귓볼 몽우리 피지낭종 치료

귓볼 몽우리 피지낭종 치료


우연히 귓볼 주변을 만지다 보면 몽우리가 만져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신경 쓰여 자꾸 만지다 보면 귓볼 몽우리가 커지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사라지지 않고 계속 그 자리에 남아있는 몽우리도 있는데요. 오늘 이러한 귓볼 몽우리에 대해 알아보고 대다수 피지낭종이 그 원인이며 치료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귓볼 몽우리

귓볼 몽우리

 

귓볼에서 몽우리가 만져지는것에 놀랄 필요는 없습니다. 귓볼 피지낭종은 일반적으로 양성이며 중년 성인에서 많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의 피지낭종은 통증을 유발하지 않으며 암이 아니며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귓볼에서 만져지 몽우리의 대다수가 피지낭종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표피 낭종 또는 표피 봉입 낭종으로 알려진 귓볼 피지낭종은 천천히 자랍니다. 일반적으로 통증, 불편함, 파열 또는 감염이 있는 경우에만 제거를 권장합니다.

 

 

 

귓볼 피지낭종

귓볼 피지낭종

 

낭종은 일반적으로 얼굴, 목 또는 몸통과 같이 머리카락으로 많이 덮이지 않은 부위의 성인에게 자주 발생합니다. 피부 세포가 증식하거나 성장하면 피부의 가장 안쪽 층 내에 낭종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피지 낭종은 모낭의 가장 바깥쪽 층이 자극을 받거나 손상되는 경우에도 형성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땀을 많이 흘리는 남성이 여성보다는 이러한 피지낭종이 발생할 확율이 높지만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발생할구 있습니다.

 

 

귓볼 몽우리

 

▣ 귓볼 몽우리 피지낭종 증상

 

  • 귓볼 피부 아래의 살색 작은 돌기가 만져짐

  • 단단하고 둥근 낭종

  • 블랙 헤드 처럼 보이는 중앙 플러그가 있거나 없을 수있는 낭종

  • 악취가 날 수있는 두껍고 치즈 같은 물질 인 케라틴의 배출

 

 

위와 같은 증상이 보편적인 내용입니다. 하지만 너무 손으로 만지거나 손톱에 긁히게 되면 피지낭종도 감염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그러면 피지낭종이 붓거나 통증, 주변에 발적을 일으키며, 종기처럼 감염되어서 부어 오를수도 있습니다. 이럴경우 병원에 가셔야 합니다.

 

 

 

귓볼 피지낭종 치료

귓볼 피지낭종 치료

 

 

일반적으로인 표피 귓볼 피지낭종은 검사로 진단되며 대부분의 경우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감염시 항생제 를 사용해야 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염증을 줄이기 위해 낭종에 스테로이드를 주사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이런일로 병원잘 안갑니다. 저부터도 그렇죠 그래서 집에서 관리를 많이 하실텐데요 절대 피지낭종을 손톱으로 짤려고 하지마세요, 그것으로 인하여 감염이 되어 흉터가 생길수 있습니다. 따뜻한 수건같은 것으로 해당 부위를 온찜질해주세요.

 

 

 

피지낭종 합병증

 

▣ 피지낭종 합병증

 

의도치 않게 손톱에 긁히거나, 만지게 되어 발생할수 있는 합병증은 아래와 같습니다.

 

  • 염증과 감염

  • 낭종 파열

  • 아주 드물지만 피부암

 

 

 

위처럼 귓볼 몽우리가 터지거나 감염된것 같으면 가까운 병원에 가셔셔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피부는 한번 흉터가 나면 잘 없어지지 않더라구요. 절대 손으로 짜지마세요. 저는 예전에 이마에 큰 여드름을 짜다가 감염되어서 그자리가 움푹파여서, 피부과를 엄청 오래 다닌 기억이 있네요. 중요한건 아직도 그자리에 자국이 남아 있습니다. 이상으로 귓볼 몽우리 피지낭종 치료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