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생제 부작용 내성 알고 먹는가?

항생제 부작용 내성 알고 먹는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항생제 부작용 과  내성에 대해서 우리는 얼마나 알고 섭취하고 있는지, 항생제에 대한 베일을 벗겨보고자 합니다. 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항생제가 어떤 약인가?


항생제는 박테리아의 성장을 파괴하거나 늦추는 약물입니다. 여기에는 강력한 약물이 포함되며 박테리아로 인한 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항생제는 특정 감염과 싸우고 올바르게 사용하면 생명을 구할 수있는 강력한 의약품입니다. 그들은 박테리아의 번식을 막거나 파괴합니다.



박테리아가 번식하여 증상을 일으키기 전에 면역계가 일반적으로 박테리아를 죽일 수 있습니다. 백혈구는 유해한 박테리아를 공격하며 증상이 발생하더라도 면역 체계는 대개 감염에 대처하고 싸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때로는 해로운 박테리아의 숫자가 지나치게 많아 면역계가 모든 박테리아와 싸울 수 없을때 사용하는것이 가장 좋은 예입니다. 그리고 알아야 할것은 항생제는 감기, 독감 및 대부분의 기침과 같은 바이러스 감염을 치료할 수 없습니다 . 


0123


항생제 내성 부작용


예전엔 아프면 무조건 항생제를 복용했습니다. 심지어 감기에도 항생제 처방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요즘 어머니들 똑똑하시죠, 아들에게 함부로 항생제 처방하는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그이유는 바로 내성때문이죠. 


"박테리아 감염 치료를 위해 항생제를 처방합니다. 바이러스에는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감염이 세균성인지 바이러스성 인지 알아야 합니다.  바이러스는 감기와 독감과 같은 대부분의 상부 호흡기 감염을 유발합니다. 항생제는 이러한 바이러스에 대해 작동하지 않습니다."




▶ 항생제 내성 박테리아

감기 나 독감 증상에 항생제를 복용하지 마십시오.일부 박테리아는 항생제에 내성을 나타 냈습니다. 항생제 내성 박테리아로 인한 일부 감염은 사용 가능한 항생제에 반응하지 않습니다.


항균 내성 감염은 심각하고 잠재적으로 생명을 위협 할 수 있습니다. 항생제 내성 감염이 발생할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항생제 복용시 알아야 할 사항)


  • 처방 된 항생제를 지시대로 정확하게 복용

  • 증상이 사라진 경우에도 항상 처방 된 모든 항생제 복용량을 완수하십시오

  • 다른 사람에게 처방 된 항생제를 복용하지 마십시오

  • 구식이거나 오래된 항생제를 복용하지 마십시오

  • 항생제에 대한 대안에 대해 의사와 상담

  • 박테리아 감염에 필요한 경우에만 항생제 사용

  • 콧물, 기침 또는 천명과 같은 일반적인 감기 또는 독감 증상에 항생제를 복용하지 않음

  • 항생제를 버릴때, 여분의 항생제를 화장실이나 배수구로 흘리지 마십시오.

  • 항생제 복용 후 3 시간 동안 과일 및 과일 주스, 유제품 및 알코올 피하기


위사항을 한번 잘 읽어보시고, 병원에서 주는 항생제는 꼭 조금 괜찮아 졌다고 그만 드시거나 하지마세요. 완벽하게 다 나을때까지 끝을 냅니다.





▶ 소화 문제

항생제의 소화 문제는 항생제 복용의 가장 일반적으로보고되는 부작용 중 하나이며, 항생제 복용을 중단하면 대부분의 소화 문제는 사라집니다.



곰팡이 감염

항생제는 유해한 박테리아를 죽이도록 되었습니다. 그러나 때로는 곰팡이 감염으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하는 좋은 박테리아를 죽입니다. 결과적으로 많은 항생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경우 곰팡이 감염이 발생합니다.



감광성

사람들은 감광성 피부를 일으킬 수있는 항생제를 복용 할 때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야합니다.
많은 종류의 항생제는 피부를 태양에 더 민감하게 만듭니다.


치아와 뼈 염색

테트라 사이클린을 복용하는 사람들 중 치아 법랑질에 얼룩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성인 치아는 다시 자라지 않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항생제 복용으로 치아 변색이나 얼룩이 생기면 약물 교환에 대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과민증

드문 경우에 항생제는 아나필락시스로 알려진 극심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항생제 두드러기 및 알레르기 들어보셨죠, 아나필락시스는 즉각적인 응급 치료 없이는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성분을 알수가 없으니 일단 두드러기가 심하게 나고 목주변으로 붓는다면 기도를 막을수가 있으니 일단 무조건 병원으로 갑니다.



신부전

신장은 혈액을 통해 몸에서 소변을 통해 약물을 포함한 독소를 제거합니다. 항생제는 신장 상태에있는 사람들의 신장을 과도하게 부담시키고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신장도 자연스럽게 성능의 효과가 떨어집니다


결론을 내자면 사람들이 항생제를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잘못 사용하면 박테리아에 내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것은 박테리아가 방어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기 때문에 항생제가 해당 유형의 박테리아에 대해 덜 효과적임을 의미합니다. 과도하게 항생제를 사용하지 마시고, 의사와 꼭 상의를 하시고 처방을 받아야 합니다. 오래된 집에 있는 항생제 자신의 견해로 먹고하면 큰일납니다.


이상으로 항생제 부작용 내성 알고 먹는가?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