잘 들어두면 좋습니다, 그러나 젊을 때 투자해야 하는 돈들이 대부분 보험에 들어가게 된다면, 결국 당신은 아무것도 못해보고 평생 월급쟁이를 벗어날 수 없습니다.

 

초반에 모아지는 목돈은 많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그때 잃은 돈은 2배의 경험으로 당신을 업그레이드해줄 뿐 아니라 잘되면, 같은 동선의 동기들보다 2-3배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부자들은 젊을 때의 목돈의 중요성을 많이 이야기합니다, 보험은 조금 늦게 들어도 된다 생각합니다, 어차피 30대 이전에는 대부분 아프지 않습니다, 딱하나 보험을 추천하라고 한다면 아래의 것입니다.

 

 

▣ 실손 보험

 

젊을 때는 실손보험 하나면 충분하다 생각이 듭니다, 보험사에 들어놓는 연금이 얼마나 좋을까요? 돈의가치가 얼마나 있을까요? 물론 수익이 생길수 있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직접 투자하는 법을 자신의 돈으로 배우는것이 매우 중요하고, 그것이 젊을때 알는 것이 더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젊은 나이 너무 많은 돈을 미래의 두려움에 보태지 마세요, 그 돈으로 미래의 두려움을 대비하지 말고, 그돈으로 많은 것을 깨우치고 지금 깨먹든, 뭘 하든 시도해보세요. 그것이 어쩌면 당신의 가장 큰 자산이 될 겁니다.

 

평범한 월급쟁이 생활, 그것은 바로 젊을 때부터 안정적인 삶을 원해서 그런가 봅니다, 어른들이 보기에는 좋아 보일 수는 있지만, 결국 나이가 들어갈수록 허무함만 늘어가게 된다는 것을 지나온 선배로써 이야기드리고 싶네요. 보험 얘기하다 이상한 데로 흘러갔는데 보험보다 그 돈으로 지금 투자할 수 있는 것에 공부해 보시기 바라봅니다.

 

이상으로 비갱신 보험으로 해야 하는 이유를 마칩니다, 아차 결론은 갱신형은 요즘 뉴스를 보시면 알시듯 60대에 폭탄 맞습니다. 잘 알아보고 가입하세요.

 

 

대장내시경 비용 용종 실비 청구

 

대장내시경 비용 용종 실비 청구

안녕하세요. 금일은 대장내시경 비용 및 실비청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가 합니다. 그리고 만약 대장내시경시 용종이 나왔다면, 그냥 지나 치시지 마시고, 보험에 가입되어져 있는 수술특약을

bluesmj.tistory.com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 보험 청구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 보험 청구

우연한 사고로 다쳐서 하는 임플란트와 다르게 대부분의 어금니 임플란트는 치아 염증과 잇몸 상의 문제로 인해서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과 보험은 받을 수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