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다실 9가 가격 주기 실비 부작용

가다실 9가 가격 주기 실비 부작용


사람의 유듀종 바이러스 9가지의 유형의 암을 예방하기 위해 가다실 9가를 접종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다실 9가 가격 및 언제 맞으면 좋은지 주기와 실비 청구가 가능한지, 부작용은 없는지에 대한 정보를 공유 합니다. 

 

가다실 9가 가격
가다실 9가 가격

가다실 9가란?

 

가다실9 (Gardasil 9)는 사람 유두종 바이러스(HPV)의 9가지 유형으로 인한 자궁경부암, 외음부암, 질암, 항문암 및 생식기 사마귀를 예방하기 위해 사용되는 백신입니다.

 

9세에서 26세 사이의 여성과 9세에서 15세까지의 남성에게 사용되며, 백신 접종으로 암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부작용에 대해서도 미리 인지하고 접종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다실 9가 가격

 

 

가다실 9가 가격은 1회당 16만원에서 20만원까지 병원마다 비용은 조금씩 다를수 있습니다. 가다실 9가는 총3번을 접종해야 함으로 3회를 실시한 경우 대략 55만원에서 60만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 갑니다.

 

우리나라 같은 경우 만12세 여아 에게는 국가 필수 예방접종 프로그램에 포함이 되어 가다실을 무료로 접종을 받을수 있습니다. 그외 연령대는 개인적 부담으로 접종을 해야 합니다.

 

실비 적용
실비 적용

가다실 9가 실비 적용

 

 

안탓깝게도 가다실 9가 접종은 말그대로 예방접종이기 때문에 실비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즉 치료 목적이 아닌 예방 차원의 목적이기 때문에 실비 처리가 되지 않으므로 총 3회 가다실 9가 접종을 할경우 자비로 50-60만원의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혹시나 자세한 내용은 자신이 가입한 보험사에 문의를 하는게 가장 정확합니다.

 

 

가다실 9가 효과

 

가다실 9가는 기존 가다실 백신보다 더많은 유형을 예방하고, 자궁경부암, 생식기 사마귀, 기타 암 예방을 할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자궁경부암 같은 경우 약 90%를 예방할수 있으며, 사마귀 및 기타 외음부암, 질암, 항문암 또한 85 ~ 90%까지 예방 할수 있습니다.

 

 

가다실 9가 부작용
가다실 9가 부작용

가다실 9가 부작용

 

통증, 부종, 발적은 주사 부위에서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반응으로, 투여 후 5일 내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가다실 9가 기존 가다실 백신보다 이러한 주사 부위 반응의 발생 빈도가 높다고 보고 하고 있습니다.

 

 

두통, 발열, 전신적인 증상으로 두통이나 미열이 나타날 수 있으며, 대개 일시적인 경미한 반응입니다. 흔한일은 아니지 심한 알레르기 반응(아나필락시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주사 후 호흡 곤란, 두드러기, 심한 어지럼증이 나타난다면 즉시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가다실 9가
가다실 9가

가다실 9가 접종 주기

 

가다실 9가는 9세 에서 14세까지의 사람들에게는 총2번만 접종하고 첫번째 접종후 6개월에서 1년후 두번째 접종을 맞을수 있습니다. 첫 번째 접종후 최소 5개월 간격으로 맞는것이 좋습니다.

 

 

15세이상 사람들은 총3회를 맞는게 좋으며, 2개월 간격으로 두번째 접종을 하고 6개월 간격으로 마지막 접종을 맞으면 됩니다. 이상으로 가다실 9가 가격 주기 실비 부작용 포스팅을 줄입니다.

 

 

Q. 가다실 9가 총3번 접종?

가다실 9가는 보통 3번의 접종을 하지만 9세에서 14세까지의 사람들은 2번으로 끝낼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3회 접종을 하는데 첫번째 주사후 2달뒤 마지막은 6개월뒤 가다실 9가를 맞으면 됩니다.

 

Q. 가다실 9가 가격은?

가다실 9가 가격은 총3회 기준으로 1회당 16 ~20만원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3회 모두 맞을시 55-60만원 가량의 비용이 듭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