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고 일어나면 손이 저려요 증상 원인

자고 일어나면 손이 저려요 증상 원인


많은 사람들이 자고 일어나면 손이 저려요 그런 증상을 이야기합니다. 이러한 원인은 다양합니다. 손 저림 증상 목디스크 때문일 수도 있으며, 당뇨병, 말초 신경증, 자궁 경부 척추증, 나쁜 수면자세, 수근관 증후군, 알코올 남용 등 진정 다양합니다. 아래 손이 저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시죠.

 

자고 일어나면자고 일어나면 손이 저려요

 

일반적으로 팔의 순환이나 신경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입니다. 대부분 수면자세로 팔이 잘못 끼었다던가, 잘못된 자세로 혈액순환이 되지 않아 손 저림 현상이 나타납니다. 고통스럽지만 그러곤 다시 잠이 들죠. 잘못된 자세가 아니라면 무엇 때문일까요.

 

 

 저림은 일반적으로 손을 제어하는 ​​신경 중 하나에 압박 또는 신호 부족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손으로 이어지는 세 가지 주요 신경은 척골, 중앙 및 요골 신경입니다. 이러한 신경의 압박은 손의 하나 이상의 부위에 통증과 무감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손 저림손 저림 증상 원인

 

자고 일아 난 후 손의 저림이 얼마나 자주 발생하시나요. 물론 수면의 잘못된 자세 때문에 나타날 수도 있지만 그것이 아니라면, 매일 계속 반복되면 근본적인 원인이나 만성 질환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당뇨병

 

당뇨병은 신체가 인슐린을 적절하게 만들거나 사용할 수 없을 때 발생하는 만성 질환입니다. 고혈당을 유발하여 다른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혈당 수치가 높으면 혈액을 신체의 말초 부분으로 순환시키는 혈관이 손상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혈액의 산소 부족은 또한 무감각을 유발하는 신경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 나이 무감각은 처음에는 발과 손에서 경험합니다.

 


이러한 신경 문제는 수년간 질병에 걸린 사람들에게서 더 흔합니다. 혈당 수치를주의 깊게 조절하면 신경 손상을 예방하거나 지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잘못된 수면자세

 

▣ 잘못된 자세의 수면 

나쁜 자세로 잠을 자거나 한 팔로 너무 오래 쉬면 팔에 과도한 압력이 가해집니다. 이 압력은 해당 부위의 신경을 압박하고 무감각을 유발합니다. 비정상적인 자세로 수면은 신경에 일시적인 압력을가하거나 손과 같은 특정 부위의 혈액 순환을 늦출 수 있습니다

 

 

 

▣ 비타민 B12 결핍

비타민 B12는 신체의 신경 신호 전달 기능을 수행합니다. 비타민 B12와 비타민 B6이 부족한 사람들은 종종 팔과 다리가 무감각 해집니다.

 

말초 신경증

 

▣ 말초 신경증


말초 신경계는 중추 신경계와 신체의 나머지 부분 사이에 신경 신호를 보냅니다. 다양한 유형의 말초 신경 병증이 있으며, 그중 다수는 신경에 ​​무감각, 저림 또는 통증 감각과 같은 유사한 증상을 유발합니다.

 

 

영상 검사를 사용하여 신체 내부의 어떤 것이 신경에 압력을 가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전도 검사 및 신경 전도 검사와 같은 신경 검사는 의사가 근육의 잘못된 신경 신호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진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궁 경부 척추증


경추 척추증 또는 목의 관절염은 척추의 디스크가 닳아서 발생하는 상태입니다. 이 퇴행은 해당 부위의 외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나이와 일반적인 마모로 인해 발생합니다.



척추증은 목의 척추 사이 공간이 얇아져 신경에 압력을 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발생하면 손과 팔에 무감각 및 저림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다리와 발을 포함한 신체의 다른 부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수근관 증후군


▣ 수근관 증후군


손목 터널 증후군은 손과 손목에 무감각 또는 저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손목 터널 증후군은 일반적으로 과다 사용으로 인한 염증으로 인해 손의 정중 신경이 압박 될 때 발생합니다.

 

 

손목 터널 증후군은 통증, 따끔 거림, 손의 힘 감소와 같은 증상을 유발할수 있으며, 키보드 입력과 같이 반복적인 움직임을 하는 사람들은 손목 터널 증후군이 발생하거나 경험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그놈의 술

 

▣ 알코올

알코올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손이 마비 될 수 있습니다. 알코올은 신경계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장기간 알코올 남용은 신경 세포에 영구적인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이 손상은 알코올 섭취를 줄이 거 금주함으로써 고칠 수 있습니다.

 

 

 

 

자고 일어나면 손 저림 완화하기

 

말초 신경에 어떤 종류의 손상이 있었는지 알기 위해서는 손의 무감각의 진정한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말초 신경 손상으로 인한 기능 손실은 손상이 너무 심하지 않은 경우 치료할 수 있습니다.

 

 


좌식 생활 방식과 흡연 및 음주와 같은 습관은 말초 신경 병증과 같은 상태의 주요 원인 중 일부입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사를 포함하는 건강한 생활 방식을 채택하면 말초 신경 병증의 영향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는 손과 발의 무감각을 피하기 위해 혈당 수치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마늘, 호로 파 추출물과 같은 음식을 섭취하면 당뇨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당뇨를 정말 주의하면서 체크 하셔야 합니다. 100세 시대인 만큼 적절히 건강을 잘 챙기시기를 바라면서 자고 일어나면 손이 저려요 증상 원인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