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몽의 효능 부작용 총정리

자몽의 효능 부작용 총정리


맛있는 자몽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몽은 예전에는 많이 접하지 못했던 과일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만 요즘은 마트등 어딜가나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수 있는 맛있는 과일이죠. 아래 자몽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자몽이란 ?


자몽은 감귤류의 일부이며 포도처럼 나무에서 자랍니다. 이름이 유래 한 곳이라고합니다. 자몽은 노란색, 분홍색 및 빨간색을 포함한 다양한 색상으로 제공되며 단맛에서 신맛까지 다양한 맛이 있습니다.




자몽의 효능


자몽은 칼로리가 적지 만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특히 면역 체계를 지원하고 눈과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중요한 비타민 A 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임신 중 아기의 발달에 중요한 엽산 과 건강한 피부 를 유지 하는 데 도움이되는 비타민 C 및 마그네슘, 칼륨 및 칼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체중감량 효과


자몽을 먹는 것은 일부 유행 다이어트에서 선전 된 극적인 체중 감량을 제공 할 수 없지만 자몽 섭취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자몽이 위약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 결과 식사 전에 자몽 반을 섭취 한 참가자의 경우 체중과 혈당 수치 가 크게 감소했습니다.


추가 연구는 또한 자몽 주스가 혈당 수치를 낮추고 인슐린 저항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되는 유익한 역할  을 조사했지만, 이는 동물 연구에서 수행되었습니다.


뇌졸중 위험 줄임


자몽을 포함한 감귤류 과일에서 발견되는 특정 플라보노이드가 많은식이 가 여성의 뇌졸중 위험을 낮출 수 있다고 제안하는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 그러나이 연관이 발생하는 이유를 정확히 이해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뇌 기능을 촉진


식이에서 플라보노이드의 역할과 기억 및 인지의 개선 뿐만 아니라 신경 퇴행성 질환 의 예방에 대한 유망한 연구가 진행중이며, 자몽이 뇌 건강에 도움을 주는지 확인중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정상화


자몽, 특히 붉은 자몽에 대한 긍정적 인 인간 연구가 콜레스테롤 혈중 수치 를 개선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 특히 동맥 경화증 (동맥 경화증이 있는 동맥 경화증)을 앓고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노화방지 및 피부회복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키고 잔주름과 주름의 발생을 막는 레티놀 항산화 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 페르미 딘이라는 화합물이 들어 있어 피부노화를 방지합니다.





자몽 부작용


자몽은 여러 약물을 방해합니다. 그것은 많은 약물의 효과를 줄입니다. 일부 약물의 부작용이 증가합니다. 자몽을 먹기전 약을 드시고 계신분들은 자몽이 자신이 먹고 있는약과 어떻게 작용하는지 알아보고 드셔야 합니다.



신장 결석은 높은 소변 칼슘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자몽, 사과, 크랜베리 , 오렌지 주스는 모두 옥살산 칼슘 수치 를 높이는 것으로 나타 났 으며 , 이는 결석 형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연구가 결정적이지는 않지만 신장 결석에 걸리기 쉬운 사람들은 많은 양의 자몽 주스를 마시지 않기를 원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자몽의 효능 부작용 총정리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