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교육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울산 교육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울산에서도 재난지원금을 제일 먼저 받는 경우가 생기네요. 지난 5월에 1차 교육재난지원금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이번 1월 25일 2차 교육재난지원금 지급이 울산이 전국 처음이라고 하네요. 왠일이래요. 아래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울산 교육재난 지원금

울산 교육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울산광역시교육청에서 코로나로 인해 등교중단으로 이어진 학생 자녀를 둔 가정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하여 2차 교육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안그래도 집에서 아이들이 학교를 안가고 있으니, 먹는것 부터 시작해서 하나하나 까지 신경이 너무 쓰이고 있네요.

 

 

이 때문에 유치원, 초,중,고학생이 있는 집의 어머님들은 정말 많이 힘이드실거라 생각합니다. 이번 울산 2차 교육재난 지원금의대상자는 유치원생포함 초,중,고 포함 14만 8천여명이며, 1인당 10만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아래 자세히 종합해볼게요.

 

  • 대상 : 유치원,초,중,고학생

  • 금액 : 10만원

  • 지급일 : 1월 25일

  • 지급방법 : 학생 스쿨뱅킹으로 지급

 

 

울산교육청 2차 교육재난지원금

 

2차 교육재난지원금은 위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이 되며, 울산 교육청은 148억원의 재난 지원금 재원을 학교 미집행예산과 예비비로 충당한다고 합니다.

 

 

이번 2차 교육재난지원금을 결정한 이유는 코로나 3차 대유행과 원격수업으로 학부모님들의 부담과 경제적 비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결정한 것이며, 지급은 학교의 스쿨뱅킹으로 자동지급 된다고 하니간 1월25일 이후 들어왔는지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울산 교육재난지원금

 

재난 지원금

 

▣ 재난지원금

 

요즘 세금이 어떻게 세어나가는지 모르겠습니다. 분명 필요한거 같긴한데, 너무 쉽게 세금이 낭비된다는 느낌을 받는 요즘입니다. 아이들에게 주는 교육재난 지원금 정말 감사합니다. 그런데 눈먼 돈들이 그렇게 많다고 이야기 하는데 카더라 더라도 이런것은 세금이 어처구니 없게 세어나가지 않도록 잘 관리를 해주셨으면 좋겠네요.

 

 

최저시급보다 높은 지원금, 특정인들에게 지원되는 지원금, 솔직히 주위를 둘러보면 그런 사람들보다 더 힘들게 사는 사람들이 많은데, 과연 그분들에게 먼저 지급되는 것이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최근 특정 바이러스로 인하여 전 세계가 힘이 듭니다. 그중 우리나라도 정말 많이 힘이 들고요. 이럴 때일수록 전문가 분들이 국민이 신뢰할 수 있도록 정책을 잘 써서 향후 미래 아이들에게 짐을 떠넘기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세금도 잘쓰면 너무나도 귀한 것이지만, 잘못쓰면 재앙이 될수 있으니 무분별한 세금의 낭비가 일어나지 않도록 빌어봅니다. 이상으로 울산 교육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포스팅을 줄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