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후염 인두염 코로나 증상 무시하면 안되요

인후염 인두염 코로나 증상 무시하면 안되요


현재 세계는 2번째 코로나바이러스 물결을 느끼고 있습니다. 다만 처음 코로나가 발생하고 난리가 났을때보다는 많이 조용합니다. 그러나, 그거 아시나요 처음보다 지금 더 많은 확진자가 전세계적으로 나타나고 있다는것을요. 오늘은 새로운 인후염, 인두염 코로나 증상에 대해 공유합니다.


인후염, 인두염 코로나 증상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가 두번째 물결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세계 보건기구 (WHO)에 따르면 코로나 바이러스의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열, 피로 및 마른 기침이 있습니다.



그러나 바이러스의 다른 증상으로는 호흡 곤란, 통증 및 통증, 구역 및 설사를 포함한 위장 문제가 있습니다. 거의 매주, 치명적인 바이러스의 새롭고 특이한 첫 징후가 양성 검사 전에 사람들에 의해보고되고 있습니다.





▣ 일반적인 코로나바이러스 증상

  • 기침
  • 호흡 곤란

위 3가지가 대표적인 코로나 19 증상이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일부 환자들에게는 몸살, 콧물, 인후통 또는 설사가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인후염 및 인두염또한 그증상이 아니냐며 많은 분들이 불안해 하고 있습니다.



우선, 목이 아프다고해서 코로나 바이러스가있는 것은 아닙니다. 독감, 감기, 또는 인후염과 같은 증상이있을 수 있습니다.  목이 아프다. 또한 바이러스에는 잠복기가 있으며 (증상은 2-14 일 사이에 나타남) 증상 자체가 악화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0123

WHO 목통증도 증상일수 있다.


외국 여러사이트에서 찾아본 결과 who에서 목의 통증이 코로나 바이러스의 증상 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일부 환자는 통증과 코 막힘, 인후염 또는 설사를 경험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바이러스의 가장 흔한 증상은 아니라고 하네요.



목이 아프면 감기 나 독감과 같은 COVID-19와 비슷한 증상을 보이는 다른 질병이나 편도선염과 같은 관련이없는 감염의 징후 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보편적으로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 사례의 약 10 %에서 인후염이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을 하네요.




▣ 현재 코로나19 주요 증상 정보

가장 흔한 증상은 발열로 96 %가 기침 (47 %), 약간의 가래 (20 %), 근육통 또는 피로 (31 %), 가벼운 두통 및 현기증 (16 %)으로보고되었습니다. 가벼운 호흡 곤란 또는 흉부 페인트 (14 %), 식욕 상실 (18 %), 설사 (10 %), 코 막힘 또는 콧물 (4 %) 및 구역 및 구토, 6 %. 정도 라고 합니다. %지 합계가 안맞지만 외국에서는 저렇다고 하네요.



그리고 외국에서는 환자의 13.9 %가 인후통을 앓고 있음 을 발견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재밋는건 각 나라 정보에 따라 인후염 증상은 달랐습니다.  어떤곳은 6 %만이 인후염이였다고 하는곳과 10%정도 추정하는곳 다 다르지만 확실히 인후염 및 인두염 증상이 있었다고 하네요. 



아무쪼록 혹시 열이나거나 기침 그리고 인후염 과 같은 증상이 있다면, 한번쯤 의심해보시고 위에 나열된 가벼운 호흡곤란, 식용상실, 콧물, 구토등의 증상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이상으로 인후염 인두염 코로나 증상 무시하면 안되요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