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세기관지염 원인 증상 알아보기

모세기관지염 원인 증상 알아보기




요즘대기중으로 미세먼지등과 같은 작은가루로 인해 모세기관지염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런 기관지염을 치료하지 않고 계속적으로 방치한다면 만성적인 기관지염으로 발전할수 있습니다. 이에따라 기관지염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성 기관지염과 관련 ,폐기종, 급성 기관지염


1. 만성 기관지염

기침, 점액 과다 분비 및 기관지 감염 빈도가 높은 장기간의 객담 유도로 특징 지어지는 기관지 나무의 상태; 대개 먼지 나 연소 유해 가스에 의해 오염 된 공기를 장기간 흡입하여 발생합니다.


기관지 및 기관지 땀샘에 의한 점액 생성이 크게 증가하여 2 년 연속 적어도 3 개월 동안 기침을 유발하는 특징이있는 매우 일반적인 쇠약 해지는 폐 질환입니다.


관찰 조건은 흡연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생산적인 기침과 만성 염증은 흔히 천명이나 rhonchi로 보편적 인 특징이며,  운동에 대한 진행성 호흡 곤란, 호흡기 감염의 반복,기도의 협착과 막힘, 그리고 종종 호흡 부전이 뒤 따른다. 우심실 심장 마비로 인한 폐 고혈압은 흔한 결과입니다. 일부 환자에서 2 차 적혈구 증가증은 만성 저산소 혈증의 결과입니다. 


호흡 곤란의 장기간의 호흡기, 눈에 띄는 기침, 청색증 및 급성 호흡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검사 소견에는 호흡 성 산증이 있거나없는 상승 된 적혈구 용적; 우측 심부전 및 간장 혼잡에 의한 비정상적인 간 기능; 객담의 병원성 박테리아; 비정상 폐 기능 검사 결과; 종종 흉부 x- 선 기관지 마킹 흔적이 있습니다.


개입 만성 기관지염 환자는 인플루엔자 및 폐렴 구균 감염에 대해 예방 접종을 받아야합니다. 광범위한 스펙트럼의 항생제는 일반적으로 증상이 급격히 악화되는 동안 처방됩니다. 


알부 테롤과 같은 기관지 확장제와 terbutaline 및 metaproterenol과 같은 sympathomimetic 약물은 상태의 악화를 예방하기 위해 처방됩니다. albuterol과 Atrovent와 같은 Adrenergics와 anticholinergics는 폐 기능을 유지하는 데 사용됩니다. 


심장 마비는 적절한 약물로 관리됩니다.

간호 고려 사항 간호사는 환자가 흡연을 중단하고 헤어 스프레이, 에어로졸 살충제 및 직업 성 자극제 및 독과 같은 독성 흡입 물질에 대한 노출을 피하도록 환자를 독려합니다. 


가정에서 저 유량 산소를 사용하려면 환자 / 가족 교육 및 모니터링이 필요합니다. 운동, 특히 걷기는 종종 나타납니다. 


만성 기관지염 (chronic bronchitis) 중년 남성에게 가장 흔한 공통 조건으로, 대기 오염 물질 (예 : NO2, SO2)보다 담배 연기와 더 자주 관련됩니다. 만성 기관지염은 박테리아 (예 : H 인플루엔자, S 뉴 모니 아) 또는 바이러스 (예 : RSV) 감염에 의해 종종 복잡합니다.


만성 기관지염 폐 의학 중년 남성에서 흔히 볼 수있는 공통적 인 증상으로 담배 연기와 관련이 있으며 공기 오염 물질에 덜 자주 노출됩니다.


기침, 점액 과다 분비 및 장기간의 객담 유도로 특징 지어지는 기관지 나무의 상태로 잦은 기관지 감염과 관련됩니다. 대개는 흡연으로 인한 것입니다.





만성 기관지염

기관지에 줄 지어주는 막 또는 폐의 공기 통로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좁아지는 흡연과 관련된 호흡기 질환. 증상은 가래, 숨가쁨 및 천명음을 유발하는 아침 기침을 포함합니다.


기침, 점액 과다 분비 및 장기간의 가래 객담에 의해 특징 지어지는 기관지 나무의 질환으로 잦은 기관지 감염과 관련된다. 대개 먼지 나 연소 유해 가스에 의해 오염 된 공기를 장기간 흡입하여 발생합니다. 이상으로 모세기관지염 원인 증상 알아보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