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 빨리 빼는법 총정리

멍 빨리 빼는법 총정리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나도 모르게 멍이 들 때가 있습니다. 특히 종아리 아랫부분 퍼런 멍이 그렇게 보기가 싫으네요. 이런 경우 멍 빨리 빼는법이 있습니다 아래 멍빨리 빼는법에 대하여 간단하게 공유 하도록 하겠습니다. 

 

 

멍 빨리 빼는법

멍 빨리 빼는법

 

타박상의 멍은 피부 아래의 작은 모세혈관이 파손될 때 발생합니다. 이것은 피부 조직 내에서 출혈을 일으켜 출혈로 인해 시퍼런 멍을 만들어 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딘가에 부딪혀서 멍이 들곤합니다. 멍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증가하며, 모세 혈관 벽이 더 약해지고 피부가 얇아지기 때문에 특히 여성에게 이러한 현상이 더 많이 나타납니다. 일반적인 타박상의 멍은 큰문제가 없지만 쉽게 멍이들고 타박상이 크거나 다른곳에서 출혈이 동반되는경우 심각한 징후일수 있으니 병원 가셔야 합니다.

 

 

 

멍든 부위 올리기

 

▣ 멍든 부위 올리기


멍든부위를 들어 올려 심장 위에 오도록 합니다. 이것은 통증을 완화하고 타박상 부위에서 액체를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되며, 멍든 부위를 올리는것은 압력과 압축을 줄일 수 있습니다.

 

 

 

얼음 찜질

 

▣ 얼음 및 열 요법

 

부상 직후 얼음을 가져다 대면 해당 부위 주변의 혈류를 줄입니다. 혈관을 냉각 시키면 주변 조직으로 누출되는 혈액의 양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붓기를 줄일수 있습니다. 10분 얼음 찜찜하고 20분후 다시 얼음을 찜질하세요.

 

 

열을 가해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혈류를 늘릴 수 있습니다. 타박상이 이미 형성된 후 갇힌 피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열을 가하면 긴장된 근육을 풀고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아르니카 몬타나

 

▣ 아르니카 몬타나


통증과 멍에 널리 사용되는 허브입니다. 피부를 통해 흡수 될 수있는 항염 효과가있는 것으로 알려진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아르니카는 멍에 대한 효과적인 치료법이 될 수 있습니다.

 


코 성형술후 구강 아르니카를 복용 한 사람들은 수술 후 멍이 더 좋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20 % 아르니카 연고를 피부에 바르면 위약 과 비교할 때 치유 시간이 단축 됩니다.

 

 

 

비타민c 알로에

 

▣ 알로에 베라, 비타민C

 

알로에 베라는 통증과 염증을 줄입니다. 감염된 부위에 국소 적으로 적용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항염 작용을하며 상처 치유를 촉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K 크림

 

▣ 비타민K 크림


비타민 K는 혈액 응고를 돕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K 크림은 레이저 치료후 멍의 상태를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이 치료법을 사용하려면 비타민 K크림을 하루에 2 회 이상 타박상에 부드럽게 문지릅니다.

 

 

우리의 신체는 혈전을 돕기 위해 비타민 K가 필요합니다. 국소 비타민 K는 타박상 치료제로서의 가능성을 보여 주며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기에 안전합니다.

 

 

 

파인애플


파인애플(브로 멜라인)

브로 멜라인은 파인애플에서 발견되는 효소의 혼합물입니다. 이 효소는 항염 작용을하며 피부에 바를 때 멍과 붓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브로 멜라 인이 함유 된 크림이나 젤을 하루에 2 ~ 3 회 또는 다른 지시에 따라 바를 수 있습니다.

 

 


▣ 컴프리


컴프리는 피부 질환과 염증을 치료하는 데 자주 사용되는 식물입니다. 타박상을 치료하는데 치유력이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루에 몇 번씩 멍에 크림을 바를 수 있으며, 말린 컴프리 잎을 사용하여 압축 할 수도 있습니다.

 

 

멍 빨리 빼는법

 

▣ 케르세틴

브로 멜라인과 유사하게 케르세틴은 특정 과일에서 추출한 플라보노이드입니다. 타박상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되는 천연 항 염증 효과가있을 수 있습니다.

 

 

멍이 드는 데 도움이되는 일부 스킨 크림 및 젤에는 보통 브로 멜라 인, 비타 K 또는 기타 성분 과 함께 케르세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케르세틴이 함유 된 크림이나 젤은 포장에 적힌대로 일반적으로 하루에 두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멍 빨리 없앤는 법

 

음식으로 멍 없애는법

 

  • 파인애플. 신선한 파인애플을 섭취하면 몸에 브로 멜라 인이 자연적으로 공급되어 타박상이 더 빨리 치유 될수 있습니다.

  • 천연 케르세틴이 함유 된 과일. 케르세틴 함량이 높은 식품에는 사과, 감귤류, 적 양파 , 짙은 색의 베리와 체리, 잎이 많은 녹색 채소 등이 있습니다.

  • 감귤류. 감귤류 플라보노이드는 노인성 자반병 또는 지속적인 멍이있는 노인의 멍을 크게 개선했습니다. 감귤류에는 오렌지, 귤, 레몬이 포함됩니다.

  • 비타민K가 함유 된 식품. 비타민 K가 포함된 식단은 결핍을 예방하고 멍이 덜 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케일 , 시금치, 브로콜리, 브뤼셀 콩나물, 양상추, 대두, 딸기 및 블루 베리가 있습니다.

  • 린 단백질. 생선, 가금류, 두부, 살코기는 단백질을 제공하여 모세 혈관을 강화합니다. 햄버거 나 튀긴 고기와 같이 포화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많은 단백질 공급원을 피하십시오.

  • 아연이 풍부한 식품. 아연은 신체가 상처와 조직을 치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게, 랍스터, 시금치, 호박씨 및 콩류가 포함됩니다.

 

 

타박상은 모든 사람에게 발생합니다. 일부 타박상은 의학적 문제이거나, 영양결핍의 증상일수도 있습니다. 이유없이 발생하는 멍이나, 쉽게 멍이 나는경우, 약이나 보충제를 먹고난후 발생하는 타박상, 등이나 복부의 타박상등.

 

 

경미한 멍이지만 3일이후에도 여전히 통증이 느껴지거나, 타박상 부위 덩어리 및 소변이나 대변에 피가 나오는경우 병원에가셔셔 의사와 상담을 하셔야 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타박상의 아니라 병의 증상일수도 있기 때문이죠. 이상으로 멍 빨리 빼는법 총정리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