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분 꽃 분갈이 하는방법 가격

화분 꽃 분갈이 하는방법 가격


명절에 할일이 없었는데, 아는 지인이 키우던 화분을 몇개 가져다 주셔셔 본의 아니게 화분 꽃 분갈이를 하게 되었습니다. 분갈이도 잘해야 꽃들이 튼실 튼실 할건데, 아시잖아요. 일반적으로 대충 대충 화분 분갈이 하는거, 솔직히 분갈이 해주는것 조차 귀찮아서 안해주는 사람들이 많은데 실행하는 당신 아름답습니다.

 

 

화분 꽃 분갈이 방법

 

분갈이 할때 필요한것들이 있긴 하지만, 우리가 일반적으로 분갈이할때 분갈이 흙 하나 준비하고 분갈이 하잖아요. 맞습니다. 그래서 아무런 준비물 없이 분갈이 흙하나만으로 분갈이를 실시 하겠습니다.

 

 

그런생각으로 분갈이를 하던중, 아 그래도 이건 아니지 스티로폼 작은것을 A포지 봉지만것 약 2천원 짜리를 주고 삿습니다. 요것은 흙만 넣으면 물을 주고나면 떡되듯이 뭉치는데 이런것을 방지 해주고물의 흐름을 좋게 합니다.

 

 

▣ 분갈이 화분

 

분갈이

 

화분이 커서 35리터 분갈이용 토야을 삿네요. 가격이 7천원, 작은스티로폼 알갱이 2천원 , 그리고 작은 화분들 분갈이 해줄 좀더 큰화분들을 사왔습니다. 생각보다 화분이 비싸서 비용이 많이 나왔네요.

 

 

분갈이 화분

 

분갈이 화분을 구입하실때, 받침대 함께 나온것을 구매할려고 하니, 받침대 없는 화분 8천원이라면, 받침대 세트로 나와 있는 화분은 1만7천원 이였습니다. 그냥 하얀색 플라스틱 받침대 1,500-2천원에서 사시는게 훨씬 사게 치네요.

 

 

사진에 보면 저희집 강아지 두부가 매일 집에 들어오면 저렇게 반겨 줍니다. 뭘그리 궁금한지 열심히 냄새를 맏기 시작하더라구요.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은 애들 때문에 많이 웃을거라 생각합니다.

 

 

분갈이 방법

 

보시다싶이 식물 분갈이는 어려움이 없습니다. 나이가 들어가듯 우리나이에 분갈이 못하는 사람은 없어요. 다만 해주지 않기 때문에 식물이 죽는것이죠. 흙뿐이라도 정성것 일반 식물들을 분갈이 해준다면, 왠만해선 시들지 않지요. 몇일 지나면 더 생기 있는 잎을 보실수 있을겁니다.

 

 

 

흙은 전에 남은 흙부터 먼저 사용하세요. 새로사온흙은 나중에 쓰시고, 저도 전에 조금 사용한 토양이 있어서 그걸로 분갈이를 시작했습니다. 

 

 

 

▣ 분갈이 비용

 

  • 35리터 토양 7천원

  • 스티로폼 알갱이 2천원 X2 =4천원

  • 가지 세우는 철사 = 2천 800원

  • 중대짜 화분X2 = 17천원

  • 중짜화분 1X = 4천원

  • 물 받침대 3개 = 7천원

 

 

▣ 분갈이후 사진

 

꽃 예쁘다

 

 

꽃 분갈이

 

이렇게 분갈이한 화분 꽃 입니다. 불갈이 그거 분명 하는 방법과 좋은 비법이 있겠지요. 하지만 그런 비법이 없어도 그저 정성으로 분갈이 해주는것 만으로도 당신의 식물은 감사해하고 싱싱한 꽃을 피울겁니다. 이상으로 화분 꽃 분갈이 하는방법 가격 포스팅을 줄이며, 오늘도 이렇게 시간이 지나갑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