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스타치오 효능 다이어트까지

피스타치오 효능 다이어트까지


우리가 매일 챙겨 먹는 견과류 중 함께 들어가 있는 건강에 매우 도움 되는 그 이름 피스타치오 효능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까 합니다. 저렴한 견과류에서는 찾을 수 없는 피스타치오 우리 몸에 어떤 건강상 이점이 있을까요,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피스타치오-효능
피스타치오

피스타치오 효능

 

견과류는 건강하게 살기 위해 꼭 필요한 영양 음식입니다. 그중 피스타치오는 칼로리, 탄수화물, 섬유질, 단백질, 지방, 칼륨, 인, 비타민B6, 티아민, 구리, 망간 등의 영양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 B6은 혈당조절 및 적혈구에 산소를 운반하는 분자인 헤모글로빈 형성을 비롯하여 신체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피스타치오는 칼륨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1. 항산화 효과 및 눈 건강

 

암과 같은 질병의 위험을 줄이고,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항산화제가 피스타치오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풍부하여 눈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2. 칼로리가 낮은 견과류

 

견과류는 칼로리가 높지만, 그중 피스타치오는 칼로리가 가장 낮은 견과류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단백질은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필수 아미노산 함류량이 다른 견과류보다 높습니다.

 

 

피스타치오-모습피스타치오
피스타치오 효능

 

 

3. 체중감량에 효과

 

에너지 밀도가 높은 제품이지만, 체중감량에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피스타치오는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높이므로 식사량을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4. 장내 세균 촉진

 

섬유질이 풍부하여 장내 세균에 도움을 주며, 부티 레이트와 같은 유익한 단쇄 지방산을 생성하는 박테리아의 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소화장애, 암, 심장별 발병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5. 콜레스테롤과 혈압 낮춤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압을 개선하여 심장질환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른 종류의 견과류보다 혈압을 낮추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6. 혈관 건강 혈당 낮춤

 

엘 아르기닌이 풍부하기 때문에 산화 지소로 전환될 때 혈관 확장에 도움을 주어 혈관 건강 증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피스타치오는 혈당 지수가 낮아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피스타치오-가격
피스타치오크기

피스타치오 가격 및 맛

 

피스타치오는 까는 재미가 있습니다. 다만 제품을 고를 시 무염이 있고, 소금이 들어간 제품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소금이 들어가지 않은 무염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저 같은 경우 코스트코에 가면 900g 정도 하는 제품이 1만 8천 원 정도 합니다. 보통 2만 원 정도에 구매해서 먹을 수 있으며 가격은 그렇게 싼 편은 아닙니다.

 

살 때문에 음식을 먹기 꺼려하시는 분, 그리고 눈 건강을 챙기고 싶으신 분, 혈관건강이 걱정되시는 분들께 적극 추천드리고 싶은 식품입니다. 항산화제 효과까지 있어 암 예방에도 도움 되는 피스타치오 꼭 드셔 보세요.

 

이상으로 내 돈 내산 피스타치오 효능 다이어트까지 포스팅을 마칩니다.

 

 

타이거넛츠 효능 주의사항 알아보기

 

타이거넛츠 효능 주의사항 알아보기

오늘은 슈퍼푸드중 하나인 타이거넛츠 효능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들의 이름은 널리 알려져 있지 않지만, 우리의 건강한 삶을 추구하기위해 섭취해야할 모든 요소와

bluesmj.tistory.com

 

남자 정력에 좋은 음식 총정리

 

남자 정력에 좋은 음식 총정리

남성의 에너지 보충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의외로 우리의 일상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남자 정력에 좋은 음식을 알려드리고자 하오니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남자 정력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