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압통 안압 원인

눈 압통 안압 원인


자주 그러진 않지만 몸이 피곤하거나 심하게 이를 갈고 나면 눈 주변 압통과 같은 통증이 느껴집니다. 머리에 피가 쏠리는 듯한 느낌을 받을 때 당신은 눈이 튀어나올 것 같은 안구 안압을 느낄 때가 있나요. 아래 눈 압통과 안압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 압통

눈 압통 원인

 

눈의 압통은 다양한 감각과 수반되는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눈알이 빠질 것 같은 통증의 증상을 느끼게 합니다. 여기서 더 심한 사람들은 날카롭고 무언가 찌르는 느낌, 눈 안에 무언가가 있는듯한 느낌, 흐릿한 시력과 눈 충혈의 증상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안구 고혈압이 아닌 일반적으로 눈압통을 느낄 수 있는 눈 질환으로는 편두통, 부비동 감염, 눈 다래끼 등을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안검염은 눈 꺼풀이 붓고 눈 주위에 불편함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혈관성 편두통

 

▣ 혈관성 편두통

 

혈관성 편두통은 통증을 유발하는 혈관의 팽창 또는 부종을 수반하는 상태를 이야기합니다. 리의 혈관이 비대 해지고 팽창되고 염증이 생겨 혈관의 정상적인 맥동이 바뀌고 일반적으로 신체 활동으로 악화되는 욱신 거리는 통증을 유발합니다. 이로 인하여 눈 압통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편두통은 가장 흔한 유형의 혈관성 두통이며 4 ~ 72 시간 동안 지속되는 일방적 또는 양측 성일 수 있는 머리의 심한 통증을 수반합니다. 요런 경우 타이레놀 한알이면 어느 정도 쉽게 해결이 되더군요.

 

 

 

안구 질환

 

▣ 안구 질환

 

눈 다래끼 또는 안검염과 같은 안구 질환으로 인하여 눈 압통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눈을 많이 사용하여 눈의 피로가 쌓여 일시적인 압통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둔하게 눈의 통증이 느껴진다면 녹내장과 같은 안구 질환을 의심해 볼 수도 있습니다.

 

 

 

 

▣ 녹내장


녹내장은 경고 신호로 높은 안압 없이 망막 손상을 포함합니다. 그러나 다른 유형의 녹내장은 첫 번째 증상으로 높은 안압을 수반하고 특히 상태가 치료되지 않은 경우 점진적인 시력 상실을 수반합니다. 녹내장의 증상으로 눈 압통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안구 고혈압

 

▣ 안구 고혈압

 

지속적으로 높은 압력은 녹내장 발병에서 가장 중요한 위험 요소입니다. 즉 녹내장은 압력이 높을수록 위험할 수 있습니다.  안구 고혈압으로 인한 증상은 발생하지 않으며 단기적으로 시력에 손상을 입힐 가능성은 없습니다. 그러나 녹내장 발병 위험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매우 위험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 유전적

  • 나이가 들어갈수록

  • 심장 고혈압, 당뇨병과 같은 특정 질환

  • 높은 근시

  • 특정 약물의 부작용

  • 눈부상

 

이러한 사람들은 안구 고혈압을 주의해야 합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실시하여 녹내장과 같은 질병의 발병을 미리 알고 대처함으로써, 100세 시대 건강한 눈을 지킬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눈 압통 안압 원인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