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충돌증후군 증상 수술 해야할까

어깨충돌증후군 증상 수술 해야할까


발목 인대 수술후 팔을 무리하게 사용하고 난후 어깨가 너무 아파서 병원에서 어깨초음파를 하니, 회전근개 부분파열이라고 하여서 주사 및 다양한 치료를 하였지만 효과가 없었습니다. MRI 찍은후 어깨충돌증후군 이라고 하는데 수술을 해야할까요.

 

어깨충돌증후군
어깨충돌증후군

어깨충돌 증후군

 

어깨충돌 증후군은 상안골과 어꺠의 바깥쪽 가장자리 사이의 회전근개를 충돌하는 악순환의 결과물입니다. 충돌하게 되면 더 많이 붓게 되고 공간이 더 좁아져 통증과 자극을 유발하게 됩니다. 휴식, 냉찜질, 항염증제, 물리요법, 코르티손주사 및 수술로 치료할수 있습니다.

 

 

회전근개는 견갑골에서 시작하여 상안골에 힘줄의 커프로 부착되는 4개의 근육들입니다. 이러한 회전근개를 사용하여 팔을 머리위로 들어올리고 팔을 움직일때 회전근개는 어깨의 견봉과 상완골 사이의 작은 공간안에 있는데 회전근개가 이뼈 사이에 끼거나 충도되기 쉬워 어깨충돌 증후군이 발생합니다.

 

 

어깨충돌증후군
어깨충돌증구훈 증상

어깨충돌증후군 증상

 

제가 지금것 밤에 잘때 누워 자면 일어날때나 잠자는 동안 너무나도 큰 통증이 느껴지고, 아침에 일어나서 활동하면 그나마 괜찮지만 팔을 위로 아예 올리지 못하고 특정움직임을 하면 너무나도 큰 통증이 느껴집니다.

 

병원에서는 그동안 회전근개 부분파열이라고 하여 주사를 아무리 맞았지만 전혀 좋아지지 않았고 그렇게 몇개월이 흘렀습니다. 안되겠다 싶어 병원에서 MRI를 찍으니 이제는 어깨충돌증후군 이라고 하네요. 아래 증상들입니다.

 

  1. 팔을 머리위로 뻗을때 통증
  2. 팔을 들어올릴때, 들어올린 위치에서 팔을 내리거나 팔을 뻗을때 통증
  3. 어깨 앞쪽의 통증과 압통
  4. 어깨 압쪽에서 팔옆으로 이동하는 통증
  5. 영향받는 쪽에 누어 있을때 통증
  6. 수면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야간 통증
  7. 뒷주머니에 손을 넣거나 지퍼를 짐그는것과 같이 등뒤로 손을 뻗을때 통증
  8. 어깨 및 팔의 약화및 뻣뻣함

 

어깨충돌증구훈 재활운동
재활운동

어깨충돌증후군 수술 해야할까

 

일반 병원에서 MRI를 찍으니 뼈가 자라서 그렇다고 합니다. 그래서 수술을 해야한다고 하는데, 일단 수술 날짜를 잡기로 이야기는 했지만, 한군데의 병원에서 바로 수술하기에는 해당 어깨충돌증후군 수술이 예전에 많이 남아서 병원에서 수술을 권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MRI 찍은 자료를 가지고 조금더 큰 병원의 어깨 전문의사선생님께 가서 한번더 상의후에 어깨충돌증후군이 맞고 수술로 치료하는게 맞다고 하면 그렇게 할까 합니다. 지금의 심정은 어깨충돌증후군이 맞아서 뼈만 깍아내고나면 지금과 같은 고통이 사라진다면 바로 하고 싶네요.

 

대략 내시경으로 20분정도 수술하면 된다고 하는데 비용은 아직 정확하게 잘나와 있는것은 없네요. 제가 다른병원에서 어깨충돌증후군으로 수술을 해야된다고 하면 그때 자세한 비용 및 과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체외충격파 치료, 스테로이드

 

체외충격파치료 실비 비용 효과

체외충격파치료는 우리 신체의 다양한 곳에서 실시할수 있습니다. 요관결석, 신장결석, 방광결석등을 대표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그외에도 어깨 석회를 부수기 위해 사용하기도 합니다. 체외

bluesmj.tistory.com

 

 

스테로이드 연고 주사 약 부작용

주변을 보면 많은 스테로이드제 연고 및 정제 주사들이 존재 합니다. 스테로이드는 다양한 형태로 우리의 몸에 기능을 고칠때 사용되지만 효과가 탁월한 만큼 그에따른 부작용이 존재 합니다.

bluesmj.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