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래지어 사이즈 건강에 대한 모순

브래지어 사이즈 건강에 대한 모순


많은 여성들이 브래지어 사이즈보다는 좀더 세련되고 이쁜것에 관심을 두는경향이 있습니다. 그런데 아시나요. 이러한 브래지어 사이즈가 편하지 않으면 당신의 건강에 좋지 않다는것을, 또한 브래지어가 당신의 건강에 도움이 된다 그에대한 모순도 이야기 해봅니다.




브래지어 사이즈


브래지어의 목적을 정확하게 아는것이 좋습니다. 브래지어는 가슴의 무게와 구조를 지탱하는 것입니다. 즉 가슴의 무게로 인한 쳐짐과 탄력을 보완해주고, 근골격계의 부담을 덜어줌으로써, 발생할수 있는 통증을 줄여주는것에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여성의 80% 이상이 잘못된 브래지어 크기를 입고있는 것으로 추정합니다. 그중 70%는 너무 작은 브래지어를 착용하고 10%는 너무 큰 브래지어를 착용하고 있을겁니다.





일상적인 브래지어, 스포츠 브라등 여성의 체격에 따라 다릅니다. 또한 여성의 요통에 기여할 수있는 수많은 요소가 있습니다. 일부 여성들은 브래지어가 편하지 않기 때문에 어깨가 구부러 지거나 아치가 생겨서 등 근육의 자세에 여러가지 영향을 미칩니다.






브래지어 건강 모순


과연 브래지어를 하는것이 건강에 좋을까? 예전에는 간단하게 생각을 하였다. 당연히 브래지어를 하여야지 가슴앞쪽의 무게를 브래지어가 잡아줌으로써, 다른 골격계에 무리가 가지 않아 통증을 완화 할수 있다. 그러나 원론으로 들어가서, 어릴때부터 브래지어를 끼고, 가슴을 막는것은 되려 가슴 건강과 발달에 좋지 않은건 아닌지, 이러한것에 대하여 간단하게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보편적으로 젋은여성들은 하루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와 브래지어를 벗는것에 답답함을 제거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가슴을 젊고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여성들은 여전히 ​​착용하    고 있습니다. 





제가 본 외국사이트에 나와 있는 내용입니다.

"과학자들은 최근 그렇게 할 확실한 이유가 없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브래지어는 해부학 적으로, 의학적으로 또는 생리적으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대신, 브래지어는 실제로 유방이 자라거나 자연적인 상승을 이루지 못하게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브래지어를 착용하지 않으면 실제로 유방을 중력으로부터 보호합니다. 여성의 자세가 좋아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몸이 가슴 밑에있는 근육을 발달시켜 가슴을 받치고 들어 올리도록 도와줍니다. 즉 브래지어를 차지 않으면 우리몸 스스로가 자가 치유한다 이말인것 같네요. 충분히 이말에 동의도 합니다.


브래지어를 착용하지 않는 것이 유방 조직의 성장을 지원하기 때문에 젊은 여성에게는 훨씬 낫습니다. 이것은 해당 지역의 근육 조직 성장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사회적 분위기


브래지어를 파시는 분들이 좋아할 내용은 아닌것 같네요. 그래도 사회적 분위기가 있습니다. 고인이 된 설리씨 또한 공인인데 브래지어를 하지 않았다는 논란이 많았으며, 개인의 자유인가, 방종인가 하며, 참 시끄러웠는데, 이게 외국에서는 말도 안되는 소리지만 우리나라에서는 큰 잇슈가 되나봅니다.




이런전런 생각

어머니가 열살짜리 딸아이에게 브래지어를 입도록 강요할 이유가 있을까요. 브래지어는 문화적 규범과 현지 미용 표준에만 적용되는 미학적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이 브래지어는 소녀의 발달을 뒷받침하지 않고 그것을 억누르고 평생 브래지어 착용의 형을 선고합니다.



한번쯤 생각해봐야할 문제입니다. 당연히 몸에 더좋고 효과가 좋다면, 너도나도 해야하지만, 그것보다 하지 않는것이 더욱더 사람에 몸에 좋다면, 여기서 사회적 규범의 문제로 넘어가네요. 아무튼 생각해봐야할 문제인것 같습니다. 



그래서 앞서 제목에 있는 브래지어 사이즈라도 잘 마추어서 입자, 그런생각입니다. 작아서 가슴을 압박하면 건강상 정말 좋지 못합니다. 또한 크게 입으면, 입지 아니한것보다 못하다 생각한하니깐요. 그러므로 브래지어 사이즈 잘 마추어서 입기를 바랍니다. 이상으로 브래지어 사이즈 건강에 대한 모순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