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 세로줄 능성 건강 원인

손톱 세로줄 능성 건강 원인


손톱만 봐도 그 사람의 건강 상태를 짐작할수 있다고 말할 수 있을만큼, 손톱의 모양, 색깔은 우리의 건강과 밀접합니다. 손톱의 세로줄, 능성에 따른 원인 건강상태에 대해서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톱 상태의 건강 원인


손톱은 건강 상태의 많은것을 알려줍니다. 스트레스에서 신장 및 갑상선 질환에 이르는 상태는 손톱에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손톱은 수직 또는 수평의 융기모양을 나타냅니다. 대부분의 융기는 무해하지만 중요한 건강 상태를 알려주는 융기모양도 있습니다.



손톱은 손가락의 살아있는 피부 세포에 의해 만들어집니다. 따라서 습진 과 같은 피부 상태로 인해 손톱이 융기 될수 있으며, 피부 건조로 인해 융기 부분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몸에 단백질, 칼슘 , 아연 또는 비타민 A가 부족한 경우 손톱의 융기 부분에서 결핍이 나타납니다.




수직 융기

수직 융기 부분은 손톱 시작점에서 끝까지 뻗은 표피까지의 수직 줄을이야기 합니다. 그것을 우리는 손톱 세로줄이라고 부릅니다. 


손톱의 수직 세로줄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나타납니다. 즉 노화의 일부분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나이가 듬에따라 세포 전환이 느려지고, 피부 표면 아래에서 생성 된 새로운 피부 세포가 표면에서 폐기 된 죽은 세포를 덮기때문에 고랑이 생깁니다. 





수평 융기

수직 융기와 다르게 수평 융기는 건강상 문제가 발생 하였음을 알려주는 증상일수도 있습니다. 깊은 수평융기는 근본적인 상태가 치료될때까지 손톱의 성장이 멈출수도 있습니다. 급성 신장 질환이 나타날 수도있으며, 아래와 같은 원인일수도 있습니다.


  • 유행성 이하선염

  • 갑상선 질환

  • 당뇨병

  • 매독


손톱의 외상으로 인해 손톱 아래에 붉은 반점이나 갈색 반점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손톱 밑에서 짙은 갈색, 검은 색 또는 붉은 색이 변하고 손톱 외상을 경험하지 않은 경우 이는 심내막염 또는 흑색 종 과 같은보다 심각한 상태의 증상 일 수 있습니다 .




부서지기 쉬운 손톱

일반적인 문제는 다이어트나 손에 노출되는 화학 물질의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손톱의 뿌리인 손톱 매트릭스에 형성됩니다. 영양이 부족하거나 특정 영양소가 부족하면 손톱이 부러지기가 쉽습니다. 


  • 철분 결핍 빈혈

  • 갑상선 질환


손톱은 단백질인 각질로 만들어집니다. 일반적인 신화는 칼슘이 중요한 역할을한다는 것입니다. 충분한 단백질이 포함 된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십시오. 또한 손톱에 강한 화학 물질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 아세톤을 손톱에 너무 자주 사용하면 손톱이 부서지기 쉽다 -




▣  손톱에 작은 흰색 점

손톱에 작은 흰색점은 비타민 결핍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할수 있지만 외상으로 인한것일 확율이 높습니다. 보편적으로 손톱이 자라면서 흰 반점은 사라집니다. 깨끗한 새 손톱을 키우려면 약 6 개월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손톱을 깍다가 감염을 일으킵니다. 감염을 예방하려면 날카로운 도구를 사용하여 손톱을 자를때 너무 안쪽으로 자르지 마세요. 또한 손톱을 밀봉하는 뿌리를 너무 뒤로 밀지 마십시오. 뿌리가 하는 일은 박테리아, 곰팡이, 효모가 손톱 밑으로 들어가지 않도록 감염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이상으로 손톱 세로줄 능성 건강 원인 포스팅을 마칩니다. 행복하시길!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