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백신 개발 시기는

코로나19 백신 개발 시기는


갈술록 전세계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더욱더 경직되어 가고 있습니다. 뉴스나, 신문, 까페등 전부 오늘 내일 코로나19 백신이 개발되 나온다고 이야기 하는데, 개인적으로 이러한 백신을 만드는 과정이 쉽지 않다는것을 알며, 만약 그러한 규제를 풀어준다고 하여도, 임상 실험단계를 거치고 하다보면 최소 1년이 걸린다 생각을 하는데, 외국의 저널들은 어떤 반응일까요.





코로나19 백신 개발 시기


요즘 카더라 및 가짜 뉴스에서 내일 모래 코로나19백신이 나온다는 이야기도 있고 개발되었다는 이야기도 나오는데 현실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은 백신을 접종하는 사람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경우 백신이 감염을 예방하는 대신 실제로 질병을 악화시킬 수있는 백신 강화로 알려진 위험을 가지고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이러한 위험을 유발하는 메커니즘은 완전히 이해되지 않았으며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의 성공적인 개발을 방해하는 걸림돌 중 하나입니다. 즉 오히려 백신이 예방은 하지만 현 질병을 더 악화할수 도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일반적으로 연구자들은 동물에서 백신 강화 가능성을 테스트하는 데 몇 달이 걸릴 것입니다.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으려는 시급함을 감안할 때 일부 제약 회사는 그러한 동물 테스트가 완료되기를 기다리지 않고 소규모 인간 테스트로 곧바로 이동하고 있습니다.(바로 사람에게 한답니다.)



그런데 이자료 보세요. 2003 년에 발생한 주요 코로나 바이러스 인 SARS (심각한 급성 호흡기 증후군) 백신 개발에 참여했으며, 예방 접종을받은 일부 동물은 백신에 노출되지 않은 동물과 비교하여 더 심각한 질병을 앓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물실험 건너띄고 인간실험


2월 중순에 특별 소집 된 세계 보건기구 (WHO) 회의에서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전 세계 대응을 조정하기 위해 전 세계 정부 지원 연구 기관 및 제약 회사를 대표하는 과학자들이 위협이 너무 커서 백신이 동물 실험이 완료되기 전에 개발자들은 인간 실험으로 빠르게 옮겨 가야한다고 회의에 참석 한 4 명이 로이터에 말했다.



WHO의 전 총괄 보좌관 인 마리-폴 키 에니 (Marie-Paule Kieny) 박사는“가장 빨리 백신을 접종하고 싶다”고 로이터 통신에 말했다. "이것은 아주 적은 수의 사람들에게 부과되는 위험과 균형을 유지해야하며 가능한 한이 위험을 완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합니다."언론에 공개되지 않은 회의의 결론은 WHO에 의해 공식적으로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미국 식품의 약국 (FDA)의 스테파니 카 코모 대변인은“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와 같은 긴급한 공중 보건 상황에 대응할 때 규제 유연성을 행사하고 특정 백신 플랫폼과 관련된 모든 데이터를 고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관은 백신 강화를위한 동물 실험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다.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개발자는 백신 자체가 독성이없고 면역계가 바이러스에 반응하는 것을 도울 수 있도록 일상적인 동물 테스트를 수행해야 하는데 말이죠.







중국 회사와 공동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개발하고있는 미국의 면역 요법 회사 이노 비오 제약 (Inovio Pharmaceuticals Inc.)도 백신 강화에 대한 동물 연구를 기다리지 않고 4월 30명의 미국 자원 봉사자들로부터 인간 임상 시험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하고있다.



이 회사는 곧 바이러스와 치명타를당한 두 나라 인 중국과 한국에서 인간 안전 시험을 시작할 계획이다. - 중국이나 우리나라 사람들이 마루타? -



WHO 회의의 과학자들은 자원 봉사자에 대한 위험을 줄이기 위해 제약 회사는 초기 임상 실험을 소규모의 건강한 사람들로 제한하고 바이러스가 퍼지지 않는 곳에서 실시한다고 프랑스 연구소 Inserm에서 근무하고 있는 Kieny 씨는 말했다. 






백신 개발의 교훈을 기억하라


다른 백신의 비극적 인 교훈과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사전 연구는 개발자에게 경고 신호를 일으켰습니다. 가장 잘 알려진 예는 NIH가 만든 백신의 1960 년대 미국 시험에서 발생했으며 호흡기 세포 융합 바이러스 (RSV)와 싸우기 위해 화이자 (Pfizer Inc)에 허가되어 유아의 폐렴을 유발합니다.



백신을받은 대다수의 아기가 더 심각한 질병을 앓고 있었고, 2 명의 유아가 사망했습니다. 필리핀에서는 약 80 만 명의 어린이들이 사노피의 뎅기열 백신 인 덩벡 시아 (Dengvaxia)로 예방 접종을 받았습니다. 그 이후에야 회사는 소수의 개인에서 더 심각한 질병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Hotez가 수행 한 연구를 포함한 연구에 따르면 코로나 바이러스는 특히 이런 종류의 반응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백신 강화의 위험에 대한 테스트는 과학자들이 인간과 같은 바이러스에 반응하도록 유전자 변형 된 마우스를 번식시켜야하므로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전 세계 여러 실험실에서 이러한 동물 모델과 다른 동물 모델에 대한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그러나 여러 백신 개발자는이 프로세스가 완료되기를 기다리지 않고 12 월에만 발견 된 바이러스에 대한 기록적인 시간에 인간 시험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 이말이 무섭네요 -






요약 하자면


국립 알레르기 전염병 연구소 (NIAID)와 제약 회사 MODERNA 그 백신 개발 된 코로나에 대처하기 위해 인간에서 테스트 할 준비가, NIAID 감독 안토니 Fauci는 말했다 월스트리트 저널에서 이야기함.



언제 : 4 월에 20-25 명의 건강한 자원 봉사자들이 빠르게 개발 된 백신을 테스트하여 두 가지 용량이 안전한지 여부를 결정하고 감염으로부터 보호하기위한 면역 반응을 생성합니다. Fauci는 WSJ에 7 월 또는 8 월에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성공적인 시험에 이어 추가적인 연구와 규제 장애물이 뒤따를 것이며,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은 최소한 내년까지 널리 배포 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즉 아직 나올려면 멀었습니다. 중간중간 실험이 잘못되면 더 딜레이 되겠지요. 또한 오히려 백신의 부작용이 생길수 있으니 제대로 만들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와같이 코로나 19백신 개발은 현재 진행중이며, 개발시기는 아직 진행중이다 라고 이야기 할수 있겠네요. 이상으로 코로나19 백신 개발 시기는 포스팅을 마칩니다. 면역력길러야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