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쓰면 안되는이유 채크카드 추천

신용카드 쓰면 안되는이유 채크카드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용카드 및 채크카드에 대해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해볼가 합니다. 건강블로그에서 왠 카드 이야기 냐구요. 잘못된 소비습관도 여러가지 스트레스로 작용할수 있습니다. 사전에 바로잡는것이 또한 먼저 태어나서 살고있는 선배로서 해줄수 있는 경험담이 아닐런지요.



신용카드 공짜같은 무이자 할부


같은 돈을 버는데도 시간이 지나면 모음의 차이가 다른사람들이 존재한다. 물론 그사람의 씀씀이가 한몫하겠지만, 이모든게 흡연도, 음주도 다 습관과 연관된다. 신용카드는 말그대로 잘만 활용하면 오히려 이득이다. 맞다 물론 이득이다.



신용카드를 활용해서 12개월 무이자 36개월 무이자. 10만원짜리 살 형편인데 100만원짜리 살수있는 이러한 카드할부 엄청난 기능이 아닌가 싶다. 이러한 할부기능이 있기에 너도나도 비싼물건들을 살수 있지 않을까?


신용카드가 생김으로써, 더욱더 비싼것을 사게되고, 인간의 욕심을 채우기위해 할부를 선택하며, 휴대폰 및 여러가지 제품을 구입구선 월 30만원이상 쓰면 할인해 준다는 명목하에 얼마나 많은 돈을 펑펑 쓰고있는가(절제가 안됩니다)


이러한 무이자 할부가 결국 쌓이고 쌓이다보면, 매달 수십또는 수백의 이자할부가 나가는 기이한 현상을 경험하게 될것입니다.





채크카드로 대체하라


요즘 채크카드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좋은 습관을 기르는데 이처럼 편하고 좋은 기능은 없습니다. 또한 어느 특정사의 채크카드는 어느 은행이든 돈을 찾을때 수수료가 0원입니다. 정말 효율성이 좋지요. 왜 채크카드를 써야하는가?


신용카드가 없으면 불편할때가 있긴합니다. 카드에 붙어 있는 교통카드 이런것은 채크카드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또한 채크카드는 내가 가지고 있는 현금의 한도에서 쓸수있기에 더욱더 사회 초년생들의 좋은습관을 기르는데 도움이 됩니다.




주변에 잘보시면, 카드값 청구서 나오면 스트레스 받는 사람들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스트레스는 건강에 정말 좋지 않아요. 지금당장의 만족을 위해서 그놈의 할부 지름신이 나와서 처음 1-2달간은 만족합니다. 그러나 3-4달 지나면 이미 그제품에 대해 관심도 없는데 12개월할부, 길게는 36개월동안 그것의 돈을 값아야 합니다.



무이자 할부 좋을것 같죠? 같은돈인데 시간이 지나면 무이자니간 이자도안내는데 돈가치 떨어지니 더이득이다 맞습니다. 정말 맞아요. 그러나 당신이 산 제품은 전자제품같은경우 6개월이면 현재구입한 금액의 반값도 안할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렌탈업체에 제가 렌탈 안하는 이유입니다. 신제품가격이 4백만원 그러나 6개월 지나면 300만원 1년지나면 1만원 후반때, 요럴때 사면 좋습니다. 아니그럼 현금다 주고 처음에 4백만원짜리를 그럼 어떻게 사냐구요. 아니죠. 할부 없으니 안삿겠죠. 안사면 됩니다. 1년전 고가 제품 싸게 나온거 그런거 사면 됩니다.




돈모으는데는 습관이 중요하다.


무엇이든 처음 습관이 중요합니다. 어느선을 넘어버리면 모든게 당연시되고 결국 그러한 습관이 되버리면 되돌리기 힘듭니다. 뭐든 처음이 어렵습니다. 한번 긋고 나면 그다음부터 긋는건 일도 아닙니다. 그러면서 스트레스 받지마세요.


주식, 암호화폐 다하면서 느낀것이. 그냥 그것들 안하고 머리써서 다른방법으로 정직하게 돈을버는것이 훨씬더 이익이라는 결론을 저는 내립니다. 주식 처음엔 몇천만원 수익이 났지만, 결국 그돈 다 까먹을때까지 하게되니 남는게 잘 없습니다.



착실하게 모은돈 그런 투기성 자금에 넣지마세요. 늦더라도 천천히 이루어 내는것이 향후 당신의 정신적 건강과 삶에 지대한 이익을 줄겁니다. 주변보세요. 주식해서 1-2천 벌었다고 까불다가 결국 다잃고 쉽게 번돈 그맛을 못잊어 또 탕진하게 되어 있습니다.




남들보다 늦더라도 땀흘려 번돈은 당신을 배신하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신용카드 쓰면 안되는이유 채크카드 추천 포스팅을 마칩니다.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뜬금없이 신용카드 이야기나 하고 나이가 들어가나 봅니다. 말이 많아지는것을 보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