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샘 타석증 음식 먹을때 부풀어 오름

침샘 타석증 음식 먹을때 부풀어 오름


언젠가 부터 음식을 먹을때 볼옆 침샘 부위가 부풀어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음식을 먹고나면 부풀어져 있다가 손으로 누르면 사라지기를 반복 했는데 이러한 원인이 침색 타석증 이라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침샘 타석증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게요.

 

침샘 타석증
침샘 타석증

침샘 타석증

 

정확히 언제부터 인지는 모르겠지만 음식을 먹을때 볼옆 침샘이 부풀어 오르고, 손으로 해당 부위를 누르면 사라지기를 반복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염증 때문인가 아니면 볼가리인가 생각을 하고 아프지 않아 그대로 방치를 했습니다.

 

 

그렇게 이제는 음식을 섭취할때 침샘이 부어 오르는걸 별로 크게 생각하지 않았고, 우연하게 알게된 침샘 타석증 그 증상이 제가 격고 있는 상황과 흡사 했습니다.

 

 

▣ 침샘 타석증 이란?

 

작은 침샘 타석증은 스스로 빠져나갈수도 있지만, 너무 커져 버리면 의사의 치료가 필요합니다. 침샘은 타액이라는 액체를 생성하고 타액은 치아를 보호하고 음식을 씹고 삼키는것을 도와 줍니다.

 

타석의 결석은 칼슘 및 기타 미네랄의 작은 침전물로써 침샘의 부위에 형성될수 있으며, 큰 결석은 타액의 흐름을 차단하여 침샘이 부어 오를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다들 이비인후과에 가서 제거를 하라고 하는데 외국에서는 큰 통증이 아닌 이상 별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글도 많이 있네요.

 

 

▣ 침샘 타석증 원인

 

침샘 타석증의 원인은 나와 있긴하지만 딱 찝어서 이러한 원인 때문에 침샘 타석증에 걸리게 된다는 이야기가 없습니다. 이말인즉 정확한 원인은 알수 없는것 같습니다. 아래는 일반적인 원인이 될수 있는 사항들입니다.

 

  • 여성들보다 남성들이 더 잘 걸린다
  • 고령화
  • 목이나 얼굴부분 방사선 치료
  • 통풍이나 쇼그렌 증후군이 있는 경우
  • 신장 문제
  •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는 경우

 

침샘 타석증 증상
침샘

이비인후과 진단

 

침샘 타석증인거 같아 가까운 이비인후과를 찾았고, 병원에서는 침샘 타석증 증상은 있는데 장비가 없어서 확정은 내리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조금더 큰병원에가서 검사를 해보라고 하는데, 이거 별로 통증도 없고 음식을 먹을때만 부풀어 오르는데 꼭 치료를 해야 할까요 라고 여쭈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안불편해도, 그러한 증상이 있다면, 병은 키우는것이 아닙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 장비를 가지고 있는 큰 병원에서 검사를 받고  원인에 따른 치료를 받는것이 옳습니다. 그런 대답을 들었습니다.

 

 

▣ 집에서 도움 되는 방법

 

레몬이나 오렌지를 사용하여 침의 흐름이 증가하여 작은 결석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충분한 물을 섭취하여 입안의 수분을 유지하고, 침샘 주의를 부드럽게 마사지 하면 통증이 완화되고 결석이 타액관을 통과하도록 촉진할수 있습니다.

 

결석은 혈성될때 증상을 일으키지 않지만 결석이 관을 막을 만큼의 크기에 도달하면 침이 선으로 역류하여 통증과 부기를 유발할수 있으며, 통증은 반복적으로 느낄수 있으며 점차 악화 될수 있습니다.

 

 

즉 이러한 경우 침샘내 염증과 감염이 뒤따를수 있으니 정확한 진단을 받고 치료할수 있으면 빨리 치료하는것이 좋을것 같네요. 저도 시간이 날때 좀더 큰병원으로가서 침샘내시경 그것을 해봐야 할것같네요. 이상으로 침샘 타석증 음식먹을때 부풀어 오름 포스팅을 줄입니다.

 

 

턱밑 멍울 통증 원인 림프절염 암

심각할 수도 있는 상태입니다. 턱밑 멍울에 대한 여러 사례를 보면 남성 같은 경우 면도를 하다가 턱밑 부은 멍울을 발견하고 병원에 가니 예후가 좋지 않았다는 이야기도 많습니다. 오늘은 이

bluesmj.tistory.com

 

 

침샘암 증상 전의 생존율

침샘암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무심코 지나치시지 마시길 바랍니다. 저도 귀밑 침샘이 밥만먹으면 부풀어 오르는데 병원을 찾아가봐야 겠네요. 오늘은 이런 침샘암 증상 전의 생존율에 대해서

bluesmj.tistory.com

 

 

성인 유행성 이하선염 증상 풍진주사

이하선염은 성인보다는 어린아이들에 게서 자주 발생하곤 합니다. 또한 이하선염과 볼거리는 비슷하게 생겨 보통 이하선염보다는 볼거리다 이렇게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금일 성인 유행성 이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