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 효능 부작용

오메가3 효능 부작용


많은 사람들이 섭취하고 있는 인기 보조제중 하나인 오메가3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가 합니다. 오메가3를 드시다가 크릴오일로 갈아타시는 분들도 많은데, 어느것이 더 좋다 그런것보다 각자의 효능이 자신의 건강이점에 더 효율적인지 생각해보시고 선택하세요.



오메가3 왜먹을까?


오메가3 효능은 유명합니다. 말안해도 술술 나오는 그런 보편적인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왜 오메가3를 먹는지에 대하여 간략하게 먼저 적어보겠습니다. 생선 기름에는 오메가 3 지방산과 비타민 A와 D가 들어 있습니다.(오메가3 가격이 비싸다고 다 좋은것도 아니에요)



어유에서 발견되는 오메가3 지방산은 심장을 보호하고 다른 건강상의 장점을 제공할수 있습니다. 솔직히 보조제를 먹는것보다 생선을 먹고 오메가3를 보충하는 방법이 사실은 더욱더 좋은 방법입니다.이유인즉 보조제는 의약품처럼 철저하게 검역하는게 아니기 때문이죠.




▣ 오메가3 지방산

오메가3 지방산은 식물과 해양 생물에서 흔히 발견되는 지방입니다. 어유의 주요 오메가3는 에이코 사 펜타 엔 산 (EPA)과 도코 사 헥사 엔 산 (DHA)이며, 식물원의 오메가 -3는 주로 알파 리놀렌산 (ALA)입니다.


  • 에이코 사 펜타 엔 산 (EPA) : 가장 잘 알려진 오메가3 지방산 인 EPA는 혈액 응고 및 염증 과 관련된 화학 물질 (프로스타글란딘 -3, 트롬 복산 -2 및 류코트리엔 -5)을 합성하는 데 도움을줍니다 . 물고기는 먹는 조류로부터 EPA를 얻습니다.

  • 도코 사 헥사에 노산 (DHA) : 인간에서이 오메가3 지방산은 정자, 망막, 눈의 일부, 뇌의 일부인 뇌 피질의 주요 부분입니다. DHA는 신체, 특히 뇌, 눈 및 심장에 존재합니다. 모유에도 존재합니다.






오메가3 효능


오메가3는 일반적으로 모든사람에게 좋습니다. 특히 태아발달에 오메가3는 큰역활을 합니다. 산모가 오메가3를 섭취함으로써 태아의 인지 및 운동 발달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08 년 과학자들은 임신 마지막 3 개월 동안의 오메가3 섭취가 태아의 감각,인지 및 운동 발달을 개선 할 수 있음 을 발견 하였기 때문이죠.



산후 우울증

임신 중에 생선 기름을 섭취 하면 산후 우울증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두세번 오메가 3가 높은 생선을 먹는 것이 좋다고 말합니다. 단백질과 미네랄을 제공하기 때문에 보충제보다는 식품을 권장합니다.



▣ 정신건강(ADHD), 우울증 증상을 개선

생선 기름 보충제, 특히 EPA가 풍부한 보충제는 우울증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유는 행동 장애가있는 젊은이, 특히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 ( ADHD )를 가진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발성 경화증, 기억력 향상

생선 기름은 뇌와 신경계에 대한 보호 효과로 인해 다발성 경화증 (MS) 환자에게 도움이 되며, 기억력 향상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심장 및 심혈관 혜택

어유에서 발견되는 오메가3 지방산은 심장 질환과 관련된 위험의 일부를 줄일 수 있습니다. 특히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심할때 오멕메가3 지방산은 큰 도움이 됩니다.




눈건강 지원

DHA의 적절한 식이 소비는 연령 관련 시력 상실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합니다. 뇌와 마찬가지로 눈은 오메가3 지방의 영향이 큽니다. 오메가3가 충분하지 않은 사람은 안구질환의 위험이 더 높습니다.



▣  건강한 피부 지원

노화되거나 너무 많은 햇빛에 노출되면 피부가 손상 될 수 있습니다. 생선 기름 보충제는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뼈 건강

나이가 들면 뼈가 필수 미네랄을 잃기 시작하여 뼈가 부러 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골다공증 및 골관절염과 같은 상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오메가3 섭취량이 많을수록 골밀도가 높아져 골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지방간 줄임

저도 이것때문에 먹고 있는데요, 생선 기름 오메가3는 간 지방과 비 알코올성 지방간 질환의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술도 안먹는데, 지방간이 심한 분들은 오메가3 꼭 챙겨드세요.





오메가3 부작용


사람이 섭취할수 있는 모든 것들에는 부작용이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오메가3도 마찬가지입니다. 부작용이 생기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이죠. 


생선 기름 및 오메가3 보충제를 복용하면 일부 사람들에게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 3 보충제는 혈액 응고에 영향을 미치고 혈액 응고 상태를 목표로하는 약물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소화 불량 또는 설사 와 같은 경미한 위장 문제를 유발할수 있으며, 생선 간유에는 높은 수준의 비타민 A와 D가 포함되어 있어 이 비중이 너무 많으면 오히려 몸에 좋지 않을수가 있습니다. 갑각류 또는 생선 알레르기가있는 사람들은 생선 기름 보충제를 섭취하면 위험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것을 인지하세요. 이상으로 오메가3 효능 부작용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