쑥효능 부작용 총정리

쑥효능 부작용 총정리


요즘 아주머니들 산으로 가서 쑥 많이들 캐오시죠. 많은 분들이 쑥으로 음식을 만드어 먹든지 약으로 쓰던지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쑥의 효능은 많지만 그에 못지않게 부작용도 있다는것을 우리는 알아야 합니다. 아래에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쑥 효능


봄을 알리는 신호탄 처럼 겨울이 넘어가고 봄이 올려고 하면 산이고 뜰이고, 아주머니들의 호미질이 많아집니다. 모두 옹기종기 앉아서 쑥캐고 있으니간요. 이러한 쑥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쑥은 독특한 향기, 초본 풍미 및 건강에 유익한 혜택으로 유명한 허브입니다. 쑥은 식욕 부진, 화가 등 다양한 소화 문제에 사용되는 위 , 담즙 방광 질환 과 장 경련. 웜우드는 또한 열 , 간 질환 및 웜 감염 을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상처와 벌레 물림을 치유 하기 위해 쑥을 피부 에 직접 적용 합니다. 쑥 오일은 통증 을 줄이기 위해 항 자극제로 사용됩니다 .쑥 오일 비누, 화장품 및 향수의 향기 성분으로서 사용된다. 살충제 로도 사용됩니다. 정말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 통증 완화

쑥은 오랫동안 통증 완화 및 항염증제 특성을 추구해 왔습니다. 예를 들어,이 약초는 관절염으로 인한 고통스러운 상태인 골관절염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기생충 감염과 싸움

쑥은 고대 이집트만큼이나 장 벌레 를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특히 동물 및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허브는 촌충 및 다른 기생충과 싸울 수 있지만이 연구는 인간에게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항산화 특성

토우 존 이외에, 또 다른 주목할만한 쑥 성분은 샤마 줄렌이다. 그것은 산화 방지제 역할 을하며 식물의 사전 개화 단계의 에센셜 오일에 가장 집중되어 있습니다. 샤마 줄렌과 같은 항산화 제는 신체의 산화 스트레스에 대항 할 수 있으며, 이는 암 , 심장병, 알츠하이머 및 기타 질병과 관련이 있습니다




염증과 싸울 수 있음

쑥에서 발견되는 또 다른 식물 화합물 인 아르테 미시 닌 은 신체의 염증 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장기간의 염증은 여러 만성 질환과 관련이 있습니다. 아르테 미시 닌은 염증을 촉진하는 면역 체계에 의해 분비되는 단백질 인 사이토 카인을 억제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쑥은 크론 병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는 소화관 안감의 염증이 특징입니다. 증상으로는 설사, 피로, 복부 경련 및 기타 소화 문제가 있습니다.





쑥 부작용


쑥이 좋은 효능만 있는지 알았는데 의외로 쑥의 부작용이 많았습니다. 취약한 인구와 특정 조건을 가진 사람들은 쑥을 피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건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임신 / 모유수유

임산부 는 유산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절대 드시지 마세요. 모유 수유중인 여성과 어린이는 안전 정보가 없기 때문에이 약초를 피해야합니다.





▣ 발작

발작을 예방하는 데 사용되는 약물은 뇌의 화학 물질에 영향을 미칩니다 . 쑥은 또한 뇌의 화학 물질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쑥은 뇌의 화학 물질에 영향을 주어 발작을 예방하는 데 사용되는 약물의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심장병

심장 질환 약물 와파린 으로이 약초를 복용하면 장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장 문제

쑥은 신장에 유독하며 신부전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특정 알레르기

ragweed 및 marigolds와 같은 국화과 가족 구성원에게 알레르기 가있는 경우 동일한 식물 군에있는 쑥에 반응 할 수도 있습니다.



고용량의 쑥은 소화 장애, 신부전, 메스꺼움 , 구토 및 발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차에서 발견되는 것과 같이 소량으로 복용하는 경우 이러한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별생각없이 매년 많은 사람들이 쑥을캐서 여기저기 무엇을 만들어 먹던가 자신의 의지대로 사용을 합니다. 하지만 쑥은 환각제와 잠재적 독극물로 오랫동안 미국에서 고려되어 왔던것을 알고는 있나요.



1912 년부터 2007 년까지 거의 한 세기 동안 미국에서 금지되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합법적으로 구할수 있지만 말이죠. 이처럼 과하면 독이 될수도 있다는 것을 명심하시고 혹시 드시다가 문제가 생기시면 꼭 병원으로 가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쑥효능 부작용 총정리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