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재난지원금 PC로 확인 신청방법

긴급재난지원금 PC로 확인 신청방법


드디어 내일 5월 11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을 PC에서 신청할수 있습니다. 문자로 카드사에서 신청하라고 미리 메세지가 오는곳도 있을겁니다. 이게뭐지 하고 놀래지 마시구요. 그게 바로 이번정권에서 주는 긴급재난 지원금을 자기네 카드사로 신청하라 그말인겁니다.


긴급재난 지원금 확인하기


긴급재난 지원금은 모바일로는 금액이 얼마인지 확인이 안됩니다. PC로 공인인증 확인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네이버 및 다음과 같은 포털에 들어가서 긴급재난지원금이라고 입력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긴급재난지원금 사이트가 뜹니다. 그것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사진이 나옵니다.





모바일로는 확인이 불가하며, pc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신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후 공인인증서 확인을 누릅니다.



공인인증하라고 나옵니다. 여기서 처음에는 브라우저로 있는데 하드디스크를 누르고 프로그램을 깔면 기존에 깔려있던 자신의 공인인증서가 나타납니다.




그러면 세대주의 이름과 해당 가족이 몇명인지 나오며 위처럼 가구인원수에 따라 지원금이 달라집니다. 또한 일부 지자체로 부터 지급받은경우 지원금이 달라질수도 있다니 참고하세요.


  • 1인가구 40만원

  • 2인가구 60만원

  • 3인가구 80만원

  • 4인가구 이상 100만원





지급및 신청방법







자신이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 회사의 온라인 신청이 5월 11일 월요일부터 가능합니다. 그외 5월 18일 지자체별 홈페이지나, 관할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신청이 가능하며,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영업점에도 5월 18일 방문신청이 가능합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 하고있습니다. 그리고 해당금액을 받지않고 기부도 가능하다고 하니 여력이 되시는 분들은 기부하시는것도 멋져보이네요. 이상으로 긴급재난지원금 PC로 확인 신청방법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