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드넬라균 질염 원인 증상 치료

가드넬라균 질염 원인 증상 치료


세균성 질염이라고 부르는 가드넬라균 질염은 질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여러 박테리아 중 하나가 과도하게 증식하여 발생하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해당 가드넬라균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가드넬라 균가드넬라 균 질염 원인

 

질에서 발견되는 박테리아 유형의 변화로 인해 발생하며, 박테리아는 질에서 무해하게 살며 질을 약산성으로 유지하는 화학 물질을 생성합니다. 세균성 질염에서 락토 바실러스 박테리아는 일반적으로 질에 더 작은 농도로 존재하는 다른 유형의 박테리아로 대체됩니다.

 

 

즉 세균성 질염은 질에 특정 유형의 세균이 너무 많아서 발생하는 감염입니다. 질은 유익한 박테리아 인 유산균의 균형을 자연스럽게 유지합니다.  질 세균총 균형을 잃으면 해로운 혐기성 박테리아가 차지하는데 이럴 경우 세균성 질염이 발생합니다.

 

 

또한 관계로 인해서만 가드넬라균이 전염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해당 가드넬라 균을 이미 감염이 된 사람에게서 수건, 물, 의복, 기구, 손등과 같은 접족으로 전염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잘 생각해 보세요. 샤워장에서 또는 목욕탕 등등과 같은 곳에 다른 이로부터 옮겨 올 수 있으니 말입니다.

 

 

 

 

01234

가드넬라 균가드넬라 균 증상

 

가드넬라균 감염에 걸린 여성은 회색 빛이 도는 분비물이 나오고 악취가 나고 비린내가 납니다. 관계 후 또는 월경 전후에 분비물이 증가할 수 있으며, 가드넬라 균질염은 일반적으로 질 통증이나 가려움증을 동반하지 않습니다.

 

 

 

 

세균성 질염 진단을받은 여성의 최대 50%는 증상이 없다고 합니다. 세균성 질염에서 볼 수있는수 있는 분비물은 질 효모 (칸디다) 감염에서 볼 수 있는 진한 두꺼운 분비물보다 얇은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관계 중 통증에 심각한 자극을 주지 않아서 심각성을 인식하기 힘듭니다.



 

 

▣ 가드넬라균 보편적 증상

 

  • 질 가려움증

  • 배뇨 중 화상처럼 뜨거움

  • 얇은 회색 또는 녹색의 질 분비물

  • 악취 및 비린내

 

일반적으로 가드넬라균 질염은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여성 3명 중 1명은 삶의 어느 시점에서 세균성 질염 증상을 경험합니다.  그러나 주의해야 할 시점은 임신이 되는 경우 가드 넬랴 균 질염은 조기 진통 및 저체중 아기를 유발할 위험이 있습니다. 임신 중절이나 자궁 적출술과 같은 다른 수술로 인한 감염 위험도 있습니다.

 

 

 

 

▣ 가드넬라균 보편적 치료

 

대부분의 여성에게 세균성 질염은 단순히 성가신 일이며 치료의 목표는 증상을 완화하는 것입니다. 의사는 일반적으로 메트로니다졸 (Flagyl 또는 MetroGel-Vaginal) 또는 클린다마이신 (Cleocin)으로 세균성 질염을 치료합니다.

 

 

입으로 복용하거나 질 크림 또는 젤로 바를 수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약물이 안전하고 질 크림이나 젤보다 효과가 좋기 때문에 증상이 있는 임산부에게 경구 약물로 치료할 것을 권장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경구 용 메트로니다졸을 사용한 7 일 치료 또는 메트로니다졸 질 젤을 사용한 5일 치료가 임신하지 않은 여성에게 똑같이 효과적임을 보여줍니다.

 

 

 


세균성 질염 증상이있는 모든 여성은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일부 여성은 증상이 없더라도 세균성 질염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조기 진통 및 분만 위험이 높은 임산부는 세균성 질염 검사를 받아야 하며 발견되면 치료를 고려해야 합니다.

 

 

일부 의사는 또한 특정 부인과 시술을 받는 여성에게 세균성 질염 검사를 받고 증상이 없더라도 치료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는 세균성 질염이 자궁 내막 생검, 외과 적 유산, 자궁 적출술, 자궁 내 장치 배치, 제왕 절개 및 자궁 소파술 후 골반 염증성 질환 및 기타 감염의 발병과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성병과 같은 경우 파트너가 걸리면 그 파트너도 함께 치료를 해야 하는데, 남자에게는 딱히 함께 치료하라고 말하지 않을 겁니다. 그래서 성병으로 취급 안 하는 것일 수도 있겠네요. 이상으로 가드넬라 균 질염 원인 증상 치료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