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민성 대장증후군 유산균 추천

과민성 대장증후군 유산균 추천


이유없이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저또한 아무런 이유없이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발생했으며, 이로인하여 초음파 및 대장내시경까지 모든걸 다검사한후 아무런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과민성 대장증후군 유산균으로 치료가 가능할까요 한번 추천 해볼게요.

 

 

과민성 대장증후군 유산균추천

과민성 대장증후군 유산균 효과

 

현대인들은 젊은 사람 중년 할것없이 여러가지 알수 없는 원인으로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호소 합니다. 처음에는 다들 무슨 큰병에 걸린것 마냥, 병원에가서 검사를 해봐도 아무런 소득이 없습니다. 저또한 그랬으니간요.

 

 

저는 수시로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발병했습니다. 초음파를 해도 아무런 이상이 없었고, 과민성 대장증후군이라고 의사가 이야기 했지만, 혹시나해서 대장내시경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아무런 이상이 없습니다. 그런데 재미있는건 대장내시경 이후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이 사라졌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몇달뒤 또 재발한 과민성 대장증후군, 좋은 방법이 없을까 고민을하다가, 유산균을 꼬박 꼬박 먹게 되었습니다. 결과는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사라졌습니다. 신기하게도 말이죠.

 

 

 

과민성대장증후군

 

▣ 과민성 대장증후군 유산균 보충제


저처럼 많은 사람들이 장내 세균의 균형을 맞춰 증상이 개선되기를 바라며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복용합니다. 세계 보건기구 (WHO)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적절한 양으로 투여하면 숙주에게 건강상의 이점을주는 살아있는 미생물로 정의했고, 여기에는 효모뿐만 아니라 박테리아도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유산균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 위장관 표면을 라이닝하고 유해한 유기체가 도달하지 못하도록차단

  • 장벽의 조직강화

  • 다른 박테리아에 대한 항생제로 작용

  • 장벽과 신체 전체의 수준에서 면역 체계의 반응을 조절

 

 

과민성대장증후군

 

▣ 일반적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보편적인 증상으로는 팽만감, 복통, 헛배부름, 불규칙한 배변, 변비정도를 들수 있습니다. 장내 미생물총과 점막 염증의 변화는 과민성 대장증후군의 발달에 기여할 수 있으며 프로바이오틱스는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개인적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으로는 배꼽 왼쪽 5시방향 아래로 부풀어 오르는 느낌, 무언가 있는듯한 느낌, 불쾌한 느낌, 나중에는 조금 아픈 느낌이 듭니다. 또다른일을 할때에는 모르다가 생각만 나면 해당 부위가 무언가 불편하고 불쾌합니다. 즉과민성 대장 증후군 은 복부 통증이나 불편 함, 팽만감, 가스, 변비 및 설사를 특징으로하는 만성 질환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네요.

 

 

 

유산균 효능

과민성 대장증후군 유산균 효능

 

소화 시스템은 장내 세균총으로 알려진 유익한 박테리아로 가득차 있으며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유산균은 식품 및 보충제에서 발견되는 살아있는 박테리아 또는 효모입니다. 자연 장내 세균총과 유사하고 안전하며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사람들은 건강하고 균형 잡힌 장내 세균총을 촉진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체중 감량 지원, 심장 건강 개선, 소화 개선 및 면역 체계 강화와 같은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최근 많은 연구에서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를 과민성 대장증후군 치료 및 관리에 사용하는 방법을 조사했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은 장내 세균총의 특정 변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IBS 환자의 최대 84%는 소장에서 박테리아의 과다 증식을 경험하여 많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그러나 이러한 변화가 과민성 대장증후군의 원인인지 아니면 결과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또한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특정 약물은 장에 살고있는 건강한 박테리아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장내 세균총의 변화는 염증을 증가시키고, 장내 가스에 대한 민감성을 증가시키고, 면역 기능을 감소시키고, 소화기 운동성을 변화시킴으로써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 질병 유발 박테리아의 성장 억제

  • 면역 체계의 장벽 기능 강화

  • 염증 퇴치에 도움

  • 배변 늦추기

  • 장내 세균총의 균형을 유지하여 가스 생산 감소

  • 가스 축적에 대한 장의 민감도 감소

 

즉 장내 세균총 불균형은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유산균은 해로운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하고 염증을 줄이고 소화 시스템을 늦추는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균형을 회복하는데 되기 때문입니다.

 

 

유산균 추천

유산균 추천 결론

 

과민성 대장증후군에 효과가 있을지 한번 찾아봤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 을 먹고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좋아졌거든요. 대장내시경후에도 사라졌지만, 다시 재발햇는데 유산균을 매일아침 먹고난후 과민성증상을 잊어버렷어요.

 

 

이런 증상을 격고있는 분들은 아시잖아요. 생각하면 그 증상이 다시 살아나는것. 그런데 유산균을 섭취하고 난후 정말 좋아졌습니다. 만약 당신이 과민성 대장증후군으로 고생하고 계시다면, 유산균도 괜찮은 방법이 아닐까 이야기 해봅니다. 이상으로 과민성 대장증후군 유산균 추천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