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종제거 비용 보험청구

용종제거 비용 보험청구


위내시경이나, 대장내시경을 처음하시는 분들중에 용종제거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이러한용종 제거 비용을 병원에서 이야기 안해주면 원래 내시경 비용인지 아시거나, 용종제거 비용을 보험청구하는것을 모르는 분들도 더러 있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아래에서 이야기 드릴게요.





용종제거 비용


일반적으로 내시경후 의사선생님이 몇개의 용종을 제거 했다, 또는 용종을 제거했습니다 라고 이야기 합니다. 과연 이 용종 한개당 비용은 어떻게 측정되는 것일까요? 사람마다 용종제거 비용이 다르기에 궁금한 분들이 많을겁니다. 한번 보시죠.





특이한건 병원마다도 다른것 같더군요. 어떤 병원은 보편적 1개당 제거비용 3만원을 받는곳도 있으며, 용종의 크기에 따라서 비용을 더 받는곳도 있습니다. 또한 제거 비용만 들어가는게 아닙니다. 조직검사비용도 내라고 하죠. 1만-2만 사이정도 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즉 용종 (1개당비용(사이즈)+조직검사비용) X 용종제거갯수 = 총비용



그런데 말이죠. 제일 황당한건 내시경을 하고나서 병원에서 그냥 용종이 몇개다 이야기만 하고 비용을 다받아가는것, 얼떨결에 네 했는데 용종이 1개도 아니고 여러개라는데 알길도 없고 나중에 그용종이 어떤것인지 이야기도 안해줌. 결과도 나왓을텐데 다음부터 그런 병원은 안갑니다. 대략 용종하나 제거하는데 드는 추가비용은 5만원정도 보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용종제거 보험청구


대부분 한국사람들은 실손이 들어가 있습니다. 실손으로 일단 일일 최대 받을수 있는 금액을 받습니다. 20-25만원 정도 되는데, 보편적 용종이 나오면 해당 실손에서 나오는 일일 최대금액을 대부분 넘습니다. 그럼 손해인데 이야기 하지만, 우리에겐 실손만 있는게 아니죠.



일단 자신이 가지고 있는 보험에서 수술특약이 있는 보험을 찾아봅니다. 용종제거는 1종수술특약에 해당함으로 1종에대한 비용을 청구할수 있습니다.







저같은경우 처음 내시경할때 용종을 무려3개나 제거했습니다. 그런데 실손만 받았지 종신보험등 수술특약이 있는 보험에 청구를 못했네요. 처음 내시경이후 7-8년이 지나 위에서 용종제거를 했는데 이때는 실손 및 종신보험 수술특약, 가지고 있는 보험들 합해서 용종만으로 100만원 정도 보험비를 받았습니다.



옛날 보험의 1종이 요즘 가지고 있는 보험 1종보다 보통 2배정도 금액이 높았습니다. 참고하시길 이상으로 용종제거 비용 보험청구 포스팅을 마칩니다. 건강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