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증 자가치료 방법 음식부터

이석증 자가치료 방법 음식부터


어느 날 갑자기 머리가 어지럽거나 구토가 쏠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어지러운 증상은 나이가 드신 분들에게서 자주 찾아볼 수 있는데요. 이런 증상의 원인 중 이석증이라는 질병이 있습니다. 아래 이석증 자가치료 방법 음식부터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이석증이란

 

내이의 칼슘 입자가 내이의 반원형 관으로 떨어지면 이를 이석 증이라고합니다. 두부 외상 병력이 없더라도 환자에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석의 위치가 변함에 따라 입자가 근관 내에서 움직이기 때문에 갑자기 어지러움을 느끼거나 몸이 균형 감각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내이도 안에있는 작은 칼슘 "돌"은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일어서거나 고개를 돌릴 때와 같이 특정 방식으로 움직일 때의 돌이 움직입니다. 가끔이 돌은 반원형 운하라고 하는 내이 영역으로 이동합니다. 이것을 앞서 이야기했듯이 이석증이라고 합니다.

 

 

 

어지럼증

▣ 이석증 증상

 

본인이 회전하고 있거나 세상이 당신 주위를 돌고 있다는 느낌입니다. 양성 발작성 두위 현기증은 내이의 문제로 인해 발생합니다 . 일반적으로 오고 가는 짧은 현기증을 유발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석증 증상이 몇 주 안에 저절로 사라집니다. 하지만 또다시 이석증 증상이 찾아옵니다.

 

  • 나는 가만히 있는데 회전하거나 기울어지는 느낌

  • 위치가 바뀔 때 현기증

  • 일반적으로 1-2분 지속

  • 심한 경우 구토를 할 수 있음

  • 수평 안구 떨림

  • 메스꺼움 및 현기증

 

 

 

이석증 자가치료

 

내이의 반원형 관에 위치한 이석은 신체의 균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석에 문제가 생기면 어지럽고 현기증이 날 수 있습니다. 이석증 자가치료에 좋은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자세 치료

 

이석증을 자세로 치료할 수도 있습니다. 어깨 아래에 베개를 놓고 침대에 평평하게 누워 머리를 45도 각도로 천천히 왼쪽으로 기울이고 현기증이 끝날 때까지 약 10초 동안 유지 한 다음 머리를 재설정합니다. 그런 다음 위의 방법에 따라 각각 다른 위치를 변경하십시오. 그러 나이 치료법은 심혈관 및 뇌혈관 질환 환자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 약물 치료방법

 

현기증과 구토를 일으키는 중증환자들에게 약물을 사용하여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술담배 줄임

▣ 음식 조절

 

흡연을 줄이고, 알코올 섭취를 하지 말며, 카페인 섭취를 최대한 줄입니다. 또한 맵고 짜고 자극적인 음식을 줄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 스트레스 및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이라고 하는 만큼 이석증과도 연관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받는 일을 최대한 줄이고, 수면은 밤 12시 이전에 자는 것이 좋으며 7-8시간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합니다.

 

 

 

면역력강화

▣ 면역력 강화

 

면역력 강화에 좋은 것들이 뭐가 있을까요. 면역력은 대부분 음식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버섯, 마늘, 홍삼과 같은 음식은  항바이러스, 항생작용 및 면역세포를 활성화시키는 백혈구가 풍부합니다. 면역력을 올리는데 대표적으로 좋은 음식은 비타민C가 함유된 과일과 채소가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홍삼은 면역력 증강, 피로 개선, 혈액 흐름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효력이 좋아서 외국에서도 최고로 알아주는 특산품입니다. 홍삼을 먹어도 효력이 없는 분들은 장 내 분해할 수 있는 장내 미생물이 별로 없어서 그럴 수 있으므로 홍삼이 아닌 "효삼"을 구입하여 드세요.

 

 

 

많은 사람들이 이석증으로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이석증이 발생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받지 말고, 충분한 수면을 하고 면역력을 강화해서 이석증과 같은 질병에 걸리지 않도록 유의합시다. 이상으로 이석증 자가치료 방법 음식부터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