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왼쪽 가슴 통증 원인

여자 왼쪽 가슴 통증 원인


왼쪽 가슴에서 통증이 느껴진다면 심장마비와 같은 위험한 증상일 수도 있지만, 대부분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서 여자 왼쪽 가슴 통증이 발생합니다. 오늘은 이런 왼쪽 가슴 통증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자 왼쪽여자 왼쪽 가슴 통증

 

왼쪽 가슴통증중 가장 위험하다고 느끼는 심장마비에 대해 서먼지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증상을 잊지 마세요. 왜냐하면 심장 마비가 있다고 생각되면 즉시 의료 도움을 받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지금 말하는 증상을 한번쯤 읽어보세요. 팔, 등, 목 또는 턱으로 퍼짐을 느낍니다. 또한 가슴이 팍팍하거나 무겁게 느껴지며, 숨이 숨 가빠지고 이것이 15분 이상 지속된다면 심장마비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일반적인 심장마비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흉통 또는 압박감

  • 현기증

  • 희미한 느낌

  • 구역질

  • 가슴에서 팔, 목, 턱 또는 어깨까지 확장 될 수 있는 통증

  • 호흡 곤란

  • 발한

 

여성은 남성보다 메스꺼움, 구토, 피로등이나 턱 통증과 같은 증상을 경험할 가능성 이 더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슴 중앙에서 시작하여 바깥쪽으로 퍼지는 흉통 또는 압박감을 느낍니다.

 

 

여자 왼쪽 가슴 통증 원인

 

왼쪽 가슴 통증 원인에는 여러 가지 원인과 이유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가슴 ​​통증은 심장 문제로 인한 것이 아닙니다. 먼저 간단하게 가슴통증을 느낄 수 있는 원인에 대하여 기술해볼게요.

 

▣ 흉부 염좌 또는 긴장

흉부 손상 또는 흉부 운동 후 시작 시 통증이 느껴지며, 근육을 쉴 때 기분이 나아집니다.

 

▣ 속 쓰림 또는 소화 불량

식사 후 시작, 음식 또는 쓴 맛의 액체를 기르고, 포만감과 팽만감을 느끼게 합니다. 또한 속이 타들어가는 고통을 느낄 수 있는데 이런 것은 대부분 속 쓰림 및 소화불량의 의한 것입니다.

 

 

▣ 불안 또는 공황 발작

걱정이 많거나  스트레스가 잦은 상황으로 인해 심장 박동이 빨라지고 땀이 나고 현기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가슴 답답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 흉부 감염 또는 폐렴

숨을 들이쉬고 내쉬면 악화되고 노란색 또는 녹색 점액이 기침이 나오고 고온의 열이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흉부 감염 또는 폐렴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대상 포진

피부가 따끔 거림, 물집으로 변하는 피부 발진이 나타남. 대상포진 증상은 여러모로 광범위하고 발진으로 인하여 가슴통증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위와 같은 사항이 보편적인 여자 왼쪽 가슴의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사항입니다. 아래 조금 더 자세히 알아야 하는 여자 왼쪽 가슴통증에 관하여 정보를 공유할게요.

 

 

 

■ 심낭염

일반적으로 갑작스럽고 날카로운 찌르는듯한 통증을 유발하며 심호흡을 하거나 누울 때 악화됩니다. 협심증 또는 심장 마비와 유사한 증상이 있지만 심장 마비는 생명을 위협합니다. 나이가 많거나 관상 동맥 심장 질환의 위험이 있음을 알고 있으면 심장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식도 파열

식도 파열은 비심 장성 흉통을 유발할 수 있는 의학적 응급 상황입니다. 이 상태는 입과 위를 연결하는 관이 찢어 질 때 발생합니다. 이를 통해 입에서 나온 음식이나 체액이 가슴과 폐 주변으로 누출 될 수 있습니다.

 

 

근골격 손상

왼쪽 가슴 통증을 유발할 수있는 가슴의 연조직이나 뼈 에는 여러 유형의 손상이 있습니다. 갈비뼈가 부러 지거나 갈비뼈를 둘러싼 연골의 염증 인 늑골 염 이 있습니다. 또한 외부 사고 및 넘어짐으로 발생하는 외상으로 인한 부상으로 왼쪽 가슴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흉막염 / 기흉

흉막염 은 폐 주변 조직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이것은 특히 호흡할 때 가슴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기흉의 증상은 쉽게 피곤해지며, 기침 시 고통스럽고, 빠른 심박수, 호흡곤란, 가슴 답답함이 있으며, 갑작스럽고 날카로운 통증을 느낄 시 기흉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여자 왼쪽 가슴 통증 원인의 치료는 근본적인 원인에 따라 다르기 다릅니다. 심낭염이나 흉막염으로 인한 염증은 항생제를 투여하여 치료해야 하며, 기흉 및 식도 파열을 치료하기 위해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심장마비는 갑자기 오는 것이기 때문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하며, 심장마비 증상이 오기 전 어느 정도 몸이 알려준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몸이 피곤하거나 좋지 않으면 병원에서 검사를 꼭 해보시기 바라요. 또한 건강검진은 꼭 시기가 되면 받으세요. 이상으로 여자 왼쪽 가슴 통증 원인 포스팅을 줄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