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왼쪽 아랫배 통증 내과 방문 후기

남자 왼쪽 아랫배 통증 내과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자 왼쪽 아랫배 통증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가 합니다. 저도 요즘 자꾸 아랫배 통증때문에 병원을 몇군데나 가봤습니다. 정확한 위치는 아래에서 말씀드릴게요.



남자 왼쪽 아랫배 통증 느낌


원래 글을쓸때 여러 참고자료를 가지고 글을쓰는데, 이번건 여러가지 정보를 참고할 필요성을 못느낌니다. 1년전에도 그랬거든요. 어떤 증상이냐구요. 여러분도 이런지 한번 봐주세요.


1년전에도 어느날 갑자기 아랫배 정확히 배꼽을 시계라고 보시면 5시방향 왼쪽 그위치에 무언가 있는것처럼 기분이 불쾌하고 가끔 콕콕 찌르는것 같기도 하고 풍선주머니가 들어간거 같기도 하며, 부풀어 오르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병원을 몇번이나 갔는데 이상이 없고 그이후 받은 의심병이 바로 과민성대장 증후군 이였습니다.



그렇게 병원에서 과민성대장 증후군 판정을 받고 약을 지어 주셨는데 하루치먹고 아무 이상없이 그렇구나 지나침. 그런데 거진 1년후 지금또 그때와 똑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어떤분이 췌장암일 가능성이 높다는 댓글을 보고 부랴부랴 다시 내과를 찾았습니다.




본인왈 : 선생님 왼쪽 아랫배 5시방향 꼭 풍선주머니가 있는것처럼 느낌이 좋지 않아요. 왜그렇죠 그렇게 이런저런 상담을 함.


의사선생님왈 : 초음파 결과 별이상도 없고 솔직히 여성은 뭐라도 있지만 남자는 그주변 대장 말곤 별다른 장기가 없다고 과민성 대장증후군 갔다고 합니다. 


작년과 똑같은 이야기를 들음 제가 물어 봤습니다. 췌장암 아니냐구요. 인터넷보니간 그럲게 적은 글을 보고 놀래서 왔다고. 그러니 의사선생님이 체중의 변화가 있나요? 아뇨

소화가 잘안된다던가? 글세요, 입맛이 전혀 없나요? 아니요 많이 먹는데요. 결론을 말씀드립니다. 적당한 운동하시고, 물을 많이 드세요.


결론 :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일단 병원가서 초음파라도 해보시고, 의사선생님과 상담하고 나면 대장성과민증후군이면 희안하게 좀 나아지는것 같아요. 아직 증상은 있지만, 마음이 너무 편하네요.





남자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현실적으로 간단한것만 나하겠습니다. 


■ 과민성 대장 증후군 (IBS)

과민성 대장 증후군 (IBS)은 의사가 환자의 증상의 다른 가능한 원인을 배제한 후에 만 ​​진단 할 수있는 만성 위장 장애입니다. 요즘 현대인들이 잘걸리는 질병입니다. ( 복통, 압력, 변비 또는 설사, 가스, 팽만감 )



탈장

탈장 기관 또는 다른 신체 부위는 복벽을 통해 가압 될때 발생한다. 때로는 중부 또는 사타구니 근처에 덩어리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유형의 탈장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근본 원인에 따라 다릅니다. 탈장은 추가적인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가능한 빨리 의사를 만나야합니다. ( 물건을들때 통증, 압력, 고통 증가, 충만감 )





염증성 장 질환

크론 병과 궤양 성 대장염은 소화관 어디에서나 고통스러운 염증을 일으킬 수있는 만성 질환입니다. 크론 병은 소장에서 가장 흔하며, 궤양 성 대장염은 결장에서 가장 흔합니다.


크론 병 또는 궤양 성 대장염의 원인은 아직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가장 흔한 증상으로는 복부 통증과 혈성 설사가 있습니다. 또한 열과 설명 할 수없는 체중 감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요로 감염

왼쪽 하복부의 통증은 때때로 방광염으로 알려진 방광의 감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요로 감염 또는 UTI는 여성에게 더 흔하지 만 남성에게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신장 결석

왼쪽 요관의 돌 (신장과 방광을 연결하는 관)은 왼쪽 아래 복통을 유발할 수 있다. 신장 결석의 위험 요인에는 탈수, 염분 및 / 또는 동물성 단백질이 많은 식단, 비만, 설사 (크론 병 또는 궤양 성 대장염과 같은) 를 유발하는 특정 장 상태, 특정 약물 및 가족력이 포함됩니다.



대장암

뭐 대장암이야 몇년에 한번씩 대장내시경 검사 하시죠. 대장내시경 하시는 분들은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나이에 맞게 적절한 시기에 대장내시경 꼭하세요.





위와 같은 여러 내용이 있지만 현실적으로 대다수가 과민성대장증후군이며, 탈장인 경우도 제법 많았습니다. 요로감염인 경우 대략적인 증상이 나오기 때문에 자기 자신도 요로감염인거 같다고 생각하고 비뇨기과를 찾아갑니다. 너무 걱정하시지 마시고, 일단 의심이 되면 병원을 찾아가 의사와 상담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이상으로 남자 왼쪽 아랫배 통증 묵직함 췌장암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