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보험의 불편한 진실 가격

치매보험의 불편한 진실 가격


안녕하세요 오늘은 치매보험에 대해서 알아볼가 합니다. 요즘 보험사나 보험을 하고 있는 지인 및 기존의 나의 FC들에게 치매보험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듣습니다. 결국 하나 들어라 이말입니다. 아래 자세히 이야기 할게요.




치매보험의 진실


나의 보험설계사가 전화와서 치매보험을 넣으라고 합니다. 그래서 기존에 치매보장되는거 있지 않냐고 물으니 그건 뭐가 안되고 뭐가 안된다고 합니다. 전에 보험 넣을때 이건 치매도 보장되고 어쩌고 해서 넣었더니 살짝 기분이 좋아 지지 않습니다. 



자신의 입으로 좋다고 하여서 넣었는데, 치매란 보장의 다른걸 넣기위해 기존에 넣었던 보험의 취약점을 알게 됩니다. 똥인지 된장인지 아무튼 그렇네요.





그래서 저는 꼼꼼히 설계사가 제시하는 치매보험을 보았습니다. 달콤한말 요즘은 100세시대라 치매에 걸린다.  치매는 너,나 할것없이 걸린다면서 금액도 얼마 안한다고 들어라고 합니다. 그래서 차근차근 인터넷으로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보통 치매보험은 20년 납부입니다. 그리고 이자율이 2.6%부터 더 높은것도 있고 일반 저축성보다 이자율이 좋습니다. 위에 보시면 알겠지만 예금자보호를 받아서 5천만원 한도까지 보호를 받을수 있다.

즉 이렇게 마지막 말로 훅 들어옵니다. 저축한다고 생각하고 하나 넣으라는 겁니다. 하하하 여러분 하나 알아야 하는건 보험은 저축이 아닙니다 주 목적은 보장을 받는 것이지요. 




여기서 팩트는 이자율은 높지만 실제로 내가 치매가 올나이쯤 이면, 이자가 붙는게 아니라 내가 낸금액을 차감하기 시작합니다. 어느순간 내가 낸 금액이 0가 됩니다.  70살까지 2-3만원 부었던 치매보험 그거 이제 치매올 확율이 이제서야 높은데 에이 그걸 찾겠나요. 나두지



나두면 어느순간 위험부담금이래서 다빠져나가서 결국 죽을때까지 치매 안걸리면 0원으로 한푼도 못받습니다. 딱 사람 심리를 저격해서 만든 1%의 보험사 두뇌에서 나온 생각이죠. 그래서 저는 안넣었습니다. 치매 물론 무서운 병입니다. 하지만 그런거 하나하나 모든걸 다 대비하고 산다면 인생도 팍팍하고 결국 그런거 다 준비하다 내가 살고싶은 삶은?



그래서 과감히 저는 넣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아래 블로그에 위와같은 내용을 자료를 근거로 적어놓은 글이 있어 링크 겁니다.  확인해보세요.


https://nscer.com/99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