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러피셔 증후군 원인 증상 치료

밀러피셔 증후군 원인 증상 치료


생소한 질병인 밀러피셔 증후군을 아시는지요. 이 질병은 희귀질병에 속하며, 길랑바레 증후군의 5%정도 에서 발생하는 더욱더 희귀한 증후군 입니다. 갈랑바레 증후군이 10만명당 1명이라면, 밀러피셔 증후군은 갈랑바레 증후군에서 5%라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아래 밀러피셔 증후군 원인 증상 치료방법을 간단하게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밀러피셔 증후군 이란


밀러피셔 증후군(MFS)은 희귀한 면역 신경 질환입니다. 일반적으로 안구 근육의 약화로 시작하여 아래로 진행합니다. 일반적으로 운동 실조증, 안구 굴곡 및 안과 마비의 삼중으로 나타납니다.





MFS는 일반적으로 전망이 좋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2-4 주 내에 회복을 시작합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지속적인 효과를 경험하고 재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밀러피셔 증후군 원인


그들이 아는 것은 영향을받는 사람의 면역 체계가 몸 자체를 공격하기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적어도 어떤 경우에는이 면역 공격이 감염과 싸우기 시작하고 박테리아와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일부 화학 물질이 신경 세포의 화학 물질과 유사하여 공격 대상이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밀러피셔 증후군과 길랑바레 증후군의 이러한 일반적인 질병에 반응하여 발전하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일부 연구자들은 바이러스가 신경계의 세포 구조를 변화시켜 신체의 면역계가 이물질로 인식하고 싸울 수 있다고 추측합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신경은 신호를 제대로 전달할 수 없습니다. 두 질병의 특징 인 근육 약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밀러피셔 증후군 증상


밀러피셔 증후군의 일반적인 증상 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약한 안구 근육, 이중 또는 흐린 시력, 종종 안면 약화로 처진 눈꺼풀

  • 조잡하거나 서투른 걷기의 균형과 조정력이 좋지 않습니다

  • 무릎 및 발목 경련과 같은 깊은 힘줄 반사의 상실





밀러피셔 증후군 치료


길랑바레 증후군과 마찬가지로 밀러피셔 증후군 또한 면역 글로불린 요법과 혈장 분리법을 사용합니다. 치료의 목표는 증상의 심각성을 줄이고 회복 속도를 높이는 것입니다.



▣ 면역 글로불린 요법


이 치료에는 면역계가 감염을 공격하기 위해 사용하는 고용량의 단백질을 정맥으로 주입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연구원들은 왜 이것이 신경계에 대한 면역계의 공격을 줄이는 데 도움이되는지 정확히 알지 못하지만 회복 속도를 높이는 것 같습니다.






혈장 분리 술


적혈구 및 백혈구가 혈액의 혈장 (또는 액체) 부분에서 제거되는 절차입니다. 이 세포들은 혈장없이 체내로 재 도입됩니다. 이 두 가지 방법 모두가 장애 개선에 똑같이 효과적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정맥 면역 글로불린 요법은 관리하기가 더 쉽습니다.





세상에는 정말로 희귀한병들이 많습니다.  발이나 손의 따끔 거림나 신경통이 느껴진다면 희귀한 질병이지만 누구나다 걸릴수 있는 질병이 바로 길랑바레 증후군 입니다. 일반적으로 2-4주정도 치료를 받으면 상황이 나아지는 질병이므로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빠른 치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밀러피셔 증후군 원인 증상 치료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