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영양제 루테인 효능 추천

눈영양제 루테인 효능 추천


100세시대 눈의 건강을 많은사람들이 이것 저것 챙기기 시작했습니다. 눈 영양제로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보조제로 많이들 섭취하고 있으며, 오늘은 그중 루테인 효능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루테인 이란?

눈영양제로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추천합니다. 그중 루테인은 카로티노이드라고하는 비타민의 한 종류입니다. 루테인이 풍부한 음식에는 달걀 노른자, 브로콜리, 시금치, 케일, 옥수수, 오렌지 후추, 키위 과일, 포도, 오렌지 주스, 호박, 스쿼시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루테인은 고지방 식사 와 함께 섭취 할 때 가장 잘 흡수됩니다.



루테인은 인간의 눈에서 색소로 발견되는 두 가지 주요 카로티노이드 중 하나입니다 (황반 및 망막). 그것은 눈의 조직을 햇빛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광 필터의 기능을 합니다. 최근 휴대폰 보급으로 인하여 특히 야밤에 휴대폰 빛으로부터 보호해주는 아주큰 역활을 하기도 합니다.





루테인 효능


루테인은 눈영양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효능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알아볼게요.


▣ 황반 변성, AMD 발병 낮춤

고령자 (연령 관련 황반 변성 또는 AMD)에서 시력 손실을 유발하는 안과 질환. 식이 요법에서 더 많은 양의 루테인을 섭취하는 사람들은 AMD 발병 위험이 낮은 것 같습니다. 




백내장

더 많은 양의 루테인을 섭취하면 백내장 발병 위험이 낮아집니다. 루테인과 제아잔틴을 함유 한 보충제를 섭취하면식이 요법의 일부로 루테인과 제아잔틴을 소량 섭취하는 사람들에게서 외과 적 제거가 필요한 백내장 발병 위험이 줄어 듭니다. 


또한 루테인 보충제를 복용하면 이미 백내장이 있으며, 기존 루테인과 제아잔틴을 섭취하지 않는 노인의 시력이 향상된다고 합니다. 





식이 요법에서 다량의 루테인을 섭취하거나 루테인 보충제를 섭취하는 사람들은 비호 지킨 림프종 발병 가능성이 낮을 수 있습니다.


루테인은 눈뿐만 아니라 심장 질환, 골절, 위암, 췌장암, 야간 시력 저하 및 측면 시력 상실 등 여러가지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다만 아직 확실한 검증은 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눈영양제 추천


눈영양제로 루테인 지아잔틴 드세요. 인터넷에 보면 많이들 팝니다. 가격도 생각보다 비싸진 않습니다. 한달기준 2만원정도면 될듯합다. 저도 정우성이 광고하는 테인 지아잔틴 1만원 후반대에 사서 먹고 있습니다. 눈은 건강할때 지키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눈영양제를 드시고 계시지 않으시다면, 루테인 지아잔틴 드시고 조금라도 맑은 눈을 유지하세요. 이상으로 눈영양제 루테인 효능 추천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