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코로나 변종 주변국 국경 닫아

영국 코로나 변종 주변국 국경 닫아


어제 알게 되었는데요. 최근 영국에서 강력한 코로나 변종이 발생해서 주변국들이 영국과 국경을 닫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영국에서 발생한 코로나 변종은 기존 코로나보다 더 쉽게 퍼진다고 하는데, 위험도는 아직 밝혀진게 없다고 합니다.

 

 

영국 코로나 변종

영국 코로나 변종

 

아 영국 코로나 변종 소식을 들으면서, 예전 스페인 독감이 생각나는 이유가 무엇때문일까요? 그 당시 스페인 독감 또한 변종된 독감이 젊은이들 할것 없이 모두 사망하게 하였는데요. 왠지 그런 불길한 느낌이 드는 불안을 감출길이 없네요.

 

 

이번에 영국에서 변종된 코로나는 더 쉽게 퍼지는 것으로 보이는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균주로써, 영국과 남아프리카의 보고서가 경고를 일으키고 있지만 바이러스 전문가들은 그것이 사실인지 또는 백신에 대한 우려를 제기하는지 또는 더 심각한 질병을 유발하는지 여부가 불분명하다고 말합니다.

 

 

 

진화 하는 코로나 바이러스

 

1. 진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

 

바이러스는 인구를 이동하면서 자연적으로 진화하며 일부는 다른 것보다 더 많이 진화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매년 새로운 독감 예방 주사를 맞아야하는 한 가지 이유입니다. 이처럼 코로나 바이러스 또한 진화를 거치고 있는것 같은데 이번에 개발된 백신이 효과가 있을지 개인적으로 의문이 듭니다.

 

 

영국과 국경을 닫다

 

2. 영국과 국경을 닫다

 

수십개의 국가에서 영국으로의 항공 및 철도 연결을 금지했으며, 이는 10 일 내에 "무 거래"브렉 시트가 어떤 모습 일지 예고했습니다. 영국은 월요일에 유럽의 나머지 지역에서 거의 단절되었으며, 약 40 개국에서 항공편과 기차를 금지하고 프랑스 항구에서화물 배송이 중단되었습니다.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영국을 고립 및 불안하게 만들었고, 사람들은 공항에 좌초되거나 집에서 격리되었습니다. 이미 새로운 바이러스 변종에 의해 흔들리는 영국은 음식을 구할수 없을거란 불안감으로 슈퍼마켓이 사람으로 엄청 난리가 났고, 공황상태를 불러 일으켰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미 세계 보건기구 (WHO) 관계자들에 따르면이 변종은 덴마크, 네덜란드, 호주에서 이미 소수로 확인되었다고 하네요. 생각보다 심각한거 같은데 잠시 영국에 관한 뉴스를 주의깊게 봐야 할것 같습니다.

 

 

 

영국 코로나 변종

 

3. 영국 코로나 변종 우려사항


이번 영국에서 발견된 코로나 변종의 우려사항에 대해 영국과 미국의 보건 전문가들은 이 변종이 다른 사람보다 더 쉽게 감염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아직 더 치명적이라는 증거는 없습니다.

 

 

그러나 영국 정부의 수석 과학 고문 인 Patrick Vallance는이 균주가 "빠르게 움직이고 지배적 인 변종이 되고 있으며"12 월까지 런던에서 감염의 60% 이상을 유발한다고 말을 했습니다.

 


영국 코로나 변종 균주는 너무 많은 돌연변이 (거의 24 개)가 있고 일부는 바이러스가 세포에 부착하고 감염시키는 데 사용하는 뾰족한 단백질에 있기 때문에 우려된다고 하네요.

 

 

코로나 변종

 

4. 이전의 코로나 변종은


영국의 코로나 변종 이전에도 변종은 있었다고 합니다. 지난 4월 스웨덴의 연구자들은 두 가지 유전 적 변화를 가진 바이러스를 발견했는데, 이 바이러스는 약 두배 더 감염될 것으로 보인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약 6,000건의 사례가 보고되었으며 대부분 덴마크와 영국에서 발생했다고 합니다.


영국의 코로나 변종은 스파이크 단백질에 대한 8개를 포함하여 두 가지 이상의 변화가 있다고 말했으며, 그 중요성이 아직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조사중인 변종"이라고합니다.

 

 

영국 잘이겨내길

 

오늘 우리나라 주가가 폭락한 이유도 이러한 영국 코로나 변종 때문일 수도 있겠지만, 향후 코로나 바이러스 변종이 계속 나온다면, 백신의 효과가 있을지 걱정이 됩니다. 또한 스페인 독감처럼 치명도가 높아지면 어쩌나 그런 걱정거리가 머릿속에서 맴도네요.

 

 

그래도 우리는 오늘부터 손을 더 깨끗이 씻고, 마스크 착용을 확실하게 하고, 사회적 거리두기와 정부에서 이야기하는 모든 사항을 함께 잘 지켜나가, 지금의 위기를 잘 극복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영국 코로나 변종 주변국 국경 닫아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