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 염증 원인 치료 종류 총정리

혀 염증 원인 치료 종류 총정리


살아가면서 누구나 한번쯤 걸리는 혀 염증 오늘은 이런 혀 염증 통증 원인 치료 및 어떤 종류의 염증들이 있는지 아래에서 한번 알아볼가 합니다. 혀는 말을 할수 있게 도와주며, 맛을 느끼게 하는 소중한 신체의 일부분 입니다. 소중하게 관리를 해야 합니다.



혀 염증 원인


혀는 입 바닥에 부착 된 이동 가능한 근육 그룹으로 구성됩니다. 혀의 표면은 유두라고 불리는 작은 융기 로 덮여 있습니다. 우리 입맛의 대부분은이 유두에 있습니다.



혀는 음식을 맛보고, 삼키고, 씹는 데 사용됩니다. 혀는 말하기위한 단어를 형성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표면에 약간 엷은 흰색의 반짝이는 코팅이되어있어 분홍색으로 촉촉한 혀가 건강합니다.




▣ 혀 염증 원인은 다양합니다. 아래는 보편적인 원인을 나타냅니다.


  • 구강 관리 제품, 식품 또는 의약품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

  • 쇼그렌 증후군 으로 인한 구강 건조

  • 박테리아, 효모 또는 바이러스 감염 (구강 헤르페스 포함)

  • 부상 (예 : 화상, 거친 이빨 또는 잘못된 의치 등)

  • 입에 영향을 미치는 피부 상태

  • 담배, 알코올, 뜨거운 음식, 향료 또는 기타 자극제와 같은 자극제

  • 호르몬 요인

  • 특정 비타민 결핍


이러한 혀 염증은 간혹 가족에서 혀 염증이 전염 될 수 있습니다.






혀 염증 종류


혀 염증을 어학적 용어로 광택이라고 합니다. 차광택 내는거 아니니 광택을 혀 염증이라 생각하시면 됨을 미리 이야기 드려요.


▣ 급성 광택 염

급성 광택 염은 혀의 염증으로 갑자기 나타나며 종종 심각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유형의 광택 염은 일반적으로 알레르기 반응 중에 발생합니다.



  만성 광택 염

만성 광택 염은 계속 재발하는 혀의 염증입니다. 이 유형은 다른 건강 상태의 증상으로 시작될 수 있습니다.



  위축성 광택 염

헌터 광택 염이라고도하는 위축성 광택 염은 많은 유두를 잃을 때 발생합니다. 이로 인해 혀의 색상과 질감이 달라집니다. 이 유형의 광택 염은 일반적으로 혀에 광택을냅니다.






혀 염증 치료 방법


보편적으로 혀 염증이 심하지 않는이상 병원에가서 의사와 상담하는 일은 극히 드물것입니다. 그러나 말하기 힘들고 고통이 심하다면, 꼭 병원을 방문하세요. 아래는 우리가 할수 있는 치료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 구강 위생

부드러운 칫솔로 양치질을하고, 치실을 닦고 구강 청정제를 사용하면 혀가 아프지 않고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라 우릴 황산나트륨 을 함유하지 않은 치약 을 사용하면 통증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 이 될 수 있습니다 .




알로에 베라

알로에 신뢰할 수있는 출처피부 진정 능력으로 유명합니다. 이것은 혀에도 적용됩니다. 알로에 주스로 하루에 몇 번 입을 헹굴 수 있습니다.



마그네시아의 우유

산 중화제 인 소량의 마그네시아 우유를 아픈 혀에 적용하면 통증을 완화하고 치유를 촉진 할 수 있습니다.



소금물

소금에 절인 소금물 은 통증, 염증을 줄이고 감염을 예방하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따뜻한 물 한 컵에 소금 한 티스푼을 넣고 입 주위를 씻고 양치질 후 뱉습니다.




꿀은 천연 항균제로 여러 종류의 상처를 치료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하루에 몇 번 아픈 부위에 약간의 꿀을 직접 문지르거나 꿀로 따뜻한 차를 마실 수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 은 항진균, 항 박테리아 및 항 바이러스 특성으로 인해 아픈 혀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면봉으로 아픈 부위에 오일을 직접 바르고 부드럽게 문지릅니다. 또는 입안에서 뱉어 내고 침을 뱉을 수 있습니다. 이것을 오일 풀링 이라고 합니다.





얼음 및 냉수

얼음은 마비 된 특성이 있으므로 얼음처럼 차가운 물을 마시거나 아이스 큐브 또는 아이스 팝을 빨면 입이 마르거나 입이 타는 등의 혀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매운 음식과 자극적 인 음식 피하기

매운 음식과 산성 음식 (파인애플, 레몬, 토마토 등)은 혀 통증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통증이 사라질 때까지 이러한 음식을 피하십시오. 대신 으깬 감자와 오트밀과 같이 부드럽고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하십시오.



혀는 맛을 느끼고 말을 할수 있게 하는 중요한 신체의 일부분 입니다. 혀 염증이 생겨서 고통을 받기전 먼저 예방 하는 방법이 가장 좋은것 같네요. 이상으로 혀 염증 원인 치료 종류 총정리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