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팽이관 어지럼증 현기증 증상 원인

달팽이관 어지럼증 현기증 증상 원인


갑자기 어지러울때가 있습니다. 또는 어느순간 어지럼증을 나타내는 비슷한 환경이 있습니다. 무엇 때문일까요? 달팽이관 어지럼증 이라고 말하는 사람처럼 우리 주변에는 많은 현기증을 느끼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아래를 참고하세요.



현기증


현기증은 균형 감각이 흔들리며 주변 환경과 관련하여 불안정, 회전 또는 전반적인 방향 감각 상실과 같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현기증, 구역질, 울퉁불퉁하거나 기절 한 것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을 알기위해 신체의 균형 시스템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 전정 시스템

균형 기관은 시력, 몸의 근육 및 관절과 조화를 이루어 환경의 균형과 방향 감각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의학적으로 전정 시스템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밸런스 오르간

귀 안쪽에는 유체와 결정으로 채워진 작은 반원형 운하 3 개가 있으며 내 림프와 이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체의 각도 위치에 따라 결정체가 유동하여 유동합니다. 두 개의 다른 낭과 같은 구조 인 utricle과 saccule은 수직 및 수평 움직임을 감지합니다. 이러한 구조를 균형 기관이라고합니다. 신체가 상하 좌우뿐만 아니라 앞뒤 움직임을 원활하게 감지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위처럼 크게 두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위와 같은 시스템에 문제가 생길시 어지럼증과 같은 다양한증상이 나타납니다.





현기증 증상


현기증은 전정 또는 뇌 센터가 모두 결속되어있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현기증은 질병 자체 라기보다  더 큰 문제의 증상입니다. 여러가지 상태가 현기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일반적인 약물 부작용이기도합니다. 보편적인 현기증 증상


  • 불균형, 불안정 또는 흔들림

  • 서있지 못하고, 바르게 움직이지 못함

  • 프리싱코프, 의식 상실감 또는 쇠약 해지려는 느낌

  • 어지러움, 주변 환경과의 연결이 끊어진 느낌





내이 원인

현기증의 가장 흔한 원인 중 일부는 내이의 문제에서 발생합니다. 내이의 혈액 순환 또는 수압 장애는 현기증과 이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심한 감기는 내이를 부어 어지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균형 정보를 뇌에 전달하는 신경에 ​​압력이 가해지면 현기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내 이에 영향을 줄 수있는 많은 건강 상태가 있으며, 심한 알레르기, 내이의 박테리아 또는 바이러스 감염, 약물 부작용 및 일부 순환 상태를 포함하여 현기증과 청력 상실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현기증과 청력 손실이 발생 하면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으십시오.



이명소리

내 이에 영향을 미치는 많은 장애가 귀에서 이명 및 현기증, 특히 메니에르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내 이로 인한 현기증은 빙빙 돌거나 회전하는 느낌 (현기증), 불안정 함 또는 현기증처럼 느껴질 수 있으며 일정하거나 간헐적 일수 있습니다. 특정 머리 움직임이나 갑작스런 위치 변화로 인해 악화 될 수 있으며, 메스꺼움과 구토가 발생할 수 있지만,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내이 현기증의 결과로 의식을 잃지 않습니다.




중앙 현기증

뇌가 전정 시스템의 세 부분에서 입력을 조정할 수 없다면, 중앙 현기증이 있습니다. 중앙 현기증은 편두통, 종양, 감염 및 다발성 경화증과 같은 퇴행성 질환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술을 너무 많이 마신 후 밤에 방이 돌아가는 것을 느낀다면, 중앙 어지럼증이 어떤 느낌인지 알 것입니다.




달팽이관 이란?


달팽이 껍질과 굉장히 유사하며 실제로이 물체에 대한 그리스어 단어의 이름을 사용합니다. 달팽이관은 중공 중심 기둥을 중심으로 두 번 반으로 감긴 나선형 튜브입니다.


달팽이관은 내이에서 발견되는 속이 빈 나선형의 뼈로, 청각의 의미에서 핵심적인 역할을하며 청각 전달 과정에 참여합니다. 음파는 뇌에 의해 개별적인 주파수의 주파수로 해석 될 수있는 전기 충격으로 변환됩니다.



달팽이관의 나선 모양은 다른 주파수가 나선을 따라 특정 영역을 자극 할 수있게합니다. 그 결과 사람들이 다양한 주파수의 소리를 인식 할 수있게 해주는 음위상 지도가 만들어집니다. 달팽이관을 따라 특정 영역은 달팽이관에서 발견되는 내 림프라고 알려진 유체 내에서 운반되는 진동에 의해 자극됩니다.


그런 다음 진동은 Corti의 기관으로 알려진 특수 구조 내에서 모발 세포의 기계적 자극을 통해 인공와 관의 전기적 자극으로 변환됩니다.




달팽이관 어지럼증

전정기관 기능에 이상이 생기면 머리를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누워있어도 하늘이 빙빙 도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또한  눈동자가 떨리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달팽이관 어지럼증이라 이야기 합니다.  이상으로 달팽이관 어지럼증 현기증 증상 원인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