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개발 현황 화이자 모더나가

코로나 백신 개발 현황 화이자 모더나가


최근 코로나 백신 개발에 성공했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중 가장 잇슈가 되고 있는 회사인 화이자, 모더나가 이 두회사의 코로나 백신 개발 현황에 대하여 간단하게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개발

코로나 백신 개발 성공

 

세계적으로 150 개 이상의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이 개발되고 있으며, 세계 위기를 완화하기 위해 기록적인 시간 내에 하나를 시장에 출시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세계 보건기구도 2021 년 말까지 20억 용량을 제공하기 위해 백신 개발을 위한 글로벌 노력을 조정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백신을 시장에 출시하는 데는 10 ~ 15 년 소요될수 있습니다. 가장 빠른 유행성 이하선염 백신은 1960 년대에 4년이 걸렸습니다. 백신은 승인을 위해 규제 기관에 보내기 전 3단계 임상 시험 과정을 거칩니다. 이 과장 자체가 오랜 시간을 걸리게 하기도 합니다.

 

 

 

▣ 백신 임상 시험 과정

 

 

 

이러한 3단계를 거쳐야 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고 하네요. 현재 이러한 3단계에 도달한 두회사 화이자, 모더나가의 상황에 대한 이야기를 외국기사를 추출해 적어봤습니다. 아래를 참고하세요.

 

 

 

코로나 백신 개발 성공?

 

▣ 화이자

 

독일 생명 공학 회사인 BioNTech와 협력하여 뉴욕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 제약 회사 중 하나입니다. 바이러스의 유전 물질 (이 경우 메신저 RNA (mRNA))을 인간 세포에 주입하는데 의존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를 모방 한 바이러스 단백질의 생산을 촉진하여 면역계가 그 존재를 인식하도록 훈련시킵니다. 이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성공적인 백신은 인간 용으로 승인된 최초의 mRNA 백신이 될 것입니다. 이 백신은 21 일 간격으로 두 번 복용해야합니다.

 

 

11 월 18 일, 화이자와 BioNTech는 3상 임상 시험의 결론에 따르면 주요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분석 결과 후보자가 경증 및 중증 COVID-19 사례를 예방하는데 95 %, 65 세 이상 성인에게는 94 %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수치가 맞으면 정말로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개발에 어느 정도 성공했다고 봐도 무방하겠네요.

 

 

 

코로나 백신 문제점


심각한 안전 문제가 없습니다. 이번 발표는 약 1 주일 전에 발표된 중간 분석의 수치를 업데이트했으며, 회사는 90 % 의 효능을 보고 했습니다. 아직까지 그들은 주장을 뒷받침할 기본 데이터를 제공하지 않았으며 백신이 지속적인 면역 반응을 생성하는지 여부는 여전히 불분명합니다.

 

 

이렇게 불분명한 것들이 있기에 아직까진 믿고 맞기가 그렇습니다. 마루타가 되기 싫으니 간요. 그러면 다음 회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더나가

 

▣ 모더나가

 

미국 국립 보건원과 협력하여 매사추세츠에 본사를 둔 생명 공학 회사이며, 면역 반응을 유발하기 위해 mRNA 조각을 인간 세포에 주입하는 데 의존합니다. 이 백신은 4 주 간격으로 2 회 접종이 필요합니다. 

 

 


11월 16일 모 더 나가는 3 상 연구의 중간 분석에 따르면 백신이 심각한 안전 문제없이 코로나 19 (심각한 질병 사례 포함) 예방에 94.5 % 효과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화이자와 마찬가지로 Moderna는 백신이 이러한 효과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한 기초 데이터를 제시하지 않았습니다.

 

 

별도의 발표에서 회사는 또한 자사의 백신을 얼음이나 일반 냉장고에 30일 동안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고 밝힌 상태이며, 모 더 나가는 앞으로 몇 주 안에 FDA에 응급 사용 허가를 신청할 계획입니다.

 

두 회 사 모두 마찬가지네요. 효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한 기초 데이터를 제시하지 않았다는 것은 두 가지를 생각해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무언가 감추거나, 또는 그것이 공개되면 안되는 코로나 백신 비법이던가 둘중 하나겠네요.

 

 

 

한국 코로나 백신

한국 코로나 백신 정부

 

오늘 기사에서도 볼수 있듯이 화이자 및 모 더 나가가 되려 우리나라에 백신 계약을 하자고 난리입니다. 왜 이들이 우리나라에게 와서 먼저 계약을 하자고 할까요? 조그만 생각 해봐도 알 것 같네요.

 

 

최근 우리나라의 엔터테인먼트와 같은 이미지 국경의 상승으로 우리나라가 구입을 한다면 보다 안전한 백신이라는 인식을 전 세계의 국가들에게 할 수 있어 우리나라와 계약하는 나라는 충분한 홍보의 이익을 얻을 수 있다 생각하네요. 그도 그럴 것이 우리나라는 방역에 성공한 나라로 인식이 되어 있어 그 파장은 더 클 거라 생각합니다.

 

 

대한민국 정부도 이를 잘 아는 것 같네요. 천천히 느긋하게 다른 국가들이 현재 백신 제품을 사용하고 효과가 좋은 제품을 구매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이에는 엄청난 이점이 있어요. 코로나 백신 가격의 하락과, 백신의 부작용으로 인한 국민의 안전을 좀 더 지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참 이런 면에서는 대한민국 정부가 똑 부러지게 하네요. 아무쪼록 국민의 생명이 담보가 된 일 여. 야 할 것 없이 코로나 백신 관련 분야에는 서로 협력 잘해서 자국민들의 안전을 챙겨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코로나 백신 개발 현황 화이자 모더나가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