귓볼 피지낭종 원인 수술비용 보험청구

귓볼 피지낭종 원인 수술비용 보험청구


문득 귀뒤를 만져볼때 몰랑몰랑 하거나 딱딱한 느낌의 둥그런 무언가가 있습니다. 이것은 주로 피지낭종이라고 말하는데요. 귓볼부근이나 귀뒷쪽에 발생하는 피지낭종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수술후 실손 보험청구를 해봅시다.



귓볼 피지낭종


일만적으로 피지낭은 피부, 일반적으로 몸통, 목 또는 얼굴에서 발견되는 폐쇄 된 낭입니다. 그들은 치즈 같은 물질로 채워져 있으며 보통 통증이 없습니다. 

피부 낭종은 일반적으로 외모를 제외하고는 아무런 문제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하지만 부딪히거나 긁히면 낭종은 염증이 발생할수 있어 감염된 경우에만 고통 스럽습니다. 낭종이 터져 감염되기도 합니다. 



우리가 절대 하지 말아야 할것이 피지낭종을 집거나 문지르거나 쥐어 짜면 손상을 일으키고 감염으로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통증을 증가시키고 합병증을 유발할수도 있습니다.




귓볼 피지낭종 원인


귓볼 피지낭종은 표피 낭종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흘려야 할 표피 세포가 피부에 깊숙이 들어가서 번식 할 때 발생합니다. 이 세포는 낭종의 벽을 형성하고 각질을 분비하여 낭종을 채웁니다.


손상된 모낭이나 유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낭종은 간혹 가족력으로 인해 발생하거나, 아무런 이유없이 형성 될 수 있습니다. 피부낭종은 대부분의 사람들에서 발생하며 일반적으로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가 혼동하기 쉬운 귀볼뒷쪽 피지낭종에 대해서 이야기 해봅니다. 림프절 부종, 감염 및 특정 암 덩어리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스스로 피지낭종이라 판단하는것보다. 의사의 진단을 받아보는것이 현명하다 생각합니다. 귀 뒤 덩어리의 주요 비 암성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좌창

  • 피부 낭종

  • 지방종

  • 귀 뒤 여드름



여드름

여드름은 귀 뒤에 덩어리가 생길 수있는 일반적인 피부 상태입니다. 여드름에서는 피부의 모공이 피지로 막힙니다. 피지는 모낭 기저부에서 분비되는 유성 물질입니다. 피지는 죽은 피부 세포와 혼합되어 코메 돈이라는 층을 형성 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은 특정 박테리아가 코메돈을 입력하면 감염과 염증이 될 수 있습니다. 염증이있는 여드름은 자라며 가장 심한 형태로 여드름 낭종이라는 덩어리를 형성합니다.


여드름이 덩어리를 일으키는 경우, 누를 때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머리의 다른 낭종과 여드름은 특히 얼굴의 귀 뒤에 여드름이나 낭종을 동반 할 수 있습니다.





귀 뒤에 낭종

낭종은 귀 뒤를 포함하여 피부의 어느 곳에서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부 낭종은 액체로 채워진 주머니입니다. 그들은 피부에 둥근 돔 모양의 영역을 형성합니다. 때로는 상단에 누점이라는 검은 점이 있습니다.


그들은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으며 제자리에 고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의사는 좌우로 움직일 수없는 모든 피부 덩어리를 검사해야합니다. 두피의 낭종은 피부 껍질 낭종 인 경향이 있습니다. 이 유형에서, 주머니의 안감은 모근 세포로 만들어집니다.


피지 낭종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피부와 모발을 보습하는 유성 물질을 담당 하는 땀샘에 형성됩니다. 다른 낭종은 표피 낭종으로 알려진 피부 표면의 세포로 만들어집니다. 마지막으로 피지 낭종도 있습니다. 피지 낭은 덜 일반적이며 유성 물질을 포함합니다.




지방종

지방종은 귀 뒤 덩어리의 또 다른 가능한 원인입니다. 지방종은 무해한 지방 덩어리입니다. 그들은 암이 아니며 매우 천천히 자라며 퍼지지 않습니다. 그들은 신체의 다른 부분에서 더 흔하지 만 귀 뒤를 포함하여 피부 아래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방종은 촉감이 부드럽습니다. 그들은 근처의 신경을 압박하지 않으면 보통 부드럽고 고통스럽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제한된 수의 장소에서 발생합니다. 드문 경우에, 일부 사람들은 한 번에 많은 지방 종이 있습니다.



이 덩어리는 종종 작으며 완두콩 크기에서 인치까지 다양합니다. 낭종과 지방종은 비슷한 유형의 덩어리입니다. 지방종은 낭종보다 피부에 더 깊숙이 앉고 부드럽습니다.





귓볼 피지낭종 수술비용 보험청구


일반적으로 외관상 보기 좋지 않으면 수술로 제거를 실시합니다. 피부과에서 할수도 있으며, 이빈후과에서도 치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가장 일반적인 곳을 찾으라고 한다면 외과에셔셔 수술 받으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수술은 어렵지 않다고 합니다. 간단하게 피지낭종 안의 피지를 제거 하는 수술로써 병원에서 자세한 검사를 하기위해 특정 장비로 검사하지 않는이상 큰비용은 들어가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초음파 처럼 5만원정도 추가된다고 합니다.


위 귓볼 피낭종 제거 수술은 실손보험 적용이 되기 때문에 외과에 가셔셔 수술을 받는다면, 보편적으로 약값 포함 2만원정도 본인의 돈이 들어갑니다. 나머지는 실손으로 돌려받을수 있다고 하니 비용면에서는 큰 걱정할 필요없는 수술입니다. 



외관상 크게 불편함이 없다면, 우리의 몸에 큰 해가되지는 않는 피지낭종 이며, 스스로 사라질수도 있으니 걱정은 하지 말았으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귓볼 피지낭종 원인 수술비용 보험청구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