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방법 총정리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고에 쌓여있는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가 합니다. 얼마전까지 몇십조가 있다고 했는데 현재 3조원 정도가 국고에 아직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으로 있다고 하네요. 자 그럼 어떻게 조회하는지 알아봅시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다음 등 포털에 내보험 찾아줌 이라고 치시면 사이트가 나옵니다. 그것을 클릭하고 들어가면 아래 사진이 나와요.


왜 해야하는지 보험이 만기되었거나, 예전에 납입중지등 해제한보험금등을 돌려받지 못한경우가 있을겁니다. 또한 나이드신분들 보험금은 내놓고 만기된지도 모르고 지내신분들 특히 많아요 확인후 찾아가시면 됩니다.




위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위와같은 사진이 나옵니다. 여기서 하얀색 테두리 안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조회신청을 하면 보인인증 -> 정보동의 -> 결과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자신의 이름, 휴대폰번호,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하시고 공인인증서가 깔려있는 컴퓨터라면 공인인증을 하시면 되고 휴대폰인증을 하시고 싶으시면 휴대폰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아래 공인인증서 인증으로 진행해 보겠습니다.




이렇게 공인인증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제 2번째 고객정보활용 동의를 눌러주시고,

아래에 동의하기를 누르시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그러면 위사진처럼 결과확인 하는 것이 나오는데요, 보통 10-20초 기다리면 나오며, 길게는 1분이상 소요됩니다. 연말에는 사람들이 몰려 정말 오래 기다렸는데 지금 조회해보니 금방 되더군요.




위와 같은 내용으로 나옵니다.

보험가입내역 조회결과 자신이 들은 보험금을 모두 한눈에 볼수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맨아래 우리가 확인해야하는 미청구보험금 조회결과가 나와 있어요 여기에 나온 금액을 돌려 받을수 있으니 꼭 확인해보시고,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을 찾아가시기 바래요.


이상으로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방법 총정리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