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 단초점 다초점 렌즈 선택 가격 후기

백내장 단초점 다초점 렌즈 선택 가격 후기


백내장 수술을 하기 위해 어떤 렌즈를 선택하느냐가 정말 고민이 많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백내장 수술 시 단초점의 장점과 다초점의 장점은 확실하게 있는데, 제가 보아온 백내장 다초점 후기들을 보면 후회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아래 개인적인 백내장 단초점 다초점 선택 후기 및 가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백내장 렌즈
백내장 렌즈

백내장 렌즈 선택

 

백내장 수술을 해야 하는 분들은 어떤 렌즈를 선택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이미 이런 고민을 하시는 분들은 단초점 렌즈와 다초점 렌즈의 장단점을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말 그대로 단초점 렌즈는 근거리, 중거리, 장거리 중 하나를 선택해서 그것을 기준으로 잘 보이게 하는것이고, 다초점 렌즈는 3개의 거리 모드를 모두 잘보이게 하는 것입니다.

 

말처럼 백내장 다초점 렌즈가 아무런 불편 없이 근거리, 중거리, 장거리가 잘 보인다면, 가격이 얼마를 하던 많은 사람들이 다초점 렌즈를 선택할 것입니다. 그런데 다초점 렌즈를 선택하신 분들의 후기를 찾아보면 후회하시는 분들의 글귀가 종종 보입니다. 이유가 무얼까요, 가격이 비싼 다초점렌즈 단점이 뭐길래, 아직도 다초점 렌즈가 편리함에도 단초점 렌즈를 초월하지 못하는 이유에 대한 개인적 견해를 남겨 봅니다.

 

 

백내장
백내장

백내장 단초점 다초점 렌즈

 

단초점 렌즈의 장점은 저렴한 가격대와 3가지 거리 중 한 개를 선택하면 다른 불편 없이 해당 선택 거리의 시력은 좋게 잘 보인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예전 눈처럼 알아서 추첨을 바꿔주지 않기 때문에 안경을 끼면서 거리를 맞추어 주는 불편함이 동반됩니다. 안경이나 돋보기 등을 말할 수 있네요.

 

그에 반해 다초점 렌즈는 눈이 나빠 기존에 안경을 쓰던 사람들까지 다초점 렌즈로 하면, 안경을 끼지 않아도 된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런데 현실은 다초점이 말해주는 시력만큼 근거리와 중거리 장거리가 깨끗하게 안 보이고 답답하게 보일 수 있다는 신뢰성의 문제 때문에 고민을 하게 됩니다.

 

 

1. 단초점 렌즈 가격

 

단초점 렌즈 가격은 보통 기본 25만원 정도 하며, 여기에 난시 단초점이나 다른 기능이 붙으면 100만원이 조금 넘을 수 있습니다. 가격대를 보면 딱 적당한 렌즈이며, 많은 어르신들이 백내장 수술로 하고 있는 렌즈입니다.

 

  • 단초점 렌즈 기본 20-30만원 사이
  • 난시 단초점 등 렌즈 100만원 내외

 

 

2. 다초점 렌즈 가격

 

다초점 렌즈의 종류는 다양한데 주변에서 가장 많이 하는 렌즈로 팬옵틱스를 하시는 것 같다. 다초점 렌즈는 저렴한 것은 한쪽당 100만원 초중반 정도 하는 것 같고, 비싼 제품은 한쪽당 400-500만원 할 만큼 고가이다.

 

일반적으로 많이 하는 다초점 팬옵틱스 렌즈 가격은 200만원 후반 부터 300만원으로 양쪽을 다하면 500만원 후반에서 600만원 초반 정도의 비용이 듭니다.

 

  • 다초점 저렴한 렌즈 한쪽 100만원 중후반
  • 다초점 펜옵틱스 한쪽당 300만원 정도
  • 다초점 고가 렌즈 한쪽당 비싼건 엄청 고가

 

 

백내장 렌즈 후기
백내장 렌즈 후기

백내장 수술 후기

 

백내장 수술 후기를 보면, 먼저 저희 아버지 같은 경우 아무것도 알아보지도 않고 저렴한거 넣어달라고 해서 그당시 제일 저렴한 단초점 렌즈 50만원 주고 넣었는데, 매일 하시는 말씀이, 제일 싸구려를 넣어서 불편하다고 투덜 투덜 하십니다.

 

 

그런데 가격대를 보면 대부분 단초점 렌즈는 그 가격대를 쓰기 때문에 그리 나쁘지는 않은것 같은데 잘안 보이신다고 하네요. 결국 다른쪽 백내장 수술을 할때는 단초점 렌즈를 100만원 넘게 주고 하셨는데 확실히 비싼게 잘보이신다고 하는데, 그냥 기분탓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이런것을 볼때, 단초점 렌즈도 약간의 등급이 있는것 같으니 제일 저렴한 제품보다는 눈인만큼 조금 돈을 더 주더라도 괜찮은 단초점 렌즈를 하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팬옵틱스 렌즈
정말인가?

1. 다초점 렌즈

 

제 주변에 다초점 렌즈를 하신분은 1분 뿐입니다. 그분은 역시나 비용을 따지지 않을만큼 경제적 자유를 얻으신 어르신인데, 2쪽다 해서 천만원을 넘게 주고 하셨는데, 불편하다고 하시네요.

 

여기서 그 불편함이 생각이상의 불편함인 것인지, 기존 눈보다 당연히 불편한것인데 이런것에 대한 불편함 인지 그것을 가려내기가 힘이 듭니다. 다만 원거리는 잘보이는데 근거리가 생각만큼 선명하게 보이지 않아 불편하다고 합니다.

 

차라리 도구를(안경, 돋보기) 사용해서 보는게 불편할수는 있지만 선명하게 보는 느낌이 좋다고 말씀 하는데, 워낙에 다초점 렌즈에 대한 후기들이 적어서 별로다 하지마세요 이런말씀을 해드릴수가 없네요.

 

다초점 렌즈에 대한 후기를 찾아보면, 최근에 하신 분들은 양쪽 500-600만원 정도 비용이 들었으며, 실손으로 많이 보상 받을줄 알았는데 보통 100-200만원 받았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손에 대한 정보는 각자 들어놓은 실손에 문의하세요.

 

 

※ 최근 다초점 렌즈 후기중 가장 와닿는 블로그분의 후기 입니다. 참고하세요. 다초점에 대한 후기 내용을 회복 날짜와 시간에 근거하여 정말 도움이 되는 정보를 남겨 놓은 블로그라서 링크를 남깁니다.

 

 

백내장 다초점 인공수정체 수술후기와실비보험금

눈앞이 흐려지고 글자가 겹쳐보이고.. 눈알이 아프고..두통이 오고.. 동네안과에 가서 진찰해 보니 노인성 ...

blog.naver.com

 

 

앞으로 기술이 더 발전하면 다초점 렌즈에 대한 수요가 폭발하겠지만, 아직도 단초점 렌즈의 인기가 좋은 이유는 돈을 투자한 만큼 다초점 렌즈의 장점이 미흡하다 그런 내용이 아닐까요.

 

왜냐하면 저같으면 근거리, 중거리, 장거리 안경 쓰지 않고 잘보인다면, 천만원의 비용이 든다고 하여도 충분히 지불할 생각이 있습니다. 다초점 렌즈를 하실려고 하시는 어르신들은 잘 알아보셔야 하고, 망막 황반이 손상된 경우 다초점 렌즈는 효과가 별로 없습니다. 망막이 건강할때 다초점 렌즈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백내장 단초점 다초점 렌즈 선택 가격 후기 포스팅을 줄입니다. 백내장 렌즈선택 신중히 잘 결정하시기를 바래 봅니다.

 

 

▣ 눈관련 건강 정보

 

망막박리 증상 원인 수술 비용

지금 눈에서 비문증과 같은 증상이 있는데, 최근들어 비문증이 늘어나신 분들은 꼭 안과에가셔셔 망막박리 검사를 받아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망막박리 증상 및 원인과 수술비용에 대한 정보

bluesmj.tistory.com

 

 

백내장 자가진단 테스트 방법

백내장이 꼭 노안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질병이 아닙니다, 젊은 사람들 또한 다양한 이유로 백내장이 발생하여 치료를 받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백내장 자가진단 테스트 방법에

bluesmj.tistory.com

 

 

황반변성 자가진단 증상 치료

황반변성 증상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가장 먼저 느껴지는 것은 눈에 대한 불편합입니다. 이번 황반변성 자가진단 증상 및 치료에도 눈 시력에 문제가 발생하고 이를 방

bluesmj.tistory.com

 

 

백내장 눈 초기증상 안경 가격

백내장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이러한 백내장에 대해서 너무 흔하게 생각하여 수술만 하면 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백내장 수술 전 안경으로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