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W 증후군 심장 증상 원인

WPW 증후군 심장 증상 원인


생소한 단어죠 wpw 증후군 질병의 원래 단어는 Wolff-Parkinson-White (WPW)입니다. 간혹 일반적인 심장박동보다 심장이 빠르게 뛴다고 생각한 적이 있으신가요? 맞습니다. 그것이 바로 wpw증후군과 관련된 이야기입니다. 아래 wpw증후군 심장 증상에 관한 이야기를 나열합니다.

 

WPW 증후군

 

WPW 증후군은 심장이 일정 기간 동안 비정상적으로 빠르게 뛰게하는 흔한 심장 질환이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즉 심장의 정상적인 리듬 부정맥을 방해하고, 심장의 비정상적인 전기 경로를 특징으로 하는 질환입니다.

 

 

심장 박동은 전기 신호 로 제어되며, 고도로 조정된 방식으로 심장을 통해 이동합니다. 방실 결절이라고 하는 특수 세포 클러스터는 심장의 상부 방 (심방)에서 하부 방 (심실)으로 전기 충격을 전달합니다. 

 

WPW 증후군

 

충동은 각 심장 박동 중에 방실 결절을 통해 이동하여 심실이 심방보다 약간 늦게 수축하도록 자극합니다. 이로인하여 심장의 비정상적인 추가 전기 경로로 인해 빠른 심박수 (빈맥이라고 함)가 발생하는 상태입니다.

 

 

흔한 증상이라고 하지만 부정맥은 심장 마비 및 갑작스러운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wpw 증후군과 관련된 가장 흔한 부정맥 은 발작성 심 실상 빈맥이라고 합니다.

 

 

WPW 증후군 증상

 

WPW 증후군이 있는 경우 심장이 갑자기 뛰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빠른 심박수를 심 실상 빈맥 (SVT)이라고 하며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 호흡곤란

  • 가슴통증

  • 발한 및 불안함

  • 현기증

  • 두근거리거나 쿵쿵 거리는 심장박동

  • 기절

 

이러한 증상의 발생 빈도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어떤 사람들은 매일 경험할 수 있지만 다른 사람들은 일 년에 몇 번만 경험할 수 있습니다. 즉 무작위로 발생함으로 격렬한 운동이나 카페인, 술은 과하게 하면 좋지 않습니다. WPW 증후군 심장 증상 원인 포스팅을 마칩니다.

 

WPW 증후군 원인

 

심장이 뛰면 근육 벽이 수축하여 혈액이 몸 밖으로 나오게 됩니다. 그런 다음 긴장을 풀고 심장이 다시 피로 채워지도록 합니다. 이것은 전기 신호에 의해 제어됩니다.

 



WPW 증후군에서는 심장에 추가 연결 길이 존재하여 전기 신호가 일반적인 경로를 우회하여 단락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신호가 루프로 빙글빙글 이동하여 심장이 매우 빠르게 뛰는 상황을 유발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WPW 증후군

 

WPW 증후군과 관련된 비정상적인 심장 활동과 관련해 무해하고 오래 지속되지 않으며 치료 없이 저절로 안정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따라서 증상이 경미하거나 매우 가끔 발생하는 경우에는 치료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지만, 정기적인 검진은 꼭 해야 한다고 하네요.

 

 

어찌 보면 흔하게 발생할 수도 있는 질병인 거 같기는 하지만 그 질병의 이름인 WPW 증후군은 처음 들어보는 사람들이 많을 거라 생각이 드네요. 아무쪼록 몸은 건강할 때 잘 유지해야 한다 생각하며, WPW 증후군 심장 증상 원인 포스팅을 이만 줄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