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배가 살살 아파요 통증 원인 이유

아랫배가 살살 아파요 통증 원인 이유


갑작스러운 아랫배 통증은 식은땀과 여러 가지 문제점을 나타냅니다. 서서히 아랫배가 살살 아플 때도 있으며, 이러한 아랫배가 살살 아파요 라고 물으시는 사람들에게는 그에 따른 원인과 이유가 존재합니다. 아래에서 정보를 공유합니다.

 

 

아랫배가 살살아파요 원인

 

아랫배가 살살아파요 이유는 복통과 관련된 가장 흔한 원인으로 간주됩니다. 어떤 기관이나 복부의 일부에 불편 함이나 불규칙성이 있으면 전체 부위에 통증이 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심장의 주요 동맥 (대동맥)과 다른 심장 정맥 (하대 정맥)도 복부를 통과합니다. 복부는 몸통의 안정성을 제공하고 장기를 제자리에 유지하고 보호하는 네 그룹의 복부 근육 인 코어 근육의 본거지입니다. 즉 영향을 받을 수 있는 부위가 많기 때문에 아랫배가 아픈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랫배가 살살아파요 이유

 

아래 아랫배가 살살아픈 이유와 원인에 대해서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정말로 다양한 원인이 있으므로, 너무 쉽게 생각해서도 안되며, 너무 심각하게 생각할 필요도 없습니다. 증상이 심하면 꼭 병원에 가서 전문의의 소견을 들어보세요.

 

 


▣ 요로 및 방광 감염


요로 감염 은 주로 요도와 방광에 서식하는 박테리아, 주로 대장균 종 에 의해 발생하여 방광 감염이나 방광염을 유발합니다. 증상으로는 하복부 부위의 통증, 압박 및 팽만감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감염은 또한 고통스러운 배뇨와 탁하고 강한 냄새가 나는 소변을 유발합니다.

 

 


▣ 가스

 

가스는 소장의 박테리아가 견딜 수없는 음식을 분해할 때 발생합니다. 장 내 가스 압력이 증가하면 날카로운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가스는 또한 복부의 압박감이나 제한, 헛배 부름 또는 트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과민성 대장 증후군 (IBS)


대부분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원인을 알수가 없습니다. 이로 인하여 특정 음식이나 음식 유형을 소화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하며, 복통은 IBS를 가진 많은 사람들의 주요 증상이며 종종 배변 ​​후 완화됩니다. 다른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가스, 메스꺼움, 경련 및 팽만감이 있습니다.

 

 

 

▣ 위장염 


배가 살살아픈이유는 결장에 압력을 가하는 변비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복통은 종종 메스꺼움, 구토, 체액으로 가득 찬 느슨한 변을 동반하며 식사 후 평소보다 훨씬 더 자주 발생합니다.

 


복통은 메스꺼움, 구토, 체액으로 가득 찬 느슨한 변을 동반하며 식사 후 평소보다 훨씬 더 자주 발생합니다. 박테리아 나 바이러스가 대부분의 경우를 유발하며 증상은 보통 며칠 내에 해결됩니다. 2 일 이상 지속되는 증상은 감염 또는 염증성 장 질환과 같은 염증 상태와 같은 더 심각한 건강 문제의 징후 일 수 있습니다.

 

 

 

 

▣ 위염


위벽에 염증이 생기거나 부어오르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메스꺼움, 구토, 가스 및 팽만감은 위염의 다른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 변비

 

너무 많은 노폐물이 장에 모이면 결장에 대한 압력이 증가하여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식이 섬유 나 수분이 너무 적음

  • 특정 약물의 사용

  • 낮은 수준의 신체 활동

 

또한 신경 장애 또는 장 막힘의 징후 일 수 있습니다. 변비 지속되고 불편하다면 병원에 가셔셔 의사와 상담 후 이유를 명확히 알아보셔야 합니다.

 

 

 

 

▣ 위식도 역류 질환 (GERD)


위식도 역류 질환 ( GERD )은 지속적인 위산 역류를 수반하는 장기적인 상태입니다. 복통, 속쓰림 , 메스꺼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식도 염증과 같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소화성 궤양

 

치유되지 않는 궤양이나 상처는 심각하고 지속적인 복통을 유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팽만감, 소화 불량 및 체중 감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위궤양과 소화성 궤양의 가장 흔한 원인은 H. pylori 박테리아와 비 스테로이드 성 항염증제 ( NSAIDS )의 과용 또는 지속적인 사용입니다.

 

 


▣ 당기거나 긴장된 근육

 

많은 일상 활동에 복근 사용이 필요하기 때문에 부상이나 긴장이 흔합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복부 운동에 집중하여 손상 위험을 높입니다. 예를 들어 평소보다 윗몸 일으키기를 더 많이 하면 복부에 근육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생리통 또는 자궁 내막증


월경은 복부에 염증과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팽만감, 가스, 경련 및 변비도 월경 중에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복부 불편을 유발합니다.

 


자궁 내막증 이있는 여성은 더 심각하거나 만성적인 염증과 통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자궁 내막증은 일반적으로 자궁에서 자라는 조직이 신체의 다른 부분, 일반적으로 골반 부위에서 발생하지만 때로는 다른 부위에서 발생하는 상태입니다.

 

 

 

 

아랫배가 살살아파요 이유는 정말로 다양합니다. 또한 어떤 경우에는 복통이 즉각적인 치료 없이 치명적일 수 있는 의학적 상태의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맹장염, 간염, 담낭 결석, 식중독, 기생충 감염, 복부 장기 감염 또는 경색, 장기 암, 특히 위암, 췌장암 또는 장암 등 여러 가지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건강은 건강할때 지키는 것이 가장 현명하고 바르다고 하였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기 바라면서 아랫배가 살살 아파요 통증 원인 이유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