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해지환급금 중도 해약 주의사항

보험 해지환급금 중도 해약 주의사항


요즘 물가도 너무 많이 오르고, 대출금리 또한 배보다 배꼽이 더큰 현상으로, 내가 들어놓은 보험을 해지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보험 해지환급금 중도 해약시 알아야할 주의사항과 채크해야될 정보를 알아보고 공유 하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보험 해지환급금
  • 종신보험 해지환급금
  • 보험 중도 해약시 주의사항
    • 보험 담보대출

 

보험 해지 환급금
보험 해지환급금

보험 해지환급금

 

높은 금리로 인해, 차라리 내가 넣어놓은 보험을 해지하거나 보험금 담보대출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 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담보대출은 별로 추천 하지 않으며, 내가 넣어 놓은 보험이 제대로 된것이 아니라면 손해를 보더라도 해지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보험 해지환급금은 보통 1년이하는 거이 없고, 2년부터 20%, 3년이상이 되어야 50%가까이 받을수 있습니다. 그러니 넣은지 얼마 되지 않은 보험은 해지하지 않는것이 좋으며, 정말 넣은지 얼마 안된거라면, 그냥 해지하는게 좋습니다.

 

 

▣ 보험 종류

 

일반적으로 우리가 들고 있는 보험은 크게 실손보험, 상해 보험, 종신보험, 연금보험 이러한 종류의 보험들이 있습니다. 실손보험이나 상해 보험과 같은 보험은 해지를 한다고 해도 돌려 받는돈이 거이 없다 싶이 하며, 실손보험 같은경우 무조건 들고가야 하는 보험이기 때문에 절대 중도 해지 하시면 안됩니다.

 

그러면 우리가 보험 해지환급금을 받을수 있는 종류의 보험으로는 종신보험과 연금보험 이두가지에서 대부분 중도 해지 환급금을 받을수 있습니다. 3년이상 이면 일반적으로 50%가량의 원금을 가져갈수 있으며 오랜기간을 넣으셨다면, 사업비를 제외하고 원금과 가까운 80%이상의 해지환급금을 가져갈수 있습니다.

 

 

 

보험 해지환급금
보험 해지환급금

종신보험 해지환급금

 

 

연금보험 보다는 그래도 해지를 할려면 종신보험을 해지하는게 좋습니다. 종신보험에 다양한 옵션이 딸려 있는 분들도 있지만, 지금 당장 어렵고 은행 대출금리가 노파 엄두가 나지 않는 분들에게는 죽고난뒤 받는 종신보험을 해지하고 그 해지환급금으로 급한곳에 돈을 쓰는게 가장 그나마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보험을 찾아보세요, 암보험이라고 들어 놓은 보험이 알고보면 주는 종신보험이고 특약으로 암보험이 가입되어 있거나, 연금이라고 가입했는데 알고보니 종신보험 인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그랬기에 종신보험을 손해보고 해지한게 있습니다.

 

 

▣ 유지하고 있는 종신보험

 

급전이 필요하다고 무조건 종신보험을 취소하면 안됩니다. 왜냐하면 종신보험도 오래된것은 특약을보시면 수술비특약이 지금과 다르게 정말 좋게 잘되어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아래 제가 55년만기 종신보험을 끝까지 가져가는 이유는, 치조골 이식이 2종 수술비 특약에 포함되어 인플란트 할때 뼈이식을 하게 되면 200만원을 받을수 있기에 유지하고 있습니다.

 

55세납 종신보험
종신보험

어릴때 아무것도 모르고 가입한 종신보험이 였는데, 그나마 해당 보험만 특약이 그당시 좋아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금것 17,392,845원을 납입하였고, 해약 환급금은 9,193,735원 입니다.

 

지금 생각하면 이런 보험들이 많이 있는데 이돈을 보험이 아닌 주식에 꾸준히 투자했다면 많은 수익이 났을텐데, 젊은 분들은 보험에 너무 많이 가입하지 마시고 그냥 실손이나 암보험 정도 가입하는게 좋을것 같다 뒤늦게 생각해봅니다. 보험사만 좋은일 시킨것 같은 느낌이네요.

 

 

▣ 연금이라 넣었는데 종신

 

20년동안 매월 12만원을 넣으면, 20년뒤 50만원을 준다고 해놓고, 최근 알아보니 20년뒤에 지금추세로는 20만원 정도 뿐이 안되는 연금이 아닌 종신이였습니다.

 

정말 보험 판매하는 사람 잘만나야 하는게, 이제것 암보험, 연금보험 전부 알고 보니 종신보험에다가 특약으로 넣었더군요. 어처구니가 없고, 연금은 고위험 군이라고 해놓고 20년동안 돈을 넣지 않고 중간에 해지하면 원금 거이 찾을수 없다고 했는지 그냥 종신이고 50%정도 찾을수 있네요.

 

종신보험연금보험
알고보니 종신보험

이처럼 무늬만 연금보험이지 알고 보면 종신보험과 같은 보험이 우리도 모르게 속아 가입되어 있는 경우가 있을겁니다. 해당 연금보험인줄 알고 가입한 종신보험은 20년 납부이며 현재까지 11,027,016원을 납입 했습니다 .어느덧 7-8년가까이 납입을 했으며, 해지시 금액은 5,204,633원으로 50%가 채 되지 않습니다.

 

해당 보험은 보험담당 FC가 이야기하던 내용과 매달 받을수 있는 수익이 너무 차이가 나서 위 보험에 가입한 많은 사람들이 분노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6.17 부동산대책 전세 주택담보대출 변경

이번 정부에서 발표한 6.17 부동산대책중 주택담보대출 및 전세자금대출 규제 강화건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대책 주택 담보대출, 전세 규제 강화 ▣ 무주택자

bluesmj.tistory.com

보험 중도 해약시 주의사항

 

이처럼 보험이 오래되었다고 하여도 보험 종류에 따라, 보유 년도에 따라 해약환급금이 다를수 있습니다. 연금보험도 잘 찾아보면 설명한것과 내용이 다를수 있으니 인터넷으로 자신이 가입한 종신과 연금을 찾아보고 수익율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보세요.

 

10년을 납입하고 10년을 예치해야 내가낸 원금이 되는 연금도 많으며, 처음에 설명하던 수익율이 나오지 않는 연금이 태반이기 때문에 다시한번 확인을 해보는것도 좋습니다.

 

 

보험담보대출
보험담보대출

 

▣ 보험 담보대출

 

보험사에서 보험금을 담보로 해서 대출을 부추기는 곳도 있는데 해당 보험도 내돈을 가지고 쓰는건데 이자를 내야 합니다. 그러니 이런 경우를 만드시지 마시고, 아예 불필요하고 가망이 없는 보험은 그냥 해지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을것 같습니다.  위사진은 제가 가입한 보험사에 보험계약 대출신청을 하면 23,075,753원을 대출 해준다고 하는데, 최저 금리가 4.48%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러니 보험을 들을때 특히 이제 시작하시는 젊은 분들은 보험은 부를 축척하는게 아니라, 지키기 위한 수단이기 때문에 절대 보험으로 부자가 될수 없음을 인지하고, 자산을 증식하는데 그돈을 이동하시기를 바래 봅니다. 이상으로 보험 해지환급금 중도 해약 주의사항 포스팅을 줄입니다.

 

 

 

24시간 모바일 소액대출 가능한곳

갑작스러운 일로 돈이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돈이 필요할때는 24시간 언제든 필요한데, 운영을 안하면 답답한데, 요즘에는 서류없이 24시간 모바일로 소액대출 가능한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어

bluesmj.tistory.com

 

 

마이너스 통장 대출 연장 방법

마이너스 통장은 보통 1년에 한번 재연장을 할것인지 전화가 오거나 메일로 전달을 해줍니다. 전에는 전화로 받아서 마이너스 통장 대출을 연장하였으나, 이번에는 메일로 해당 내용이 와서 간

bluesmj.tistory.com

 

 

무직자 소액대출 조건 주의사항

급하게 돈이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무직자가 대출을 받기란 쉽지 않지요 이런 분들일 수록 아무리 소액이라도 잘알아보시고 대출을 하셔야 하는데 무작정 해준다고 받았다가 배보다 배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