혓바닥 갈라짐 원인 치료 합병증

혓바닥 갈라짐 원인 치료 합병증


오늘은 혓바닥 갈라짐 원인 치료 합병증에 대하여 이야기를 시작 하겠습니다. 정상적인 혀는 길이에 걸쳐 비교적 평평합니다. 갈라진 혀는 가운데에 깊고 눈에 띄는 홈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혓바닥 갈라짐 이란?


갈라진 혀는 종종 어린 시절에 처음 나타납니다. 그러나 상태는 일반적으로 사람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더욱 두드러집니다. 사람의 혀는 일반적으로 평평하고 상당한 홈이 없습니다. 갈라진 혀는 사람이 혀의 윗부분에 하나 이상의 홈을 형성하게합니다. 



갈라진 혀는 전염성이없고 고통스럽지 않습니다. 그러나 지리적 혀나 홈에 끼인 음식과 같은 다른 상태는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균열이있는 혀는 누구나 발달 할 수 있지만 노인들에게 가장 흔합니다. 또한 남성이 여성보다 갈라진 혀가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혓바닥 갈라짐 원인


정확한 원인을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상태는 종종 가족 내에서 더 높은 농도로 볼 수 있으므로 유전적일 수 있습니다. 갈라진 혀는 다른 기본 상태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균열 된 혀는 많은 사람들이 정상적인 혀의 변형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린 시절에는 혀의 균열이 나타날 수 있지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외관이 더 심해지고 두드러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남성은 여성보다 혀가 갈라질 가능성이 더 높을 수 있으며 입이 건조한 노인은 증상이 더 심한 경향이 있습니다.


갈라진 혀는 종종 어린 시절에 처음 나타납니다. 그러나 상태는 일반적으로 사람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더욱 두드러집니다. 혓바닥 갈라짐의 원인은  다음을 포함할수 있습니다.


  • 지리적 혀

  • 구강 안과 육아 종증

  • 다운 증후군

  • 농포 성 건선

  • Melkersson-Rosenthal 증후군 (상지 마비 및 얼굴의 마비와 붓기와 관련된 신경 학적 상태)
    영양 실조로 인해 혀가 갈라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일반적이지 않습니다.







혓바닥 갈라짐 치료


갈라진 혀는 일반적으로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음식 찌꺼기를 제거하고 혀를 청소하기 위해 혀의 윗면을 닦는 것과 같이 적절한 구강 및 치과 치료 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박테리아와 플라크가 균열에 모여 구취를 유발하고 충치 가능성이 증가합니다.


매일 칫솔질과 치실을 포함 하여 일반적인 치과 치료 루틴 을 따르십시오 . 전문적인 청소를 위해 매년 두 번 치과 의사를 방문하십시오.


012345



혓바닥 갈라짐  합병증


갈라진 혀는 더 심각한 상태의 징후가 아니므로 다른 합병증으로 발전하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갈라진 혀를 가진 일부 사람들은 혀의 특이한 외모로 인해 불안을 느끼고 걱정할 수 있지만 상태는 심각하지 않습니다. 또한 전염성이 없으므로 음식을 함께 먹거나  스킨쉽을 하여도 다른사람에게 전달할 수 없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